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헝다

'유동성 위기' 헝다 29일 또 위기…500억원대 이자 지급

유동성 위기에 빠진 중국 부동산 개발 업체 헝다(恒大·에버그란데)가 오는 29일 500억원대의 채권 이자 지급일을 또 맞는다. 헝다는 지난 23일에도 투자자들에게 채권 이자를 제대로 주지 못한 채 가까스로 공식 채무..
캐시

[Q&A]다음 달부터 월 10만원 카드 캐시백 사용처는?

늘어난 신용카드 사용액의 10%를 사실상 현금으로 돌려주는 신용카드 캐시백(상생소비지원금) 제도가 내달부터 시작된다. 단 대형마트나 백화점, 쿠팡·G마켓·옥션 등 대형 온라인몰은 대상에서 배제된다. 기획재정부는 27..
풍력

비철금속·에너지 가격 급등…그린플레이션 경고등

친환경 경제로 전환에 따른 그린플레이션 흐름이 나타나는 가운데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린플레이션은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관련 원자재 등 자원의 수요는 늘고 생산은 줄어 ..
고승범

고승범 "가계부채 추가대책은 상환능력평가에 초점"

고승범 금융위원장은 "10월 중 발표할 가계부채 대책의 핵심은 상환능력평가의 실효성 제고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고 밝혔다. 상환능력평가를 강조한 고 위원장의 발언은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의 조기 확대를 시..
한국전력

정부·한전, 연말 기후환경요금 조정…전기료 또 오르나

정부와 한국전력이 최근 4분기 연료비 조정요금을 올린 데 이어 연말에 내년에 적용할 기후환경요금을 조정한다. 이에 따라 전기요금이 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기후환경요금은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오염 영향을 줄이기 ..
독감 백신접종 썸네일용

김총리 "60세이상·의료진에 '부스터샷' 곧 시작"

김부겸 국무총리는 26일 "60세 이상 고령층, 의료기관 종사자 등 고위험군부터 이른바 '부스터샷'(효과를 보강하기 위한 추가 접종)을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KB국민은행 KB금융지주 KB금융그룹 신사옥 신관

농협·하나 이어 KB도 대출증가율 5% 육박

국내 은행 가운데 가계대출 규모가 가장 큰 KB국민은행의 가계대출이 최근 급증하면서 당국과 다른 은행들이 KB국민은행의 대응 방안을 주시하고 있다. 일단 당국은 KB국민은행의 규제 방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가운데,..
삼성전자 본사

삼성·LG전자 3분기 역대 최대 매출

코로나19 특수를 누려온 전자업계가 3분기 역대급 호실적을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호황과 신형 스마트폰의 판매 호조로, LG전자는 생활가전과 TV의 선전으로 각각 분기 매출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울 전망이..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

16년만에 막내리는 '무티' 메르켈 시대…"벌써 그리워"

독일이 26일(현지시간) 연방하원 총선거를 치르면서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의 시대가 16년 만에 막을 내린다. 독일은 선거제도의 특성상 하나의 정당이 단독 정부를 구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총선이 끝나도 연립정부 협상..
주식 투자 외국인 외인 증권 무료이미지 증권

돌아온 외국인…5개월 만에 주식 순매수 흐름

중국 헝다(恒大·에버그란데) 그룹 이슈 등 대내외 불안에도 외국인이 이달 들어 코스피 매수 우위 기조를 보이고 있다. 2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외국인은 이달 1일부터 24일까지 유가증권시장에서 1조3천772억원어치..
한국은행 한은 본관 삼성본관 임시 이전

한은 "국제유가, 하반기에 70달러 안팎 유지 예상"

한국은행은 올해 하반기 국제 유가가 배럴당 70달러 안팎을 유지하다가 내년 이후 완만하게 떨어질 것으로 예상했다. 한은은 26일 '최근 국제유가 흐름에 대한 평가와 전망' 보고서에서 '유가 DSGE(동태·확률적 일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