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뉴욕증시

'내년초까지 금리인하 못할 위험'…나스닥 1.15%↓

뉴욕증시는 금리인하 기대가 내년 초까지 후퇴할 수 있다는 전망에 하락했다. 기업 실적 시즌이 본격화됐으나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금리인하 지연 가능성이 불거지면서 주가 지수는 신중한 양상을 보였다. 17일..
테슬라

테슬라 장중 시총 5000억 달러 붕괴…감원·판매부진

미국 전기차업체 테슬라가 16일(현지 시각) 장중 시가총액이 5000억 달러(약 691조원)선도 무너졌다. 이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테슬라 주식은 올해까지 하락세를 이어갔다. 화요일 뉴욕 거래소에서 테슬라의 주..
코스피

코스피, 환율 진정에도 2600선 무너져

코스피가 17일 자금 이탈을 불러온 원/달러 환율 급등세가 진정됐음에도 1% 가까이 하락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25.45포인트(0.98%) 내린 2584.18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보다 9...
ASML

ASML 1분기 신규예약 예상치 하회 …주가 4.5%↓

네덜란드 반도체 장비업체인 ASML의 올해 1분기 신규 예약이 예상치를 크게 밑돈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미국의 대중 수출 규제에도 중국으로의 판매는 유지됐다. 17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ASML의 1..
최상목 부총리

연준發 고금리에 고환율…당국 구두개입 안간힘

고물가·고금리 피로감이 누적된 상황에서 환율까지 급등하면서 한국 경제가 움츠리는 모습이다. 외환당국은 이례적으로 연이틀 구두 개입에 나서며 환율 진정에 안간힘을 쓰고 있지만 중동 불안, 탄탄한 미국 경기 등은 당분간..
소비자물가

고물가에 작년 가구 소득 4.4% 늘 때 소비 5.7%↑

높은 물가 탓에 지난해 가구의 소득보다 소비가 더 크게 늘고, 직장인 10명 가운데 7명은 점심값에 부담을 느끼고 있었다. 신한은행이 17일 공개한 '2023년 보통사람 금융생활 보고서'에 따르면 전국 만20∼64세..
삼성전자가 개발한 업계 최고 속도 D램 LPDDR5X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업계 최고 속도 LPDDR5X 개발 성공

삼성전자가 최근 업계 최고 동작속도를 지닌 저전력·고성능 ‘LPDDR5X’ D램 개발에 성공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D램은 10.7Gbps의 속도를 지녔으며, 이전 세대보다 전력 사용량도 약 25% 낮아졌다. 삼..
KT 광화문 사옥 [KT 제공]

KT, B2B 스마트폰 업무 앱 제어 플랫폼 개발

KT가 B2B 고객사를 위한 임직원 스마트폰 단말 제어용 업무 앱 제어 플랫폼을 개발했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플랫폼은 KT의 ‘기업전용 5G’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의 임직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적용되며, 기기..
이랜드 ESI 인재 모집 포스터 [이랜드 제공]

이랜드, 그룹 전략기획 본부 ESI 인재 모집

이랜드그룹이 핵심 비즈니스 전략을 함께 만들어 나갈 ESI의 2024년 상반기 신입 인재를 모집한다. ESI는 뉴발란스·스파오·미쏘·애슐리퀸즈 등과 함께 이랜드 성장을 견인한 그룹의 전략기획 본부다. 특히 다양한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