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딜링룸

'이스라엘 보복에 출렁'…코스피 1.6% 하락

코스피가 19일 장중 전해진 이스라엘의 이란 보복 공격 소식에 롤러코스터를 탄 끝에 1%대 하락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 대비 42.84포인트(1.63%) 내린 2591.86으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
윤 대통령-이재명 대표 전화통화 관련 브리핑하는 이도운 홍보수석

尹, 이재명 대표와 통화 "내주 용산서 만나자"

윤석열 대통령은 19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전화 통화를 해 용산 대통령실에서 다음 주에 만나자고 초청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3시 30분부터 5분간 이 대표와 통화를 하면서 "다음 주에 형편이 된다면 용..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포상 원장 회의​ 240419

부영그룹, 우수 어린이집에 포상

부영그룹이 19일 보육 사업의 일환으로 지원하고 있는 어린이집(66개원)에 포상을 진행했다.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 66개원 원장들을 대상으로 했다. 우수 어린이집 선정은 운영자 협약서 이행실적, 영유아 복..
퓨처스 루키상

퓨처스 루키상 신설…KBO 라이징스타 발굴

올해 처음으로 퓨처스리그 루키상이 신설된다. 19일 KBO는 "올해 초 메디힐과 퓨처스리그 타이틀스폰서 계약을 체결하고 유망한 저연차 선수들을 지원하기 위해 ‘월간 메디힐 퓨처스 루키상’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대상..
hy 이뮤노바이옴 글로벌 스타 균주 개발 업무협약

hy, "글로벌 스타 균주 개발"

hy가 글로벌 스타균주 개발을 위해 신약 개발 기업(이뮤노바이옴)과 업무 협약을 맺었다. 양사는 차세대 기능성 균주 개발을 본격화하게 된다. hy는 지난 16일 이뮤노바이옴과 '글로벌 스타 균주 공동 개발'을 ..
[자비명상대표 마가스님, 성공회 윤종모 주교]

명상과 행복한 삶, 종교지도자에게 듣다

복잡한 시대를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명상은 단순히 마음을 가라앉히는 것 이상의 큰 의미가 있다. 종교지도자들은 현대인들이 명상을 통해 더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다고 말한다. 영성과 명상의 종교지도자로 많은 가르침을 ..
tsmc

TSMC 주가, 세계 칩 전망 우려에 6% 하락

TSMC의 주가는 19일(현지 시각)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자본 지출과 연간 매출 가이던스를 유지하고 칩 부문의 점진적인 회복을 예고하면서 6% 이상 하락했다. 이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세계 최대 위탁 칩 제조업..
메타

메타 '라마3' 출시…챗봇 매타AI에 탑재

메타는 새로운 인공지능 모델인 '라마 3(Llama 3)' 초기 버전을 공개했다. 19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18일 공개된 라마 3는 지난 여름 메타가 출시한 AI 모델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이다. 크리스 콕스 최고..
인천시 소상공인 반값 택비 지원사업

인천시 반값 택배, 소상공인 물량 10월부터

인천시 소상공인 반값 택배 지원사업이 추진된다. 19일 인천시에 따르면, 시는 우선 1단계로 오는 10월부터 내년 6월까지 인천 지하철 1, 2호선 57개 역사 중 30개 역사에 소상공인 택배 집화센터를 설치해 집화..
[홍형표 초대전]

홍형표 초대전 ‘미생예찬展’

가슴을 따뜻하게 하는 '고봉밥'의 화가 홍형표의 개인전이 서울 인사동 구구갤러리에서 열린다.  홍형표 작가는 한국적인 소재로 관객의 가슴을 흔들고 적시는 따뜻한 작가군에 포함된다. 홍형표의 밥 한 그릇에는 가난했지만..
애플

애플, 中앱스트어에 왓츠앱·스레드 삭제

중국 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왓츠앱과 스레드 다운로드가 어려워진다. 애플이 19일(현지 시각) 중국 정부의 주문에 따라 중국 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메타의 왓츠앱과 스레드를 삭제했다고 로이터 통신은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