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남해고속도로 8중 추돌 사고

남해고속도로 8중 추돌, 5명 사상

남해고속도로 8중 추돌 사고로 2명이 사망하고 3명이 다쳤다. 28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7시55분쯤 부산 강서구 남해고속도 제2지선 가락 나들목 1㎞ 앞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반도체 핵심기술을 중국에 유출한 협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세메스 [세메스 제공]

기술 유출 피해 커지는데, 근본 대책 없나

최근 반도체와 같이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에서의 기술 유출로 인한 수십조 원의 피해 사례가 발생하면서 기술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이다. 정부에서도 산업기술보호법을 통해 국가 전략기술의 감시체계를 구축했으나..
포켓몬

日 DeNA, 주가 24% 급등…포켓몬 모바일 카드 게임 출시

일본 DeNA은 28일(현지 시각) 포켓몬 트레이딩 카드 게임의 모바일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주가가 도쿄 증권거래소에서 24% 급등했다. 이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포켓몬 컴퍼니와 게임 회사 크리에이티브..
국회 국토위

실거주 의무 유예 3년 법안, 국회 국토위 통과

실거주 의무 유예 3년 법안이 국회 국토위를 통과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27일 전체회의에서 분양가 상한제 아파트에 대한 실거주 의무를 3년간 유예하는 내용의 주택법 개정안을 의결했다. 실거주 의무는 분양가 상한..
애플

애플, 10년만에 애플카 개발 포기…생성형 AI 집중

애플이 10년간 추진해 온 전기자동차 '애플카' 개발을 포기했다. 27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애플이 전기차를 연구해 온 스페셜 프로젝트 그룹(SPG)을 해체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업

정부, 기업 탄소감축 투자 1350억원 저리융자 지원

정부가 올해 온실가스 감축 시설과 연구개발(R&D)에 선제적으로 투자하는 기업에 1350억원의 저리 융자를 새로 지원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오는 29일부터 산업계의 탄소중립 전환을 촉진하는 '2024년도 탄소중립 전..
부동산

전세가율 80% 넘는 서울빌라 거래 28%로 ↓

고금리와 전세사기 여파로 전세 기피 현상이 심해지면서 서울 소재 연립·다세대 주택(빌라) 전세 거래 중 매매가 대비 전세가 비율(전세가율)이 80%를 넘는 거래 비중이 크게 낮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부동산 ..
북미 최대의 주방 및 욕실 전시회 'KBIS 2024' 내부 LX하우시스 전시관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 북미 인조대리석 사업 확장 박차

국내 건축·인테리어 기업 LX하우시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4'에 참가해 북미 인조대리석 사업을 확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신제품은 북미시..
대한전선의 당진공장 전경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 200억원 규모 HVDC 케이블 전용 시험장 구축

대한전선이 글로벌 고압 송전 케이블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640㎸(킬로볼트)급 초고압 직류송전(HVDC) 케이블 전용 시험장을 구축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용 시험장은 대한전선의 충남 당진공장 약 7000㎡(제..
병원

정부, 전공의 대표 자택 '직접 찾아가' 복귀명령

정부가 전공의 복귀 '마지노선'으로 제시한 29일을 하루 앞두고 각 수련병원의 전공의 대표자 등의 집에 직접 찾아가 업무개시명령을 했다. 그동안 우편이나 휴대전화 문자 메시지 등으로 전공의들에게 현장에 돌아올 것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