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원희룡 국토부 장관

원희룡 "부동산 세금, 금융규제 등 규제 정상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29일 "부동산 세금은 조세 정의에 맞게, 금융규제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모든 규제를 정상화하겠다"고 말했다. 원 장관은 이날 오전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기조연..
소비자물가

기대인플레 3.9%, 10년2개월래 최고…소비심리 위축

소비자의 기대인플레이션이 10년2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체감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 심리도 위축됐다. 일반 소비자의 기대인플레이션율(향후 1년의 예상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 달 새 0.6%포인트(p)나 뛰어..
최저임금위원회

내년 최저임금 수정안 제출…勞 1만340원, 使 9260원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에 참여 중인 노동계와 경영계가 28일 열린 전원회의에서 최저임금 최초 요구안의 수정안을 각각 제출했다. 하지만 논의에 진전이 이뤄지지 않은 채 29일 0시를 넘기면서 차수가 변경됐고, 결국 이날..
신간소개 '담마의 향기를 따라'

위빳사나 인도명상기 '담마의 향기 따라'

위빳사나 인도 명상기 '담마의 향기 따라'는 8개월간의 인도 여정의 명상칼럼을 엮은 책이다. 『나비의 명상여행』 이 티베트와 네팔의 명상기로 상권이라면 『담마의 향기 따라』는 인도와 파키스탄의 명상기로 하권에 해당된..
전기계량기

7월부터 전기요금 인상, 이유와 영향은

한국전력(한전)은 27일 7∼9월분 전기요금에 적용될 연동제 단가를 kWh(킬로와트시)당 5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연료비 조정단가 분기 조정 폭을 직전 분기 대비 kWh당 최대 ±3원으로 제한하던 것에서 최대 ±5원까..
기업

기업 3분기 경기전망, 화장품 빼고 전 업종 '부정적'

국내 제조기업들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고물가·고환율·고금리 등 '3고'(高) 상황으로 인해 올해 3분기 경기가 더 나빠질 것으로 전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전국 2천389개 제조업체를..
발언하는 류성걸 물가 및 민생안정 특별위원회 위원장

소상공인에 상환기간 최대 20년까지…이자·원금 감면

금융당국이 빚에 시달리는 소상공인들에 대해 만기연장 뿐만 아니라 금리할인, 원금감면 등 지원을 강화하기로 은행권과 협의를 통해 세부 기준 마련에 착수했다. 오는 9월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자영업자에 대한 ..
6차 전원회의

최저임금 심의 계속…勞 1만890원 vs 使 9160원

최저임금위원회가 28일 오후 3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제7차 전원회의를 열고 내년 최저임금 수준에 대한 논의를 이어간다. 이날 회의에서는 노동계와 경영계가 수정 요구안을 제시할지가 관심이다. 앞서 박준식 최저임금위원장은..
28일 코로나19 발생현황

28일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종합)

오늘(28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9896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1834만9215명이 됐다. 인공호흡기나 인공심폐장치(에크모·ECMO), 고유량(h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