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셔틀탱커 [삼성중공업 제공]

삼성중공업, 1988억원 규모 셔틀탱커 1척 수주

삼성중공업이 오세아니아 선주로부터 셔틀탱커 1척에 대한 건조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총 1988억원 규모이며, 삼성중공업은 오는 2026년 8월까지 선주사에 인도할 계획이다. 셔틀탱커는 해양의 원..
분양 시장

토지임대부 분양주택, 개인간 거래 가능해진다

'반값 아파트'로 불리는 토지임대부 분양주택을 공공기관이 아닌 개인에게 팔 수 있게 된다. 국토교통부는 작년 12월 주택법 개정에 따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시행령·시행규칙 개정안을 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입법예고한..
경제정책방향 플랫폼

경제정책방향 플랫폼, 주요과제 추진현황 한 눈에

경제정책방향 플랫폼에서 주요과제 추진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4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정부는 국민과 함께 경제정책방향을 추진해나가기 위한 소통 플랫폼 '함께해요 경제정책방향'(www.moef.go.k..
맞춤형 금융교육

맞춤형 금융교육 시범사업 추진

금융위원회가 2030 청년 대상 맞춤형 금융교육에 나선다. 4일 금융위원회는 신한카드와 우리은행을 통해 카드 겸용 학생증을 발급받는 대학신입생 및 첫 직장인 신용대출을 받는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거래목적 및 상황·시..
푸바오

푸바오 마지막 판다월드 나들이

푸바오의 마지막 판다월드 나들이 소식이 전해졌다. 4일 에버랜드에 따르면,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福宝)가 오는 4월 중국 이동을 앞두고 관람객들과 마지막 인사를 나눴다. 푸바오는 2020년 7월20일 엄마 아이바오와..
[판화 에디션에 넘버링하는 작가]

김명식아트센터 신춘기획전 ‘꽃피는 산수골’

서양화가 김명식 화백의 '꽃피는 산수골'전이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소재 김명식 아트센터(관장 김희종)에서 오는 3월 7일부터 8월 3일까지 열린다. 이번 전시는 김명식 아트센터 개관 두 번째 기획 전시로 김명식 아트..
한국전기연구원(KERI) 한성태 박사팀과 전자빔 용접기 [KERI 제공]

KERI, 첨단 전자빔 용접기 핵심기술 국산화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최근 우주 항공·방산 등 첨단 분야에서 중요하게 활용되는 전자빔 용접기의 핵심기술 국산화에 성공했다고 4일 밝혔다. 전자빔 용접기는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필수적인 첨단 기술이지만, 기존에는 ..
엔비디아

엔비디아 시총 2조 달러 돌파…델 AI 서버 확장 훈풍

엔비디아가 지난 1일(현지 시각) 시총 2조 달러를 돌파했다. 2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엔비디아의 프로세스를 탑재한 하이엔드 서버를 판매하는 델 테크놀로지스가 지난달 29일 AI에 최적화 된 서버 주문이 급증할 것..
보이스피싱 피해

경찰, 7월까지 피싱 특별단속

피싱범죄에 대해 경찰이 특별단속에 나서기로 했다. 4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이날부터 7월31일까지 5개월간 피싱 범죄에 이용되는 8개 주요 범행 수단에 대한 집중 차단과 범죄조직을 운영하거나 범행에 가담한 조직원에..
조규홍 장관

정부 "불법 집단행동 오늘부터 법 따라 조치"

정부가 전공의 집단행동에 대해 법에 따라 조치하겠다는 원칙에 변함이 없다고 재차 강조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은 4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불법적인 집단행동에 대한 정부의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