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회

李 "대대적 선제지원" 尹 "靑 설득"…신년 추경 힘 받나

더불어민주당이 새해 벽두부터 추가경정예산안(추경) 드라이브를 강하게 걸고 있다. 거리두기 강화 연장에 따른 소상공인·자영업자의 피해를 대대적으로 선(先)지원해야 한다는 이재명 대선후보의 주문에 따른 것이다...
대출

금리 오르는데…가계대출 변동금리 비중, 8년만에 최대

올해 최소 두 차례 이상의 기준금리 인상과 이에 따른 시장금리 상승이 예상되지만, 오히려 가계대출 가운데 변동금리 비율은 거의 8년 만에 최고 수준까지 치솟았다. 일반적으로 금리 상승기에는 미래 이자 부담 우려에 따..
임시선별진료소

코로나19 오미크론 한달만에 누적 1000명 넘어

오늘(1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일별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4416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63만5254명이 됐다. 인공호흡기나 인공심폐장치(에크모·ECMO), 고유량(hig..
대선후보

여야 대선주자들, 새해 첫날 민생현장 앞으로

여야 대선 후보들이 대권 도전 원년인 임인년(任寅年) 새해를 맞아 저마다 의미 있는 장소에서 첫 공식 일정을 시작하며 필승 의지를 다진다. 여야 후보들은 신년을 맞아 기자회견 등을 통해 집권 구상 등도 밝힐 예정이어..
태양광발전 인천항만공사

전기요금과 함께 기후환경요금도 올린다

한국전력이 2022년 전기 요금을 인상하는 가운데 기후환경요금도 올렸다. 한국전력은 27일 내년도 기준연료비를 2회에 나눠 킬로와트시(kWh)당 4.9원씩, 총 9.8원 인상하는 것과 함께 기후환경요금을 kWh당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