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천연가스

지난해 국제 천연가스 가격 25% 급락

지난해 천연가스 가격이 25% 떨어지면서 미국의 '셰일 혁명'에 따른 장기 하락 추세가 이어졌다. 28일 세계은행(WB)에 따르면 지역별 천연가스 가격을 종합해 작성한 천연가스 지수(Natural Gas Index)..
글로벌

우한 폐렴 공포 확산에 글로벌 증시 급락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에 대한 공포가 확산하면서 세계 주요국 증시가 급락세를 보이고 있다. 주말 휴장을 끝내고 월요일인 27일(이하 현지시간) 문을 연 뉴욕 증시에서는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가..
환율

원/달러 환율, 우한폐렴 공포에 급등 출발

원/달러 환율이 28일 오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에 대한 공포 확산으로 급등해 출발했다.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이날 오전 9시 17분 현재 전 거래일 종가에서 8.0원 오른 달러당 ..
유통

내수 부진에 도소매·숙박업 성장률 5년 만에 최저

내수 회복세가 지연되면서 지난해 도소매·숙박음식업의 성장세가 부진했던 것으로 나타났다. 경제성장률이 10년 만에 최저인 2.0%에 그친 지난해 경기 부진이 내수 서비스 업종에 고스란히 영향을 미쳤다는 분석이다...
대출

5대 은행 전세대출 80조 돌파…증가세는 둔화

지난해 국내 주요 5대 은행의 전세자금대출 잔액이 80조원을 넘어섰다. 증가세는 전년에 비해 둔화됐다. 지난해 전세자금대출 증가세가 전년보다 약화한 것은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 규제에 전셋값이 약세를 보인 데다가 전세..
아파트

지난해 전국 전·월세 14년 만에 처음 하락

지난해 전국 전·월세 가격이 14년 만에 처음으로 하락했다. 특히 조선업 부진의 직격탄을 맞은 울산 집세가 2.2% 하락했고, 서울 월세도 2년 연속 떨어졌다. 전국 집세 지수가 하락세로 전환한 것은 2005년(-0..
경기

OECD 추산 올해 韓 잠재성장률 2.5%...1년 새 0.2%P 하락

올해 한국의 잠재성장률은 2.5%로 지난해(2.7%)보다 0.2%포인트 떨어졌다는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의 추정이 나왔다. 잠재성장률은 노동력과 생산설비를 효율적으로 활용해 경기를 과열시키지 않고 달성할 수 있는..

삼성전자 이재용 부회장, 설에 중남미 사업 점검

삼성전자는 이재용 부회장이 설 명절 기간에 중남미를 방문해 글로벌 현장 경영을 이어갔다고 27일 전했다. ​ 이 부회장은 27일 브라질 북부 아마조나스(Amazonas) 주에 위치한 삼성전자 마나우스 법인을 찾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