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시가 운영하는 자율주행버스 모습 [서울시 제공]

전국 자율주행 서비스 운영비 20억원 지원

국토교통부가 서울을 비롯한 전국 6개 지역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해 올해 총 20억 원의 운영비를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지원액 규모는 서울 5억 5000만 원, 강릉과 대구에 각 4억 원, 충남 2억 5000만 ..
유럽연합

애플·구글·메타, EU 디지털시장법 위반 조사 대상

유럽 반독점 규제 당국은 25일(현지 시각) 애플, 구글과 메타가 새로운 디지털 시장법(DMA) 위반 가능성에 대한 조사를 받을 것이며, 잠재적으로 이 회사들에게 막대한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밝혔다. 26일 로이..
쿠팡이츠 무료배달

오늘부터 '배달비 0원' 시작하는 쿠팡이츠

쿠팡이츠가 26일부터' 배달비 0원'을 시작한다. 무료 배달을 시작한다는 것인데, 단 이는 '묶음 배달'에만 국한된다. 단건 배달건은 기존과 동일하게 배달비를 내야 한다. 이에 대해 불만섞인 목소리가 나올 수도..
하이트진로 아이유

하이트진로, 아이유와 재계약

하이트진로가 아이유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26일 하이트진로는 10년차 참이슬 모델 아이유와 인연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로써 아이유는 주류업계 최장수 모델이라는 본인의 기록을 다시 한번 갱신했다. 참이슬과 아이유는 ..
유엔 안보리 회의장

안보리 휴전 결의…가자지구 사태 후 처음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가자지구 휴전 요구를 결의했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보리는 25일(현지시간) 공식회의를 열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즉각적인 휴전을 요구하는 결의를 개전 이후 ..
기획재정부

내년 예산안도 '건전재정'…R&D·저출산·의료 중점 투자

내년도 정부예산은 연구·개발(R&D), 저출산 대응, 필수·지역의료 확충 등에 중점 투입된다.건전재정 기조를 유지하면서 미래세대와 관련된 부문에는 투자를 늘리겠다는 게 정부 입장이다. 정부는 26일 국무회의에서 이런..
한국수력원자력과 유렌코의 핵연료 장기 공급 계약 체결식 [한국수력원자력 제공]

한수원·유렌코, 핵연료 장기 공급계약 체결

한국수력원자력이 지난 22일 벨기에의 글로벌 핵연료 공급사 ‘유렌코’와 원전 핵연료의 장기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수원은 지난 1993년부터 유렌코를 통해 핵연료를 수입해온 바 있으며, 향후에도 안정..
삼양사와 솔리드아이오닉스의 고체전해질 사업 투자계약 체결식 [삼양사 제공]

삼양사, 30억원 규모 고체전해질 사업 투자

국내 화학·식품 기업 삼양사가 지난 25일 고체전해질 개발·제조 기업 솔리드 아이오닉스와 30억 원 규모의 투자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미래 먹거리로 꼽히는 전고체 배터리의 핵심 소재인 고체전해질과 황화리튬..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작년 보험사 순이익 13조4천억원, 45.5% 급증

지난해 보험사들이 13조 넘는 순이익을 기록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낸 것으로 집계됐다. 금융감독원이 26일 발표한 '2023년 보험회사 경영실적'에 따르면 생보사 22개·손보사 31개의 당기순이익이 총 13조3천57..
포항 에코빌리지 조감도

수도권 대체매립지 공모…'자원순환공원' 만든다

수도권 대체매립지 공모가 28일부터 진행된다. 26일 서울시는 환경부, 인천시, 경기도와 수도권 생활폐기물의 안정적인 처리를 위한 수도권 매립지 대체 입지후보지 3차 공모를 28일부터 6월25일까지 90일간 진행한다..
한화오션의 VR 트랜스포터 시뮬레이터 [한화오션 제공]

한화오션, VR 기반 트랜스포터 훈련 시뮬레이터 개발

한화오션이 최근 VR(가상현실) 기술 기반으로 특수차량의 운행 교육을 진행하는 ‘VR 기반 트랜스포터 시뮬레이터’를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고 26일 밝혔다. 트랜스포터란 고중량 화물을 운반하는 트럭 형태의 특수차량으로..
KT의 디지털 전환 솔루션 '커스터마이징EZ' [KT 제공]

KT,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촉진 사업 참여

KT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추진하는 ‘2024년도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 사업’에 참여한다고 2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 ..
한미약품 본사

법원, 한미약품그룹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 기각

한미약품그룹과 OCI그룹 간 통합에 반대하며 한미약품 창업주 장·차남인 임종윤·종훈 형제가 신주발행 금지 가처분을 신청했으나, 법원이 이를 받아들이지 않았다. 수원지법 민사합의31부(조병구 부장판사)는 26일 임종윤..
롯데마트

대형마트들, 사과·대파 등 물가안정 초특가

정부는 농축산물 납품단가와 할인지원, 과일 직수입·축산물 할인 등에 1천500억원을 추가 투입하기로 하는 등 먹거리 물가 안정을 위한 총력전에 나섰고, 이에 대형마트들이 동참하고 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마..
물가

3월 기대인플레이션 3.2%↑ 5개월 만에 올라

농산물 등 체감 물가가 뛰면서 소비자들의 향후 1년 물가 전망에 해당하는 기대인플레이션율이 5개월 만에 올랐다. 한국은행이 26일 발표한 '소비자동향조사' 결과에 따르면 3월 기대인플레이션율은 전월보다 0.2%p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