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류세

유류세 20% 역대 최대폭 인하…휘발유ℓ당 164원↓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이 최근 유가 급등에 대응해 역대 최대 규모인 유류세 20% 인하안을 내놓았다. 당정은 26일 오전 국회에서 '물가대책 관련 당정협의'를 열고 유류세 인하 방안을 포함한 물가 안정 대책을 논의했다...
백화점

3분기 경제성장률 0.3%…올해 4% 성장 전망 '빨간불'

지난 3분기 한국 경제성장률이 0.3% 성장하는 데 그친 것으로 나타났다. 남은 4분기에 뚜렷한 회복이 나타나지 않으면 올해 연간 4% 성장률 달성이 쉽지 않다는 평가다. 한국은행은 올해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
포스코

포스코,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영업이익 달성

포스코가 철강 수요 증가로 3분기에 분기 기준으로 역대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포스코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이 3조120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365.7%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5일 공시했다..
경제

한은 "3분기 경제성장세 주춤…4분기 이후 회복 예상"

한국은행은 우리나라 경제 성장세가 지난 3분기 코로나19 4차 유행 등으로 다소 둔화했지만, 4분기 이후 회복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웅 한은 조사국장은 25일 '최근 우리 경제의 주요 이슈 점검' 주제의 기자 대상 ..
전기차

전기차에 부품업체 일자리 수십만개 소멸 우려

일본과 미국 자동차 산업을 떠받치는 자동차 부품산업 중심지인 일본 시즈오카현과 미국 디트로이트시 일대는 몰려오는 전기자동차 '폭풍'으로 불안하다는 분위기다. 블룸버그 통신은 25일 전기차에는 필요하지 않은 자동차 부..
폴더

특별연장근로 90일에서 150일 예외적 확대

돌발 상황이 발생해 수습해야 하거나 업무량이 폭증한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특별연장근로 기간이 한시적으로 150일로 늘어난다. 고용노동부는 주 52시간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고자 26일부터 특별연장근로 기간..
삼성중공업

삼성重, LNG선 4척 9713억원 수주

삼성중공업이 고부가가치 선박인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계약을 연이어 체결하며 1주일새 3조원이 넘는 수주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중공업은 버뮤다 지역 선사로부터 LNG운반선 4척을 총 9713억원에 수주했다고 25..
옐런

옐런 "인플레이션 내년 하반기 정상회복"

재닛 옐런 미국 재무부 장관은 24일(현지시간) 높은 인플레이션이 내년 하반기에 정상 수준으로 회복될 것으로 예상했다. 옐런 장관은 이날 CNN에 출연해 '언제 인플레이션이 정상으로 간주되는 2%대로 되돌아올 것으로..
소비

'위드 코로나'에 연말 소비액 증가 예상

내달부터 시행될 '위드(with)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조치 등의 영향으로 연말 쇼핑에 지출하는 금액도 지난해보다 커질 것으로 보인다. G마켓과 옥션은 지난 16∼22일 고객 465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