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융

노무라, '우한 폐렴' 확산시 원화·위안화 타격 예상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우한 폐렴'이 확산될 경우 한국 원화도 타격을 받을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23일 노무라증권은 보고서에서 "(사스와) 비슷한 환경이라면 특히 한국 원화와 중국 위안화에서 매도세가..
허은아

한국당 7호 영입인재,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씨

자유한국당은 23일 오전 국회에서 영입인사 환영식을 열고 7호 영입 인재로 '이미지 전략가' 허은아(48) 한국이미지전략연구소장을 발표했다. 허 소장은 20대에 창업해 20년 이상 브랜드 이미지를 연구해왔다. 세계 ..
검찰

검찰 차장검사 전원 교체...부장검사 유임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가족비리·감찰무마 의혹과 청와대 하명수사·선거개입 의혹 수사를 지휘한 일선 검찰청 차장검사 3명이 모두 교체됐다. 법무부는 23일 신봉수 서울중앙지검 2차장검사를 평택지청장으로, 송경호 3차장..
카페

카톡으로 주식 산다…카카오, 증권업 진출

간편결제 업체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 인수에 청신호가 켜졌다. 금융위원회 산하 증권선물위원회는 22일 정례회의에서 카카오페이의 바로투자증권에 대한 대주주 적격성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다...
환율

원/달러 환율 상승 출발…'우한 폐렴' 불안 지속

원/달러 환율이 23일 오전 오름세로 출발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월/달러 환율은 이날 오전 9시 5분 현재 전날 종가에서 1.6원 오른 달러당 1,166.2원에 거래되고 있다. 2.4원 상승한 1,167.0원에서 ..
우한 폐렴

중국, '우한폐렴' 발병지 우한 한시적 봉쇄

중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인 '우한 폐렴'의 발병지를 한시적으로 봉쇄하는 총력대응전에 들어갔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우한시 지방정부는 현지시간으로 23일 오전 10시를 기해 대중교통 운영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中企 49% "상반기 신입직원 채용"…채용 규모는 감소

중소기업 중 올해 상반기에 신입직원을 채용할 계획이 있는 기업이 절반 수준인 것으로 조사됐다. 23일 취업포털 잡코리아가 중소기업 429개사를 대상으로 최근 실시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상반기에 신입 직원을 채용한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