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해양보호 드론쇼

서울숲 상공서 해양보호 드론쇼 열린다

오는 9일 밤 9시, 서울숲 상공에서 고래와 바다거북 등 멸종 위기의 해양동물을 형상화하고 해양보호 메시지를 전하는 드론쇼가 펼쳐진다. 4일 국제환경단체 그린피스는 15일부터 열리는 유엔해양생물다양성보전협약 5차회의..
수소환원제철 기술 콘셉트

포스코, 친환경 수소환원제철 데모플랜트 설계 착수

포스코가 수소환원제철 데모플랜트 설계에 착수하고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의 첫발을 내디뎠다. 4일 포스코는 포항 기술연구원에서 영국의 플랜트 건설사 프라이메탈스(Primetals)와 수소환원제철 엔지니어링 기술 ..
한국바이오협회 바이오박람회

[포토뉴스]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2

올해의 바이오 산업, 제약산업의 트렌드를 볼 수 있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2'가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코엑스 A홀에서 일정을 시작한다. 코로나19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 대규모 컨벤션으로 돌아왔다...
층간소음 관련 기술 실험

층간소음 해결방안 찾는 건설 3사

건설사들이 사회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층간소음 해결을 위해 협업에 나섰다. 삼성물산 건설부문(이하 삼성물산)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3사는 '층간소음 저감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하고 사회문제인 층간소..
한미국회의장

한미 의장, 북한 위협 우려…실질적 비핵화 노력 지원

김진표 국회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을 만나 회담을 시작했다. 한미 양국 국회의장은 4일 "국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강력하고 확장된 대북 억지력을 바탕으로 국제 협력 및 외교적 대화를 통해 실질..
뉴욕증시

홍콩 핀테크업체 뉴욕증시서 이상 급등락

홍콩의 신생 핀테크 회사의 주가가 미국 뉴욕증시에서 지난해 게임스톱을 연상케 하는 이상 급등락을 보였다. 3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에서 홍콩 핀테크 회사 'AMTD 디지털'은 전날보다 34.5% 내린 주당 1천..
환율

아시아 중앙은행 환율 하락 방어에 안간힘

인플레이션과 미국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에 아시아 신흥국 중앙은행들이 외환보유고를 이용한 환율 방어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4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한국과 인도, 태국 등 아시아 3개국의 외환보유고는 올해 들어 약..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탱크 [교도=연합뉴스 자료사진]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공사 지연에 내년 여름 될지도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에서 발생하는 오염수의 해양 방류가 애초 계획한 내년 봄이 아니라 내년 여름 이후로 늦어질 수 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4일 보도했다. 현지 어민단체 등은 해양 방류로 인해 수산물이 ..
카페

토요일에 다회용컵 들고 화성행궁 방문하면 무료입장

매주 토요일 다회용컵을 들고 화성행궁을 방문하는 관광객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수원시는 일회용품을 줄이고 다회용컵 사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12월까지 '다회용컵 사용자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4일 밝..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

연준 '대표 매파' 불러드, 1.5%P 추가 금리인상 전망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대표적인 매파(통화긴축 선호) 인사로 꼽히는 제임스 불러드 세인트루이스 연방준비은행 총재가 3일(현지시간) 시장 예상보다 큰 폭의 추가 금리인상을 내다봤다. 불러드 총재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네슬레·GS칼텍스, 네스카페 커피 캡슐 재활용 맞손

네슬레코리아와 GS칼텍스가 자원 효율화 및 탄소 저감을 위한 순환 경제 구축에 나선다. 양사는 서울 서대문구 충정로에 있는 네슬레코리아 본사에서 폐플라스틱 재활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