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화 헌트

헌트 예매율 1위, 여름 극장가는 회복 기대감

배우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으로 유명한 '헌트'가 8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코비스) 집계에서 1위를 차지했다. 10일 개봉하는 헌트는 한국영화 여름 4대 기대작(외계+인, 한산, 비상선언)에 중 마지막 합류작이다. ..
프랑스 벨빌쉬르루아르 원자력발전소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기사 내용과 직접적인 관계없음. 재판매 및 DB 금지]

강 수온 상승에 프랑스 일부 원전 온배수 제한 풀어

올해 프랑스에 여름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높아진 강물 수온이 좀처럼 내려가지 않자 일부 원자력발전소에 예외를 인정하기로 했다.전력 생산의 70% 상당을 원자력발전에 의존하는 프랑스에서는 발전소 인근 강물을 냉각수로 사..
반도체 칩스 [UPI/연합뉴스 제공]

칩4 참여 고심, 중국 달랠 전략이 관건

중국의 거센 반발에 정부가 미국 주도의 반도체 공급망 협의체인 '칩4'(Chip4) 참여를 두고 고심이 깊어가고 있다. 반도체 전문가들은 초격차 기술 확보를 위해 미국의 제안을 거절하기 어려울 것으로 보면서도 강력히..
호주 LNG [로이터/연합뉴스 제공]

호주 LNG 수출제한 검토에 세계 가스난 심화되나

천연가스 부국인 호주가 액화천연가스(LNG) 수출의 축소를 검토한다고 미국 CNBC가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BC에 따르면 호주 불공정거래 규제당국인 호주경쟁소비자위원회(ACCC)가 자국 동부 해안 지역에 내..
애플

애플 또 중국 눈치, 대만 납품업체에 중국산 적어라

애플이 대만 협력업체들에 '대만산' 대신 '중국산'을 공급물품에 표기할 것을 요청했다고 일본 니케이아시아가 8일 보도했다. 이 매체는 중국으로 가는 이들 업체의 제품이나 부품의 원산지를 '대만, 중국'(Taiwan,..
신세계 보컨셉

[포토뉴스] 휴가철 선보이는 북유럽 감성 가구들

본격적인 휴가철이지만 휴가철 물가 상승과 코로나19 재확산에 집에서 보내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위메프에 따르면 7월 한달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집콕과 관련된 아이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증가했다. 집..
직장인

식대 비과세 확대, 내년 직장인 소득세 얼마나 줄까

식대 비과세 한도를 20만원으로 확대하는 법안이 국회를 통과함에 따라 직장인의 내년 소득세 부담이 20~30만원 안팎으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소득세 감세 효과는 고소득일수록 클 것으로 예상된다. 소득세는 누진세..
부동산

예비 청약자, 이자부담 증가가 제일 걱정

올해 아파트 청약 계획이 있는 예비 청약자들은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 증가를 가장 많이 우려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예비 청약자의 10명 중 4명(39.1%)이 금리 인상에 따른 이자 부담 증가를 가장 걱정되는 ..
dl이앤씨 사내 카페

DL이앤씨 '종이컵 제로' 캠페인

DL이앤씨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본사 임직원 대상 ‘종이컵 제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에 대해 회사 측은 글로벌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하고, 정부의 일회..
한국증시 개장 2022.08.08

미국 고용 지표 좋은데 코스피 하락한 이유

한국증시가 8일 미국 고용 지표가 서프라이즈를 보이자 도리어 긴축 가능성이 드러나며 하락 출발했다. 이날 오전 10시 9분 기준 코스피 지수는 2484.94(-5.86p∙-0.24%), 코스닥 지수 827.5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