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아파트

8월 서울 주택 매매량 전년보다 24% 감소

서울 주택 매매량은 지난 8월 1만1051건으로 1년 전(1만4459건)보다 23.6%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집값이 크게 오른 상태에서 신고가 거래가 이어지고 있지만, 거래량은 크게 줄어든 '거래절벽' 상황이 계..
대출

SC제일은행, 주담대 변동금리 신규대출 잠정 중단

SC제일은행이 주력 주택담보대출 상품의 변동금리 유형에 대한 신규 접수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1일 은행권에 따르면 SC제일은행은 오는 7일부터 주력 주택담보대출 상품인 '퍼스트홈론' 가운데 금융채 1년물과 3년물..
우유

남양·서울 우유 5%대 인상…유제품 도미노 인상 우려

우유 제품 가격이 줄줄이 오른다. 우유값이 뛰면 치즈와 빵, 치즈 등 유제품 가격도 덩달아 올라 관련 물가 상승이 우려된다.남양유업은 오는 14일부터 우유 제품 가격을 인상한다고 1일 밝혔다.남양유업은 통상 '흰 우..
아파트

8월까지 주택 인허가 물량 전년보다 21.6% 증가

국토교통부는 1∼8월 전국의 주택 인허가 물량이 31만2860호로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1.6% 증가했다고 1일 밝혔다. 반면 전국 공동주택 분양 물량은 지난해보다 3.0%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은 1..
글로벌 공급망 항구 LA 로스엔젤레스 미국 롱비치 컨테이너선 화물 짐 2021.09.30

한국증시, 3050선 하회 가능성…글로벌 공급망 변수

국내 증시는 글로벌 공급망 변수 속에 3050선 하회 가능성도 나오고 있다. 키움증권 한지영 연구원은 1일 "한국 증시는 전 거래일 반등에 성공했지만 글로벌 공급망 문제 등에 따른 미국 증시 약세 여파로 재차 하락 ..
넥센타이어 두번째 ESG 보고서

ESG 보고서 두번째 발간한 넥센타이어

넥센타이어가 올 해 두번째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보고서를 발간했다. 첫 발간이 이뤄진건 지난 2019년이었다. 해당 보고서에는 지속가능경영 성과가 담겼다. 넥센타이어의 이 같은 움직임은 고객 중심 기업..
바이든

美연방정부 임시예산 집행에 업무정지 피했다

미국이 연방정부의 일시적 업무정지(셧다운) 사태 현실화를 막판에 가까스로 막았다. 백악관은 조 바이든 대통령이 연방정부 기관들에 한시적으로 예산을 지원하는 임시지출 법안을 승인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아파트

아파트 매수심리 3주 연속 주춤. 대출 억제 영향

서울을 비롯한 전국 아파트 매수 심리가 3주 연속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당국이 금리 인상과 대출한도 축소 등 전방위적 대출규제에 매수심리가 다소 위축된 것으로 분석됐다. 1일 한국부동산원에 따르면 이번 주(..
소상공인희망회복자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확인지급이 시작됐다. 확인지급은 지난달 17일 시작된 신속지급과 달리 온라인 등을 통해 서류를 접수해 지원 대상 여부를 확인한 뒤 지급하는 방식이다.확인지급 대상은 ▲ 희망회복자금 지원요건을 갖..
온라인

일본 라쿠텐 그룹, 라쿠텐뱅크 공개 상장 준비

일본 라쿠텐 그룹은 자회사인 인터넷전문은행 라쿠텐뱅크의 공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30일(현지 시각) 니케이아시아는 보도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라쿠텐 그룹 측은 "라쿠텐은행의 주식 상장을 통해 보다 자율적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