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대출

금융권 가계대출 조이기에 '대출 난민' 현실화

정부가 가계부채 연착륙을 위해 금융권의 가계대출을 전방위로 옥죄면서 자금 조달이 막힌 실수요자의 비판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은행권에서 꼭 필요한 중도금 대출이나 전세대출, 신용대출이 막힌 고신용자들이 제2금융권으..
도시가스

정부 "공공요금 연말까지 동결"…도시가스 인상 제동

전기요금 인상을 계기로 주요 공공요금 인상 요구가 나오고 있다. 철도와 고속도로 통행료 등 중앙 공공요금, 대중교통 등 지방 공공요금도 인상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당장 11월 도시가스 요금 인상 가능성이 불거지..
아파트

서울 아파트값 치솟자 소형 아파트 거래비중 역대 최고

서울 아파트값 상승세가 이어지자 소형 아파트에도 수요가 몰리면서 소형아파트 가격도 오름세로 나타났다. 게다가 대출 가능한 금액도 줄어들다 보니 규모를 줄여 매입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소형아파트 거래 비중 역시 큰 ..
수출

수출 지난해 경제성장 기여도 0.6%p로 3년래 최고

수출의 지난해 경제성장 기여도는 3년 이내 최고를 기록하며 경제버팀목의 역할을 해냈다는 평가가 나왔다. 29일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통상연구원의 '수출의 국민경제 기여 효과분석(2020년)'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
미국 뉴욕 백신 의무화 썸네일용

미국 뉴욕 교직원 코로나19 백신접종 의무화 공방

29일 월드오미터의 미국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종합해보면, 전날 하루 동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는 8만1409명이다. 미국의 누적 확진자 수는 4394만2335명, 현재 환자 수는 983만8..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성인 90% 2차 백신접종 코앞

말레이시아 정부는 코로나19가 다시 급증할 수 있는 우려에도 백신접종률이 늘고 있고 신규감염자 수가 줄면서 10월에 경제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라고 니케이아시아는 28일(현지시각) 밝혔다. 말레이시아 당국은 다음 주까지..
영국

영국 주유대란·생필품 사재기…브렉시트 영향

영국에선 27일(현지시간) 나흘째 주유 대란이 이어지고 있다.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와 코로나19 영향으로 식료품과 기름 등 생필품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정유업체 BP가 트럭 운전사 부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