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농형 태양

영농형 태양광 도입…법적근거 내년까지 마련

정부가 영농형 태양광 도입 전략을 내놨다. 24일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에 따르면, 정부는 영농형 태양광의 정의, 사업주체 및 사후관리 등을 규정하는 법적 근거를 2025년까지 마련할 계획이다..
KT의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실증사업 현장 [KT 제공]

KT, 한국형 도심항공교통 1단계 실증 성공

KT가 전남 고흥 UAM 실증단지에서 진행한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그랜드챌린지 1단계 실증에 성공했다고 24일 밝혔다. 실증사업에는 현대자동차와 현대건설, 대한항공 등의 기업이 함께 참여했으며, 세계 최초..
종근당 [Ⓒ 재경일보 박성민 기자]

종근당, RNAi 기반 방광암 항암제 개발 추진

종근당이 리보핵산 간섭(RNAi) 기반의 항암 유전자치료제 신약 개발을 추진한다. 종근당은 지난 23일 국내 유전자치료제 개발 업체 큐리진과 RNAi 기반의 신약 후보물질 ‘CA102’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이열작가]

이열 사진전 <섬들의 나무_Trees of the islands>

어린왕자 책 속에 나왔던 바오밥나무는 어떻게 생겼을까? 섬에 있는 나무들은 어떤 모습일까? 남해, 피지, 통영, 신안, 제주, 마다가스카르의 나무들을 볼 수 있는 이열(Yoll Lee) 사진작가의 전시가 4월 30일..
WKBL 일본 올스타전 참가

WKBL 일본 올스타전 참가…강유림 등 6명

WKBL이 일본 올스타전에 나선다. 24일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에 따르면, 구단별 대표 선수 6명이 내달 3~4일 양일간 열리는 ‘2024 W리그 올스타전 in 아이치‘에 출전한다. 이번 교류는 지난해부터 이어..
테슬라

머스크, 옵티머스 로봇 내년 말부터 판매 예상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는 23일(현지 시각) 아직 실험단계에 있는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이 이르면 내년 말부터 판매할 준비가 될 수 있다고 밝혔다. 여러 기업이 물류, 창고, 소매 및 제조와 같은 산업에서 잠재적인..
한화큐셀의 루프탑 태양광 발전소 [한화큐셀 제공]

한화큐셀, 450MW 규모 미국 태양광 턴키 계약 수주

한화솔루션의 태양광 계열 큐셀부문이 미국에서 상업용 태양광 대규모 계약을 수주했다. 한화큐셀은 상업용 태양광 전문 자회사 ‘인에이블’을 통해 미국 에너지 사모펀드 TGC로부터 총 450MW(메가와트) 규모의 태야오강..
이상민 행안부 장관

정부 "지역·필수의료 살리기 더 못미뤄"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4일 지역의료와 필수의료를 살리기 위해 흔들림 없이 의료개혁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장관은 이날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를 주재하며 "정부가 ..
아파트

전세비중 뚝뚝 떨어진다 1분기 46.9% 역대 최저

지난 1분기 서울 주택 임대차 시장에서 전세가 차지하는 비중이 1분기 기준 역대 최저를 기록했다. 24일 부동산 정보 제공업체 경제만랩이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공개시스템을 분석한 결과, 지난 1∼3월 서울의 주택 전..
LG전자의 컴포트 키트 이지 핸들 [LG전자 제공]

LG전자·국립재활원, 가전제품 접근성 개선 협력 MOU 체결

LG전자와 국립재활원이 노약자나 장애인 등 신체가 불편한 사람이라도 손쉽게 가전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개선하기 위해 맞손을 잡았다. 이를 위해 양측은 가전제품 접근성 개선 활동 및 기술 연구 협력을 위한 ..
취업

취업자 중 대졸 이상 학력자 '절반' 처음 넘었다

지난해 우리나라 취업자 중 대졸(대학교 졸업) 이상 학력자가 사상 처음으로 절반을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대기업 석·박사 비중이 중소기업의 3배가 넘어 고학력자의 대기업 쏠림 현상은 심화했다. 24일 통계청 ..
뉴욕증시

뉴욕증시, 기업실적이 견인…나스닥 1.59%↑

23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263.71포인트(0.69%) 오른 3만8503.69에 거래를 마쳤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는 59.95포인트(1.20..
코스피

코스피, 등락 끝에 소폭 하락 2620대

코스피가 23일 장중 하락 전환해 2620대에서 장을 마쳤다. 이날 코스피는 전장보다 6.42포인트(0.24%) 하락한 2623.02에 장을 마쳤다. 지수는 전장보다 2.71포인트(0.10%) 오른 2632.15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