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뉴욕증시

뉴욕증시, FOMC 경계 속 상승, 다우 0.64%↑마감

뉴욕증시는 이번 주 20~21일 예정된 연방준비제도(연준·Fed)의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투자자들의 관망세에 소폭 올랐다. 19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97..
제롬 파월 의장

10년물 미 국채금리, 11년만에 첫 3.5% 돌파

시장 금리의 벤치마크인 10년물 미국 국채 금리가 11년 만에 처음으로 3.5%를 돌파했다. 19일(현지시간) CNBC방송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년물 미 국채 금리는 6bp(1bp=0.01%포인트) 이상 오른 3...
환경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원전 반영 초안 공개

'원전은 친환경' 공식화, 녹색분류체계 개정안에 포함

정부가 원자력발전을 '친환경 경제활동'에 포함하겠다고 공식 발표했다. 소형모듈원자로(SMR)와 사고저항성핵연료(ATF) 등 원전 기술 개발은 '진정한 친환경 경제활동'으로 규정하고 원전 건설과 운영은 '진정한 친환경..
LG유플러스 재난 백업망

[기후위기와산업] 기후변화∙재해 대비하는 통신사들

이번 여름은 집중호우와 태풍 힌남노로 침수 피해가 어느 때보다 눈에 띄었던 해였다. 이런 가운데 통신업계는 재난 상황에 안정적인 망 운영을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 전국 모든 통신 장비를 대상으로 산불, 산사태, ..
CU 프리미엄 햄버거

편의점 햄버거, 맥도날드와 버거킹에 도전장

편의점 업계가 햄버거 품질을 높이고 있다. 편의점 먹거리가 한식 외에도 다양한 수요를 나타난데다 서구식 먹거리 확산이 나타나고 있고 수제버거 열풍까지 불자 여기에 주목한 것이다. CU는 20일부터 리얼 비프 치즈버거..
대출

거리두기 해제됐지만 은행권 단축영업 여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됐으나 시중은행과 저축은행 대부분이 아직도 단축 영업을 하고 있어 소비자 불편이 크다는 지적이 20일 제기됐다. 더불어민주당 박재호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시중은행 17..
NPS 국민연금

OECD, 韓 국민연금 개혁 '더 내고 더 받는' 방식 필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한국의 국민연금 제도와 관련해 '더 내고 더 받는' 방식의 개혁을 제안했다. 20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OECD는 이날 '한국 연금제도 검토보고서'를 발간해 국민연금 보험료율을 인상하면서..
박진 외교부 장관

韓日외교장관 뉴욕서 회담 "강제징용 해법 논의"

유엔 총회 기간 한일 정상회담 개최가 유력한 상황에서 양국 외교 수장이 만나 현안을 논의했다. 박진 외교장관은 19일(현지시간) 오후 뉴욕 맨해튼의 한 호텔에서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과 약 55분간 회담했다...
아라시 20주년 콘서트

전설의 J록밴드 실황 CJ CGV 스크린서 본다

일본 소프트록 밴드의 전설인 자드(ZARD) 전국 투어 콘서트 실황이 CJ CGV에서 상영된다. CGV는 ZARD가 2004년 최초이자 마지막으로 진행한 라이브 투어 'ZARD LIVE 2004 What a bea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