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의료계

대통령-전공의 만남에도 의정갈등 '평행선'

윤석열 대통령과 전공의 대표 간 만남이 서로 간의 의견 차이만 확인한 채 허무하게 끝나면서 의정(醫政) 갈등이 해소될 기미를 보이지 않는다. 5일 대통령실과 의료계에 따르면 윤석열 대통령과 박단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
뉴욕증시

뉴욕증시, '중동위험+올해 인하 없을 우려'에 급락

뉴욕증시는 올해 금리인하가 없을 가능성과 중동 지역 지정학적 위험이 합쳐지면서 급락했다. 시장 참가자들은 비농업 고용보고서 발표를 앞두고 고용시장 둔화 신호에 주목했지만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금리인..
산업통상자원부 세종 정부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정부, 글로벌 산업기술 협력센터 구축

정부가 국제 연구개발 및 첨단 산업 진흥을 위해 글로벌 산업기술 협력센터 구축을 추진한다. 산업부는 이를 위해 ‘글로벌 개방형 혁신 전략 간담회’를 열고 이공계 최고 명문으로 꼽히는 미국 MIT 공대와 예일대, 퍼듀..
수출

2월 경상수지 68.6억달러 흑자…반도체 63% 급증

반도체 수출 회복 등에 힘입어 경상수지가 10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갔다. 한국은행이 5일 발표한 국제수지 잠정통계에 따르면 지난 2월 경상수지는 68억6천만달러(9조2천747억원) 흑자로 집계됐다. 지난해 5월..
삼성전자 서초사옥 [연합뉴스 제공]

삼성전자 올해 1분기 매출 71조원·영업이익 6.6조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연결기준으로 올해 1분기 매출 71조 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6조 6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배출은 4.75%..
제2차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

올해 바이오헬스 R&D에 2조원 투입…인재 2만여명 양성

정부가 올해 바이오헬스 분야 연구개발(R&D)에 2조원 넘게 투자하기로 했다. 바이오헬스 인재는 기존 계획보다 10%가량 늘려 2만2천여명을 양성한다. 정부는 4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제2차 바이오헬스혁신위원회를 ..
딜링룸

코스피, 금리·환율 안정에 2740대 회복

코스피가 4일 금리와 환율 안정에 힘입어 2740대로 반등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35.03포인트(1.29%) 오른 2742.00에 장을 마쳤다.지수는 전장보다 31.27포인트(1.16%) 오른 2738.24로..
종근당 박성민 기자.jpg

리베이트 덜미 잡힌 종근당 그룹 계열사 경보제약

경보제약은 작년 검찰의 압수수색을 당해왔다. 국민권익위원회에 경보제약과 관련한 공익 신고가 접수되자 검찰은 공익 신고된 해당 사건을 이첩받았고 작년 12월 경보제약 본사를, 올해 1월에는 경보제약 수도권 사무소 등을..
후쿠시마 지진

후쿠시마 지진…혼슈 동북부 지역 흔들림 감지

일본 후쿠시마에서 지진이 발생했다. 4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일본 혼슈 동북부 후쿠시마현 앞바다에서 12시16분쯤 규모 6의 지진이 발생했다. 이번 지진으로 혼슈 동북부 지역인 후쿠시마현과 이와테현, 미야기현에서 최..
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소폭 상승…전셋값 46주 연속 올라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이 19주 연속 하락세를 보이는 가운데 서울 아파트값은 전주에 이어 소폭 올랐다.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전세시장은 상승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한국부동산원이 4일 발표한 '4월 첫째 주(1일 ..
[오진국 화백 <황금쟁반> 730cm x 228cm,  Mixed Media 2023~2024]

한국 현대미술 추상화의 거장 오진국 화백 개인전

한국 현대미술 추상화의 거장 오진국 화백(74)의 대작 중심 개인전이  경기도 양평군 소재 카포레 갤러리(양평군 강하면 강남로 458)에서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열린다. 제34회 오진국 현대추상전은 최근작 중심..
잠실주공5단지 위치도

70층 재건축 잠실주공5단지 심의 통과

'70층 재건축'으로 관심을 모은 송파구 잠실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 심의가 통과됐다. 4일 서울시에 따르면, 잠실주공5단지아파트 재건축 정비계획 결정(변경) 및 경관심의(안)이 수정가결됐다. 잠실주공5단지는 서울시에..
구글

구글 AI 기반 검색 '프리미엄' 기능 유료화 검토

구글은 검색 사업의 사상 최대 개편이 될 새로운 "프리미엄" 기능에 대한 요금을 부과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4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즈(FT)에 따르면 캐시카우 검색 엔진에 대한 개편이 제안된 것은 회사가 핵..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퀀티넘, 양자컴퓨터 '중요한 단계' 달성

마이크로소프트와 퀀티넘은 3일(현지 시각) 양자 컴퓨터의 신뢰성을 높여 양자 컴퓨터를 상업적으로 현실화하는 데 중요한 단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마이크로소프트는 퀀티넘의 물리적 큐비트에 자체 개발한 오류 수정 알고리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