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물가

체감물가 고공행진…금리 상승에 이자부담 가중

물가는 치솟고, 대출 금리는 뛰면서 가계 살림에 부담이 커지고 있다. 지난달 소비자물가가 1년 전보다 3.2% 올라 9년 9개월 만에 가장 높은 상승률을 기록했지만 소비자들의 체감 물가는 더 높다는 분위기다. 통계청..
구직

구직급여 반복해서 받으면 수급액 최대 50% 감액

앞으로 구직급여를 반복해서 받으면 수급액이 최대 절반 깍이고 구직급여를 받기 위해 기다려야 하는 기간이 대폭 늘어난다. 정부는 2일 국무회의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고용보험법,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 징..
주식 코스피 코스닥 환율 원달러 2021.11.02

[증시 전망] 상승 전망 속 코스피 뒷심 부족

전문가들은 국내 증시가 금일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상방이 제한되고 개별 종목 장세를 전망하는 의견도 있다. 이베스트투자증권 염승환 이사는 2일 회사 프리미엄 투자정보서비스 블리온을 통해 "달러가 약세를..
유류세

정유사 직영·알뜰주유소서 유류세 인하 12일 반영

대부분 정유사 직영 주유소와 알뜰 주유소가 오는 12일부터 정부의 유류세 인하 조치를 가격에 즉시 반영하기로 했다. 정부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이억원 기획재정부 제1차관 주재로 제32차 물가관계차관회의를 열고 이같..
대출

무섭게 오르는 은행 대출금리, 이미 5%대 중반

최근 시중은행의 대출금리가 단 하루 만에 0.2%포인트(p)나 뛰는 등 이례적으로 빠르게 오르고 있다. 주택담보대출 금리 최고 수준은 이미 5%대 중반에 이르렀다. 특히 금리 인상기를 맞은 은행의 금리 정책과 최근 ..
뉴욕증시

미, 테이퍼링 시작하나…FOMC 회의에 관심 집중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는 오는 2∼3일(현지시간) 통화정책 방향을 결정하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연다. 이번 회의는 연준의 자산매입 축소(테이퍼링) 발표가 나올 것이 유력하다는 ..
아파트

9월 서울 주택 매매량 작년보다 10.9% 감소

국토교통부는 9월 전국 주택 매매량이 총 8만1631건으로 작년 같은 달의 8만1928건에 비해 0.4% 감소했다고 2일 밝혔다. 전달(8만9057건)과 비교하면 8.3% 줄었다. 특히 서울의 경우 9584건으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