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 개발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가 개발됐다. 5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딥페이크 탐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딥페이크를 이용한 범죄 단속을 위해 본격적으로 활용한다고 밝혔다. 딥페이크는 기존 영상을 다른 영상에 겹쳐서 만들어..
애플

애플, 2.6조원 과징금 폭탄…EU 반독점 혐의

유럽연합(EU)이 애플에 반독점 위반 혐의로 18억 4000만 유로(20억 달러·약 2조 6692억원)의 과징금을 부과한다고 밝혔다. 5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EU 집행위는 애플이 앱스토어를 통해 음악..
헌법재판소

주 52시간제 합헌 판단

주 52시간 근로제가 합헌이라는 판단이 나왔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헌법재판소는 지난달 28일 근로기준법 53조 1항에 대한 헌법소원 심판 청구를 재판관 전원일치 의견으로 기각했다. 이번 헌법소원은 사업주와 근..
SK케미칼과 효성첨단소재, 한국타이어가 개발한 전기차 전용 타이어 'iON' [효성첨단소재 제공]

한국타이어, 재활용 PET 소재 타이어 국내 첫 상용화

국내 화학·타이어 업계가 손잡고 화학적 재활용 페트(PET) 적용 타이어를 개발해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SK케미칼과 효성첨단소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순환 재활용 PET 섬유 타이어코드'를 적용한 전기차 전용..
LS에코에너지가 생산한 초고압케이블 [LS에코에너지 제공]

LS에코에너지, 120억원 규모 초고압케이블 공급

LS에코에너지가 최근 베트남 생산법인 LS-비나를 통해 싱가포르전력청에 총 120억 원 규모의 초고압케이블을 공급할 예정이라고 5일 밝혔다. 아시아 최대 전력 시장 중 하나로 꼽히는 싱가포르는 송전탑을 없애고 완전한..
분양

3월 아파트 분양전망지수 하락, 작년 1월 이후 최저

3월 전국 아파트 분양전망지수가 하락하면서 작년 1월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주택산업연구원(주산연)이 5일 주택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3월 전국 아파트 분양전망지수는 전월보다 4.8p 하락한 81...
가산디지털단지역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화재…한때 무정차 통과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에서 화재가 발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4일 오후 4시17분쯤 서울 지하철 가산디지털단지역 인근 상가 한 음식점에서 화재가 발생했다. 이 불로 인해 역사 안으로 연기가 유..
뉴욕증시

뉴욕증시, 최고치 수준에서 하락

뉴욕증시는 사상 최고치 근처에서 차익실현 압박에 하락했다. 4일(미 동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97.55포인트(0.25%) 하락한 3만8989.83으로 거래를 마쳤다. ..
박민수 장관

'장기전 대비' 응급대응체계·비대면 강화·간호사 활용

정부의 강한 압박에도 전공의들의 복귀가 미미한 가운데, 정부가 응급 대응을 강화하는 등 '사태의 장기화'에 대비하고 있다. 무더기 면허정지 등으로 전공의 공백 상황이 길어질 수밖에 없는 만큼, 중증 응급환자가 적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