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광동제약 듀얼파모정

광동제약 위장약 '듀얼파모정' 특징은

광동제약이 지난 달 29일 내논 위장약 '듀얼파모정'은 위산 과다에 효과적인 세 가지 성분을 한 번에 복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위산 분비 억제와 중화효과를 동시에 기대할 수 있다. ..
물가

가공식품·전기요금에 유가까지…4분기 물가 더 오른다

지난 3분기 물가상승률이 9년여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오른 가운데 4분기 물가는 더육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게다가 내달부터 전기요금 인상이 물가에 반영되는 데다 가공식품과 개인서비스 등 서민 생활과 밀접한 품목의 ..
부동산

올해 집값 상승 12%…IMF 직후 폭등기보다 더 올라

올해 집값이 국제통화기금(IMF) 외환위기 직후 부동산 가격이 폭등했던 시기보다 더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6일 KB국민은행 월간 주택매매가격 시계열 통계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주택(아파트·단독·연립주택 포함) 가격..
일본 코로나 썸네일용

일본 코로나 확진자, 3일 연속 1000명 밑돌아

6일 NHK의 일본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에 따르면, 전날 하루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는 982명이다. 일본의 누적 확진자 수는 170만7126명이다. 또한 후생 노동성에 따르면, 이날 ..
휴대폰

상반기 모바일뱅킹 이용액 20%↑. 대출신청은 '주춤'

올해 상반기 금융소비자들의 모바일뱅킹 이용 금액이 작년 하반기보다 2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다만 규제 영향으로 인터넷뱅킹 대출 증가세는 주춤해졌다. 6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올해 6월 말 현재 국내은행의..
고승범

고승범 "가계부채 증가 6%대 관리"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6일 가계부채가 우리 경제·금융의 위험요인으로 작용하지 않도록 가계부채 증가율을 6%대로 관리하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대출 연체상황에 따라 서민금융 추가 지원방안도 함께 검토하기로 했다...
아파트

수도권 상위 20% 아파트값 15억원 눈앞

수도권 상위 20%의 아파트값이 평균 15억원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 정부 출범 당시 7억2000만원 수준에서 4년 4개월 만에 2배 넘게 뛴 것이다.6일 KB국민은행 리브부동산의 월간 주택가격 동향 시계열 ..
수출

기업들 비상, 공급망 쇼크에 물류대란까지

중국 전력난에 따른 생산 차질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글로벌 공급망 위기가 갈수록 심화하면서 국내 기업들의 긴장감도 고조되고 있다. 특히 중국에 대한 생산 의존도가 높은 배터리 업계나 원자재 가격 상승 여파에 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