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SK오션플랜트의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SK오션플랜트 제공]

SK오션플랜트, 대규모 해상풍력 하부구조물 대만 수출

SK오션플랜트가 친환경 발전설비의 수출 사업을 확대한다. SK오션플랜트는 대만 하이롱 해상풍력 프로젝트에서 수주한 첫 하부구조물 선적분을 고객사에 인도했다고 2일 밝혔다. 대만의 하이롱 프로젝트는 대규모 해상풍력단지..
구글

구글 '시크릿 모드' 부적절 수집 데이터 파기

구글이 비공개 브라우징 모드인 '시크릿 모드'에서 수집된 수십억 개의 웹 브라우징 데이터 기록을 파기하기로 합의했다고 2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 이 합의 조건은 1일 캘리포니아주 오클랜드 연방법원에 제..
명동 거리

1분기 외국인직접투자 또 역대 1분기 최대 실적

올해 1분기 외국인직접투자(FDI)가 역대 1분기 중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신고 기준으로 올해 1분기 FDI가 70억5천만달러로 작년 동기보다 25.1%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우리나라의 역..
KOICA와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급의 중소벤처기업 글로벌 진출 지원 협약식 [KOICA 제공]

KOICA, 중소·벤처기업 지원 프로그램 상호연계 구축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해 지원 프로그램의 체계화를 추진한다. KOICA는 지난 1일 창업진흥원, 기술보증기금과 ‘중소·벤처기업 지원 프로그램 상호연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
삼성SDI의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24 부스 [삼성SDI 제공]

삼성SDI, ESS용 배터리 라인업 공개

삼성SDI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 2024’에 최초로 참가해 다양한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라인업을 공개한다고 2일 밝혔다. 공개하는 제품은 삼성 배터리박스..
인천 석남동 화재

인천 석남동 화재 14시간만에 진화

인천 석남동 공장 화재가 14시간만에 진화됐다. 2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일 오후 3시57분쯤 인천 서구 석남동 가방 보관 창고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며 2일 오전 6시35분쯤 완전히 진화됐다...
KTX

KTX 20주년…기록으로 보는 역사

KTX가 1일 개통 20주년을 맞았다. 20년 전 대한민국에 속도혁명을 일으키며 등장한 KTX(Korea Train eXpress)는 교통뿐 아니라 경제와 사회 전반의 패러다임 전환을 주도하며 국민의 일상과 문화를 ..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합작법인 얼티엄셀즈 제2공장 [LG에너지솔루션 제공]

LG에너지솔루션, 美 배터리 합작법인 2공장 본격 가동

LG에너지솔루션의 미국 배터리 시장 확장을 위한 합작법인 공장이 가동에 들어갔다. LG에너지솔루션은 미국 제너럴모터스(GM)와의 합작법인 얼티엄셀즈의 제2공장이 건설 시작 2년 반만에 첫 번째 배터리 셀을 제조하며 ..
2024년 3월 소비자물가동향 브리핑

3월 소비자물가 3.1% 상승…사과 88.2%·배 87.8% 급등

과일값과 유가 불안에 3월 소비자물가도 전달에 이어 3%대 오름세를 이어갔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3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소비자물가지수는 113.94(2020년=100)로 작년 같은 달보다 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