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온라인

일본 라쿠텐 그룹, 라쿠텐뱅크 공개 상장 준비

일본 라쿠텐 그룹은 자회사인 인터넷전문은행 라쿠텐뱅크의 공개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고 30일(현지 시각) 니케이아시아는 보도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라쿠텐 그룹 측은 "라쿠텐은행의 주식 상장을 통해 보다 자율적인 ..
홍남기

정부 "가계대출 증가율 올해 6%대 관리"

재정·통화·금융당국 수장이 모여 가계대출 증가율을 올해 6%대에 이어 내년에는 4%대로 낮추는 기조를 유지하기로 했다. 최근 글로벌 공급 병목 현상과 미국의 테이퍼링, 중국의 부동산 부실 등을 리스크 요인으로 지목했..
대출

주택담보대출 금리 2.88% 27개월 만에 최고

은행권의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금리가 지난달 0.1%포인트(p) 안팎으로 오르며 각 3%, 4%에 바싹 다가섰다. 코픽스, 은행채 등 지표금리가 오른데다 가계대출을 억제하기 위해 은행들이 우대금리를 축소하는 등 전..
가게

지난달 사업체 종사자 증가폭 5개월 만에 최저

코로나19 4차 대유행 여파로 국내 사업체 종사자 증가 폭이 5개월 만에 가장 낮은 수준을 기록했다. 고용노동부가 30일 발표한 사업체 노동력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달 마지막 영업일 기준으로 종사자 1인 이상인 국..
카드 캐시백 썸네일용

'카드 캐시백'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시작

정부가 코로나19 및 사회적 거리두기 여파로 위축된 소비 진작을 위해 발표한 상생소비지원금 제도 신청이 시작됩니다. 상생 소비지원금 대상자 확인과 신청방법, 사용처 등에 대한 궁금증들을 정리해봅니다...
제롬 파월

파월 "공급망 병목현상으로 인플레 내년까지"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제롬 파월 의장은 대유행과 이에 따른 공급망 병목현상 등으로 인플레이션이 내년까지 이어지겠지만 결국 극복할 것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파월 의장은 29일(현지시간) 유럽중앙..
홍남기

홍남기 "실물지표 둔화…내수피해 폭은 줄어"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월 산업활동동향에서 대부분 실물지표가 둔화했지만 내수피해 폭은 과거 확산기보다 줄었다고 평가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통계청 산업활동동향 발표 이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8월 실..
 이랜드재단 아름다운가게와 저소득가정 나눔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번 돈 10% 사회 환원하고 있는 이랜드그룹

이랜드그룹은 "번 돈의 10%를 사회에 환원하겠다"라는 경영 이념을 가지고 있다. 매년 그룹 순수익의 10%를 사회공헌에 사용하고 있다. 작년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그룹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 이..
아파트

내달 분양 물량 확대. 올해 최다 5만3000가구 청약

내달에는 가을 분양 성수기와 3기 신도시 등의 사전 청약이 맞물리면서 올해 최다 분양이 이뤄질 것으로 예상된다. 30일 부동산 전문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에 따르면 10월 전국에서 6만4906가구(1순위 청약 접수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