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홍수 [무료이미지]

지구 온난화에 홍수 빈도 급증…중국·인도 피해 속출

지구 온난화로 인해 홍수 빈도가 늘어난 가운데 홍수로 인도,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 잇단 비 피해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23일(현지 시각) BBC 보도에 따르면 폭우와 산사태로 중국 남부와 동부의 여러 지역에서..
주택

등록임대사업자도 '상생임대인' 혜택받는다

정부가 전셋값을 5% 이내로 인상하는 '상생임대인'에게 양도소득세 비과세 혜택을 받기 위한 실거주 요건(2년)을 면제해 주기로 한 가운데 주택 등록임대사업자도 상생임대인의 혜택을 받게 된다. 등록임대사업자는 상생임대..
추경호 부총리

추경호 "노동개혁 더 못 미뤄…근로시간·임금체계 개편"

정부가 근로시간과 임금체계를 개편하는 등 노동개혁에 나서기로했다. 52시간제는 운영방법과 이행수단을 현실에 맞게 손질하고 장년 근로자가 더 오래 일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정부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추..
전기요금

폭염에 전력 공급예비율 연중 최저…전력수급 우려

최근 폭염으로 전력 수요가 늘면서 전력 공급예비율이 연중 최저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여름 무더위 예보와 코로나19 이후 경기 회복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가 예상되지만 전력 공급은 크게 늘지 않아 전력수급 불안..
소비자물가

생산자물가 또 역대 최고…인플레에 안 오른 게 없다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생산자물가가 5개월 연속 상승세했다. 공산품과 서비스 가격이 함께 오르는 등 인플레이션이 가팔라진 것으로 해석된다. 22일 한국은행에 따르면 5월 생산자물가지수는 4월(118.59)보다 0...
넥센타이어 주부산 체코 명예 영사관 개관

주부산 체코 명예 영사관 개관식 가져

주부산 체코 명예 영사관이 부산 해운대구에 위치한 KNN 타워에서 22일 개관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체코 명예 영사로 위촉된 강호찬 부회장과 구스타브 슬라메취카 주한 체코 대사, 강의구 부산영사단 단장 및 체코..
인천의료원 음압 치료 병동

원숭이두창 국내 확진자 발생, 치료 어떻게

원숭이두창 국내 확진자 발생으로 방역 당국이 감염병 위기 수준을 '주의'로 격상하고 방역을 강화하기로 했다. 22일 질병관리청은 전날 인천공항으로 귀국해 의심 증상을 보인 내국인 A씨에 대해 유전자증폭(PCR) 검사..
윤석열 대통령 참석 나토 정상회의 브리핑하는 김성한 국가안보실장

윤 대통령, 나토 정상회의 때 한미일 정상회담 가능성

윤석열 대통령이 오는 29∼30일(현지시간)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에 한국 정상으로는 처음으로 참석한다.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은 22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진행한 ..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긴급복지 생계지원금 7월부터 인상, 지원 대상도 늘린다

정부가 고유가 및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지원을 위해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을 인상하기로 했다. 긴급복지 생계지원금은 갑작스러운 위기상황에 처해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 가구에 한시적으로 지원되는 사회안전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