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최상목 부총리

유류세 인하 '중동 악재'에 두달 더 연장

정부가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악화한 '중동 사태'와 관련, 이달 말 종료를 앞둔 유류세 인하 조치를 두 달 더 연장하기로 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비상경제장..
뉴욕증시

[이번주 뉴욕증시] 중동 위기 속 기업 실적 주시

이번 주(15~19일) 뉴욕증시는 중동의 위기 속 기업들의 실적에 주목할 것으로 예상됐다. 중동의 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뉴욕증시를 비롯한 금융시장 전반에는 위험 회피 심리가 짙게 깔린 모습이다. 지난주 미국 월스트리..
딜링룸

코스피, 환율 고공행진에 2680대로 밀려

코스피가 12일 금리인하 전망 후퇴에 원/달러 환율이 고공행진을 지속하면서 1% 가까이 하락해 2680선까지 내려섰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25.14포인트(0.93%) 내린 2681.82로 집계됐다. 지수는..
서울시와 민간 기관의 종합에너지스테이션 확대 협력 MOU 체결식 [서울시 제공]

서울시, 친환경 종합에너지스테이션 확대 운영 추진

서울시가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통해 전기차나 수소차를 충전하는 시스템을 갖춘 ‘종합 에너지 스테이션’(TES)를 확대 운영한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지난 11일 대한석유협회, 대한LPG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한국LP..
쿠팡 본사 사옥 [연합뉴스 제공]

쿠팡 유료 멤버십 회비 인상, 월 7890원

쿠팡이 무료 배송과 무료 반품, 새벽 배송 등이 가능한 유료 구독 서비스 ‘와우 멤버십’의 요금을 2년 4개월 만에 재차 인상한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의 요금을 기존 월 4990원에서 월 7890원으로 인상한다고..
두산퓨얼셀과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한국서부발전의 수소인재 양성 협력 MOU 체결식 [두산퓨얼셀 제공]

두산퓨얼셀, 수소에너지 인재 양성 사업 추진

국내 친환경 연료전지 업체 두산퓨얼셀이 지난 11일 인천시, 인천시교육청, 한국서부발전과 ‘수소에너지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협약의 주요 골자는 두산퓨얼셀이 수소에너지..
우유 [연합뉴스 제공]

[기획] 줄어드는 우유 소비, 유가공품 주목하는 기업

최근 가축 사료와 인건비 등의 상승으로 우유 가격이 높아지면서 우유 소비가 줄어드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유제품 판매 기업들은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가공유 판매를 촉진하고 국산 제품의 신뢰성을 홍보하는 등의 대안을 ..
보령 카나브 패밀리

보령, "올해 매출 1조 달성할 것"

보령이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올해는 매출 1조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보령은 2021년 6273억원, 2022년 7605억원, 작년 8596억원의 매출 실적을 올렸다. 보령은 지난달 3월 19일 실적 전..
취업

취업자수 증가폭 '뚝'…청년고용률 감소 전환

지난달 취업자 수 증가 폭이 기저효과와 이상기온 등의 영향으로 3년여만에 최소 수준으로 쪼그라들었다. 청년층 취업자는 8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감소했고, 청년층 고용률도 6개월 만에 마이너스로 돌아섰다. 제조업 ..
한동훈

한동훈, 정권심판 회초리에 퇴장…107일 만

국민의힘의 4·10 총선을 진두지휘했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이 11일 참패의 책임을 지고 비대위원장직을 내려놨다. 작년 말 '9회 말 투아웃 대타'를 자처하며 여당 수장 자리에 오른 지 107일 만이다. 그가 비대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