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출산

출생아 수 감소에도 작년 육아휴직 활용율 증가

지난해 육아휴직자 수가 감소했으나 출생아 수 감소 규모를 감안하면 실제 육아휴직 활용률은 증가 추세라는 분석이 나왔다. 지난 25일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지난해 육아휴직자는 12만6천8명으로, 전년보다 5천76명(3...
KT가 개발한 미래형 UAM 네트워크 관제 시스템 [KT 제공]

KT, MWC 2024서 UAM 운항 안전성 기술 공개

KT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ICT(정보통신) 박람회 ‘MWC 2024’에 참가해 UAM(도심항공교통)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미래 교통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UAM..
한화큐셀의 루프탑 태양광 발전소 [한화큐셀 제공]

한화큐셀, 현대자동차에 20MW 규모 태양광 모듈 공급

한화큐셀이 현대자동차의 국내 사업장에 설치될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소에 모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한화큐셀은 향후 기업의 탄소 저감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한국의 지리적 환경에 맞는 다양한..
이상민 행안부 장관

정부 "전공의 29일까지 복귀, 지나간 책임 묻지 않겠다"

정부가 집단으로 사직서를 제출하고 업무를 중단한 전공의들에게 복귀 마지노선을 29일로 제시했다.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26일 의사 집단행동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본부장 국무총리) 회의를 주재하며 집단행..
뉴욕증시

[이번주 뉴욕증시] PCE와 맞닥뜨린 AI 모멘텀

이번 주(2월 26일~3월 1일) 뉴욕 증시는 작년 4분기 미국 국내총생산(GDP) 수정치와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선호하는 개인소비지출(PCE)의 1월 수치에 주목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주 미국 증시는 미국 ..
동원

동원그룹, 지난해 매출 전년대비 소폭 감소

동원그룹의 사업 지주사인 동원산업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0.9% 감소한 8조9483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4644억 원으로 전년 대비 ..
코스피

코스피, 이틀째 2660대 강보합 마감

코스피가 23일 강세를 보이던 반도체 종목이 상승폭을 줄이면서 2660대에서 강보합 마감했다. 정부의 기업 밸류업 프로그램 세부안 공개를 앞두고 저PBR(주가순자산비율) 종목이 강세를 보였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국내은행 원화대출 부문별 연체율 추이

12월 은행 연체율 급락

12월 은행 연체율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 23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작년 12월 말 기준 국내은행의 원화대출 연체율(1개월 이상 원리금 연체 기준)은 0.38%로 전월 말에 비해 0.08%포인트(p) 하락했다. ..
레딧

IPO 앞둔 레딧, 작년 매출 21% 성장

레딧이 오는 3월 기대를 모으고 있는 미국 주식시장 데뷔를 앞두고 22일(현지 시각) 공개한 IPO 서류에 따르면 순손실이 9080만 달러(약 1207억원) 줄었고 매출 성장률은 지난해 약 21%를 기록했다. 기업공..
병원

정부, 초진환자·병원도 비대면 진료 전면 허용

정부가 의사들의 집단행동으로 인한 의료계 혼란을 막기 위해 한시적으로 비대면 진료를 전면 확대하기로 했다. 전공의 집단사직이 장기화하는 상황에서 의료 대응체계를 강화하겠다는 것으로, 그동안 비대면 진료가 원칙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