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무슬림 유튜버

인천 이슬람 사원 짓겠다는 무슬림 유튜버

인천 이슬람 사원을 짓겠다는 무슬림 유튜버가 나타나 논란이 예상되고 있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구독자 552만명을 보유한 한국인 무슬림 유튜버 A씨는 SNS를 통해 인천 이슬람 사원 건설 토지 계약을 체결했으..
세종대왕 동상

세종대왕 동상 세척…황사·미세먼지 묵은 때 벗어

세종대왕 동상 세척이 이뤄졌다. 17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16일 별도의 장비와 전문인력을 동원해 세종대왕 동상 세척 작업을 실시했다. 최근 심해지고 있는 황사와 미세먼지로 인해 묵은 때가 동상을 두껍게 덮고 있..
태영건설 여의도사옥

태영건설 대주주 무상감자, 자본 1조원 확충

태영건설이 대주주 무상감자로 1조원 규모의 자본을 확충할 예정이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태영건설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은 기업개선계획 초안을 마련하고 대주주 지분 감자 비율을 100대 1로 제시했다. 출자전환 ..
사직 전공의 류옥하다 씨

전공의 군 복무 기간 단축 요구

집단사직 전공의들이 군 복무 기간 단축을 복귀 조건으로 요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사직 전공의 류옥하다 씨는 병원을 떠난 전공의 20명에 사직 이유와 수련 환경에 대한 의견, 복귀 조..
뉴욕증시

뉴욕증시, 중동 위험·파월 발언에 혼조

뉴욕 증시는 중동 지정학적 위험과 함께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올해 금리인하 지연 가능성을 시사하면서 혼조세를 보였다. 16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이재명 대표

여야, 법사위원장 신경전…22대 국회 원구성 난항 예고

여야가 22대 총선이 끝나기 무섭게 차기 국회 법제사법위원장 자리를 놓고 신경전을 벌이고 있다. 단독 과반 압승을 거둔 더불어민주당은 국회의장에 더해 법사위원장직도 자당 몫이 돼야 한다며 일찌감치 으름장을 놓고 있다..
국민연금

국민연금 의무가입 연령 상향 현실화하나

현재 만 59세인 국민연금 의무가입 상한 연령을 64세로 높여 수급 개시 연령(65세)과 맞춰야 한다고 한국 정부에 권고한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조언이 현실화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국회 연금개혁특별위원회 ..
파월

파월 "2% 물가 확신 더 오래 걸릴 듯"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제롬 파월 의장은 16일(현지시간) 인플레이션이 2%로 낮아진다는 더 큰 확신에 이르기까지 기존 기대보다 더 오랜 기간이 걸릴 것 같다고 밝혔다. 미국 경제가 견조한 성장세..
코스피

코스피, 중동긴장·고환율에 3개월만에 최대 낙폭

코스피가 16일 중동 지역 긴장과 미국 고금리 장기화 우려 등 악재가 겹치면서 2% 넘게 급락했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60.80포인트(2.28%) 하락한 2609.63으로 집계됐다. 지수는 전장보다 ..
중국 증시

중국 1분기 GDP 성장률 5.3% 시장 전망치 상회

중국 국가통계국은 올해 1분기 중국의 국내총생산(GDP)이 전년 동기 대비 5.3% 성장했다고 16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이는 로이터 여론조사에서 분석가들이 예상한 4.6% 증가를 크게 상회한 수준으로 직전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