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갤럭시 AI

삼성 갤럭시 one ui 업데이트 시작

삼성 갤럭시 one ui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29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 S23' 시리즈를 비롯해 지난 해 출시한 주요 모델을 대상으로 '갤럭시 AI' 기능 업데이트가 진행 중이다. '갤럭시 AI..
[유승호 사진작가]

카메라로 마음을 치유하는 사진작가 유승호 사진전

사진작가 유승호 사진전이 양평 봄파머스가든 갤러리에서 4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열린다. 작가는 이번 전시회가 마음이 지친 현대인들에게 마음의 안식과 치유를 줄 수 있는 힐링사진전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
KCC와 현대제철, 현대엔지니어링, 한국강구조학회의 신공정 공동개발 MOU 체결식 [KCC 제공]

KCC, 건설용 내화페인트 신공법 개발 추진

KCC가 건물의 안정성을 향상하는 내화페인트 신공법 개발을 추진한다. KCC는 이를 위해 지난 28일 현대제철·현대엔지니어링·한국강구조학회와 '내화 페인트 신공법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
HD현대중공업의 군용 선박 모형도 [HD현대중공업 제공]

HD현대중공업, 6250억원 규모 페루 함정 4척 수주

HD현대중공업이 최근 중남미 방산 시장에서 역대 최대 규모의 수주 실적을 달성했다. HD현대중공업은 페루 해군 국영 방산업체 ‘시마 페루’로부터 3400t급 호위함 1척과 2200t급 원해경비함 1척, 1500t급 ..
부동산

2월 주택 매매 전년보다 5.6% 증가…전세 10.8%↓

지난달 전국 주택 매매 거래량은 4만3491건으로 집계됐다. 전월(4만3033건) 대비 1.1% 늘었으며 작년 같은 달(4만1191건)과 비교해 5.6% 증가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2월 기준 전국 주택 통계를 29..
비락식혜 제로

비락식혜 제로, 설탕 넣지 않고 맛은 유지

비락식혜 제로가 출시됐다. 29일 종합식품기업 팔도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설탕을 넣지 않고 기존 비락식혜 맛을 유지했다. 김평기 팔도 마케팅팀장은 "비락식혜 제로는 '전통'과 '트렌드'라는 서로 다른 두 콘셉트를 ..
네이버페이의 페이앱 백신 서비스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 ‘페이앱 백신’ 서비스 출시

네이버페이가 금융사기를 유발하는 휴대폰 내 피싱용 악성 앱 검사 서비스 ‘페이앱 백신’을 새로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기존에도 금융 앱은 실행 시 자동으로 휴대폰 운영체제의 안전성을 확보하는 절차가 적용됐으나, ..
기프티콘 시장의 과반을 차지하고 있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 [카카오 제공]

기프티콘 성장세 좋지만…수수료 등 해결 과제는?

최근 SNS나 메신저를 통해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기프티콘이 인기를 얻으면서 관련 산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러나 일각에서 기프티콘의 짧은 유효기간이나 잔액 환불이 불편하다는 소비자들의 불만도 제기된다. ..
도시유전과 남안JSC의 폐플라스틱 분해유 수출계약 체결식 [도시유전 제공]

도시유전, 폐플라스틱 분해유 베트남 수출계약 체결

국내 폐기물 재생에너지 업체 도시유전이 폐플라스틱 원료 분해유 베트남 수출에 성공했다. 도시유전은 베트남의 남안JSC와 ‘폐플라스틱 분해유 구매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도시유전이 수출하는 재생유는 폐플라스..
대한전선의 고압 케이블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 1100억 규모 美노후 전력망 교체 사업 수주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약 1100억 원 규모의 노후 전력망 교체 프로젝트를 수주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대한전선이 미국에서 진행한 사업 중 가장 큰 규모의 프로젝트로, 대한전선은 미국에서 올해만 약 2000..
2024년 2월 산업활동 동향

2월 산업생산 4개월 연속 증가…설비투자 10.3%↑

산업생산이 반도체 업황 개선에 힘입어 4개월 연속 증가했다. 설비투자도 10%대 증가세를 보였으며 내수 부진 흐름 속에 소매판매는 음식료품 등 비내구재를 중심으로 3.1% 줄었다. 통계청이 29일 발표한 '2월 산업..
뉴욕증시

다우·S&P500 역대 최고…美 작년 4분기 GDP '파워'

뉴욕증시는 성금요일 휴장을 하루 앞두고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와 S&P500지수가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나스닥 지수는 반락해 3대 지수는 혼조세로 마감했다. 미국의 지난해 4분기 경제성장률 확정치가 3.4%로 높..
코스피

코스피, 경계감 속 이틀째 하락 2740대 후퇴

28일 코스피가 미국 주요 인플레이션 지표인 2월 개인소비지출(PCE) 물가지수 발표를 앞두고 경계심이 확산한 가운데 하락했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9.29포인트(0.34%) 내린 2745.82에 장을 마치며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