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건설 정지윤

현대건설 정지윤 3년 더 뛴다

여자 프로배구 현대건설의 정지윤이 팀에 3년 더 남기로 했다. 15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현대건설 구단 측은 2023-2024시즌 종료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은 정지윤과 계약기간 3년, 총액 16억5000..
국내 최대의 해양물류 기업 HMM의 컨테이너선 [HMM 제공]

HMM 2030년 150만TEU로 목표 확대

국내 최대의 해양물류 기업 HMM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2030년까지 선박 적재량을 확대하는 중장기 전략을 수립할 방침이라고 15일 밝혔다. 특히 컨테이너 부문에서 올해 92만TEU던 선박 적..
삼화페인트와 한국조폐공사 기술연구원의 공동연구 MOU 체결식 [삼화페인트 제공]

삼화페인트·조폐공사, 보안 잉크 연구개발 협력 추진

한국조폐공사가 인쇄제품에 사용되는 보안용 잉크를 개발하기 위해 삼화페인트와 손을 잡았다. 한국조폐공사 기술연구원은 삼화페인트공업과 보안 잉크 및 신소재 수지 조성물 합성을 위한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
상용규모 중수로 폐수지 처리시설 [한국원자력연구원 제공]

원자력연, 원전 폐수지 상용 처리 공정 실증 성공

최근 한국원자력연구원 '선진 핵주기 기술개발부’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중수로 폐수지의 상용규모 처리 실증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폐수지는 원자력발전 중 발생하는 방사성 폐기물로, 기존에는 처리가 불가능해 탱크에..
롯데이노베이트와 코오롱베니트의 AI 사업협력 MOU 체결식 [롯데이노베이트 제공]

롯데이노베이트·코오롱베니트, AI 사업 협력 MOU 체결

롯데이노베이트가 국내 IT 기업 코오롱베니트와 AI 사업 확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롯데이노베이트는 이를 위해 지난 12일 코오롱베니트와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협약의 ..
최상목 부총리

유류세 인하 '중동 악재'에 두달 더 연장

정부가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악화한 '중동 사태'와 관련, 이달 말 종료를 앞둔 유류세 인하 조치를 두 달 더 연장하기로 했다.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5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비상경제장..
뉴욕증시

[이번주 뉴욕증시] 중동 위기 속 기업 실적 주시

이번 주(15~19일) 뉴욕증시는 중동의 위기 속 기업들의 실적에 주목할 것으로 예상됐다. 중동의 위기가 고조된 가운데 뉴욕증시를 비롯한 금융시장 전반에는 위험 회피 심리가 짙게 깔린 모습이다. 지난주 미국 월스트리..
딜링룸

코스피, 환율 고공행진에 2680대로 밀려

코스피가 12일 금리인하 전망 후퇴에 원/달러 환율이 고공행진을 지속하면서 1% 가까이 하락해 2680선까지 내려섰다. 이날 코스피 종가는 전장보다 25.14포인트(0.93%) 내린 2681.82로 집계됐다. 지수는..
서울시와 민간 기관의 종합에너지스테이션 확대 협력 MOU 체결식 [서울시 제공]

서울시, 친환경 종합에너지스테이션 확대 운영 추진

서울시가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통해 전기차나 수소차를 충전하는 시스템을 갖춘 ‘종합 에너지 스테이션’(TES)를 확대 운영한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지난 11일 대한석유협회, 대한LPG협회, 한국석유유통협회, 한국LP..
쿠팡 본사 사옥 [연합뉴스 제공]

쿠팡 유료 멤버십 회비 인상, 월 7890원

쿠팡이 무료 배송과 무료 반품, 새벽 배송 등이 가능한 유료 구독 서비스 ‘와우 멤버십’의 요금을 2년 4개월 만에 재차 인상한다. 쿠팡은 ‘와우 멤버십’의 요금을 기존 월 4990원에서 월 7890원으로 인상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