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바이오로직스

시총 3위된 삼성바이오로직스, 올해 호실적 전망

삼성바이오로직스가 SK하이닉스의 주가 부진으로 코스피 시가총액 3위에 올라섰다. 지난 21일 SK하이닉스가 전 거래일 대비 2.38% 내린 8만6300원에 거래를 마치면서 시가총액 순위가 변화했다. 23일 기준 삼성..
부동산

서울 종부세 과세 58만명 중 절반 이상이 비강남권

올해 서울 주택분 종합부동산세(종부세) 과세 부담이 강남권뿐만 아니라 비강남권에도 확산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강남 4구'(강남·서초·송파·강동)의 과세 인원이 서울 25개 자치구 전체 과세 인원에서 차지..
비닐봉투 판매 중단

편의점 비닐봉투 이제 못 쓰는데 계도기간에 혼란 우려

내일부터 편의점에서 일회용 비닐봉투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돈 받고 파는 것도 원칙적으로 금지된다. 식당에서 종이컵이나 플라스틱 빨대를 사용해서도 안 된다. 현장에서는 환경부가 이번 일회용품 사용 제한 확대를..
윤석열 대통령

"우리 살 길은 수출"…尹대통령, 첫 수출전략회의 주재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첫 '수출전략회의'를 직접 주재한다. 주요 경제 부처 관계자들과 민간 전문가들이 함께 수출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별·국가별 맞춤형 수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지난달 27일 생중..
민주노총에서 공공운수노조

건보공단 고객센터 등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파업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가 파업에 돌입했다. 공공운수노조를 시작으로 노동계 파업이 줄줄이 예고돼 피해가 우려된다. 23일 노동계에 따르면, 공공운수노조 산하 국민건강보험고객센터지부와 의료연대본부 서울대병원분회(서울대병원..
건설현장 [무료이미지]

기업 체감 경기 2년만에 최악, 고물가에 주택경기 둔화

고물가에 소비심리가 위축되고 주택 경기 마져 둔화되면서 기업 체감 경기가 1년 11개월 만에 최악 수준으로 나빠졌다. 내수 경기 영향을 받는 비제조업 중심으로 체감 경기가 악화되고 있다. 한국은행이 23일 발표한 1..
한국증시 마감 2022.11.22

매물 출회되고 거래대금 줄고, 코스피 하락

22일 코스피 지수는 0.59% 내린 2,405.27에 거래를 마쳤고 코스닥 지수는 0.88% 하락한 712.26를 기록했다. 국내 증시는 외국인과 기관 순매도에 하락 마감. 특별한 상승 재료가 부재한 가운데 중국 ..
아파트

내년 부동산 공시가 현실화율 2020년 수준으로 돌린다

정부가 내년 부동산 공시가격 현실화율(시세 대비 공시가격 비율)을 2020년 수준으로 되돌린다. 집값이 가파르게 내려가면서 실거래가보다 공시가격이 높아지는 역전 현상이 속출하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는 공시가격 현실화..
대출

대출 줄었는데, 3분기 가계부채 또 사상최대

지난 3분기(7∼9월) 전체 가계 신용(빚)이 1870조원을 넘어 다시 역대 최대 기록을 새로 썼다. 주택 거래가 뜸하고 금리까지 오르면서 대출 잔액은 다소 줄었지만, 거리두기 해제 이후 소비가 늘어나면서 결제 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