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루닛의 영상분석 솔루션 '인사이트 CXR(왼편)' , '인사이트 MMG(오른편)'

루닛, AI 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유럽 공급

의료용 AI 스타트업 루닛이 최근 프랑스와 포르투갈의 영상 의학 단체에 AI 솔루션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루닛의 AI 솔루션은 기존의 MRI나 CT와 같은 정밀 검진에 활용하면 보다 면밀한 진..
한국전기연구원이 개발한 화학적 전고체전지 생산법 [한국전기연구원 제공]

KERI, 고체 전해질 대량생산 기술 개발

국내 연구진이 차세대 전고체전지 핵심소재인 고체전해질을 단순 공정으로 대량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한국전기연구원(KERI)은 차세대전지연구센터 박준우 박사 연구팀이 ‘고체전해질 입도 제어 및 습식 합성 공정’ 기술..
국민건강보험공단

건보공단 "외국인·재외국민 피부양자 제도 합리적 개선"

건강보험공단은 외국인과 재외국민이 국내에서 피부양자 자격을 취득할 수 있는 요건을 강화하는 등 외국인 피부양자 건강보험 제도를 보다 더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다만 건보공단은 피부양자가 배우자이..
뉴욕증시

[이번주 뉴욕증시] FOMC·엔비디아·BOJ '빅위크' 개막

이번 주(18일~22일) 뉴욕 증시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와 일본은행(BOJ), 엔비디아에 주목하며 방향성을 탐색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번 주에는 연준의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엔비디아의 인공..
딜링룸

코스피, 외국인 매물 폭탄에 2% 급락

코스피가 15일 미국 금리인하 기대감이 후퇴한 가운데 나흘 만에 하락세로 전환해 2660대로 내려섰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51.92포인트(1.91%) 내린 2666.84로 집계됐다. 전날 코스피는 종가 기..
광동제약 헌혈 캠페인 240315

광동제약, 헌혈 캠페인으로 따뜻한 사회 만들기 동참

광동제약은 '사랑의 헌혈 나눔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2015년부터 시작된 광동제약의 사회공헌활동이다. 혈액 수급난 해소를 돕고 헌혈문화를 확산하고자 진행된 이번 행사는 서울 서초구 ..
의대생 유효 휴학

의대생 유효 휴학 신청 7000명 육박

의대생 유효 휴학 신청이 7000건에 육박한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14일 전국 40개 의대에서의 유효 휴학 신청 건수는 8개교 771명이었으며 누적으로는 6822건에 이른다. 유효 휴학 신청은..
TSMC

TSMC 주가 110% 이상 급등…강세장에 과열 우려

TSMC의 주가가 인공지능(AI)에 대한 세계적인 투자자들의 열광에 2022년 10월 저점에서 110% 이상 급등했다. 15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작년에 AI 관련 매출이 TSMC 전체 매출의 6%에..
이재명 대표

민주당 "지역구 130∼140석, 민주연합 비례 13석+α 예상"

더불어민주당은 15일 4·10 총선에 내걸 당 슬로건을 '못살겠다 심판하자'로 정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웅현 홍보본부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연 당 전략본부·홍보본부 합동 기자간담회에서 "잘못된 정권을..
일본 후쿠시마 원전

후쿠시마현 지진…오염수 방류 중단

일본 후쿠시마현에서 지진이 발생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이날 오전 0시14분쯤 일본 동부 후쿠시마현에서 규모 5.8의 지진이 발생했다. 미국 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지진 진앙은 후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