섹션
삼성 사옥

삼성SDS, 실손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 시작

삼성SDS는 블록체인 기반 '실손 보험금 간편청구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병원을 찾아 증빙 서류를 뗄 필요 없이 의료비 결제 후 카카오톡 알림톡을 받아 링크를 클릭하는 방식으로 보..
갤럭시 탭

갤럭시탭S6 5G, 30일 국내 출시…가격은?

삼성전자는 최초로 5G 이동통신을 지원하는 태블릿 '갤럭시 탭 S6 5G'를 30일 국내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갤럭시 탭 S6 5G는 마운틴 그레이 색상에 128GB로 출시된다. 가격은 99만9천900원으로 이..
국방부

국방부, 통합신공항 이전 의성·군위로 추진

국방부는 29일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이전을 공동후보지인 의성 비안과 군위 소보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군위군이 주민투표 결과에 불복해 단독후보지인 군위 우보 유치 신청을 했지만, 국방부는 주민투표 결과를 존중해 공동..
코스피

코스피, '우한폐렴' 불안에 2,170대 보합권 등락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의 확산에 따른 불안이 이어지는 가운데 29일 코스피가 반등 출발후 보합권에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다. 이날 오전 9시 28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4.06포인트(0.1..
우한폐렴 세계보건기구

WHO "우한폐렴, 무증상 감염자도 전파 가능성 있어“

세계보건기구(WH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과 관련, 무증상 감염자도 바이러스를 옮길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크리스티안 린트마이어 WHO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간) 유엔 제네바 사무소에서 기자..
보건당국

복지부 "우한폐렴, '1급 감염병'으로 관리“

보건당국이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이미 '1급 감염병'으로 분류해 관리 중인 것으로 나타났다. 1급 감염병은 생물테러감염병이거나 치명률이 높으며 집단 발생 우려가 크고 음압격리가 필요한..
현금자동화기기

모바일·신용카드 시대, 은행 ATM기 대수 줄어

은행 현금입출금기(ATM)와 현금인출기(CD) 사용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다.1980년대부터 도입되기 시작해 금융 문화를 획기적으로 바꾼 이들 은행 자동화기기는 신용카드 사용 정착과 인터넷·모바일 뱅킹이 확산화면서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