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여성가족부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내년 하반기 전망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이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5일 여성가족부는 경기 광명시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열린 '17번째 민생 토론회'에서 양육비 선지급제를 이르면 내년 하반기에 시행할 수 있도록 준비..
리창 총ㄹ.

중국,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 5% 안팎 제시

중국은 5일(현지 시각) 올해 경제성장률 목표를 약 5%로 제시했다. 이날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리창 총리는 5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개회식에 발표한 첫 업무보고에서 이같이 밝혔다...
플레이오프 3차전

프로야구 유료화…티빙 광고요금제 월 5500원

프로야구 시청이 유료화된다. 5일 CJ ENM에 따르면, 티빙은 KBO(한국야구위원회)와 ‘2024~2026년 KBO리그 유무선 중계권사업 계약을 체결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KBO는 이번 독점 계약으로 3년간 연평..
맥북에어 13·15

M3 맥북에어 13·15 공개…8일 출시

애플이 M3 칩을 탑재한 맥북에어 13과 15를 공개했다. 5일 애플(Apple)은 "강력한 M3 칩을 탑재해 전력 효율성과 휴대성의 놀라운 조합을 한 차원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린 새로운 맥북에어(MacBook Ai..
[2024 안양시 청년도전 지원사업]

안양시 ‘2024년 청년도전 지원사업’ 추진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을 지원하는 ‘2024년 청년도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이를 위해 ‘도전 프로그램’과 ‘도전+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최대 300만원까지 참여 수당을 지..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 개발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가 개발됐다. 5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딥페이크를 이용한 범죄 단속을 위해 본격적으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는 기존 영상을 다른 영상에 겹쳐서 만들어..
애플

애플, 2.6조원 과징금 폭탄…EU 반독점 혐의

유럽연합(EU)이 애플에 반독점 위반 혐의로 18억 4000만 유로(20억 달러·약 2조 6692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5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EU 집행위는 애플이 앱스토어를 통해 음악..
헌법재판소

주 52시간제 합헌 판단

주 52시간 근로제가 합헌이라는 판단이 나왔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지난달 28일 근로기준법 53조 1항에 대한 헌법소원 심판 청구를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기각했다. 이번 헌법소원은 사업주와 근..
SK케미칼과 효성첨단소재, 한국타이어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iON' [효성첨단소재 제공]

한국타이어, 재활용 PET 소재 타이어 국내 첫 상용화

국내 화학·타이어 업계가 손잡고 화학적 재활용 페트(PET) 적용 타이어를 개발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SK케미칼과 효성첨단소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순환 재활용 PET 섬유 타이어코드'를 적용한 전기차 전용..
LS에코에너지가 생산한 초고압케이블 [LS에코에너지 제공]

LS에코에너지, 120억원 규모 초고압케이블 공급

LS에코에너지가 최근 베트남 생산법인 LS-비나를 통해 싱가포르전력청에 총 120억 원 규모의 초고압케이블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아시아 최대 전력 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싱가포르는 송전탑을 없애고 완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