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자영업자

오늘부터 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

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코로나19 손실보상금 선지급 신청이 19일 시작된다. 지난해 4분기와 올해 1분기분 손실보상금으로 총 500만원이 선지급된다. 신청 첫 5일간은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영국 [무료이미지]

갈수록 늘어나는 기후위기 비용, 영국 투자 확대

영국 기후변화 비용이 연간 수십억 파운드에 달할 정도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후 변화 위원회(Climate Change Committee)는 영국 기후 변화에 따른 취약성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표했다고 18일(..
증권 선물 펀드 ETF

국내 첫 희토류 ETF 신규 상장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이슈를 문답 형식으로 알아보는 '이슈인 문답' 입니다. 희토류 등 전략자원에 투자하는 'ARIRANG 글로벌희토류전략자원기업MV ETF'(상장지수펀드)가 18일 국내 최초로 코스피(유가증..
수출

식어가는 중국 성장 엔진…산업계, 수출 부진 우려

중국의 경제 성장동력이 빠르게 약화할 조짐을 보이면서 국내 산업계도 긴장하고 있다. 한국의 최대 수출국인 중국의 경기 급랭은 국내 경제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기 때문이다. 올해는 다음 달 베이징올림픽을..
김부겸

정부, 21일 소상공인 지원 추경안 확정…24일 국회제출

정부는 오는 21일 임시 국무회의를 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확정하기로 했다. 국무총리비서실은 오는 21일 오전 9시 30분 정부서울청사에서 김부겸..
전기차 충전

아파트 전기차충전기 설치의무 상향…신축 5%·구축 2%

오는 28일부터 새 아파트는 총 주차면수의 5%, 이미 지어진 아파트는 2% 이상 규모로 전기차 충전기를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또한 대기업 계열사와 대규모 렌터카 업체 등은 신차를 구매하거나 임차할 때 일정 비..
윤석열 대선후보

윤석열 "사회복지종사자, 단일임금체계로 처우 개선"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는 18일 사회복지시설 종사자의 처우 개선을 위해 단일 임금 체계를 단계적으로 도입하겠다고 공약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사회복지사협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사회복지종사자 간의..
자영업자

자영업자 대출 25%, 3곳 이상 금융기관서 영끌

코로나19 충격을 빚(대출)으로 버텨온 자영업자들이 점차 한계에 이르고 있다. 자영업 대출자 10명 중 1명은 이미 3개 이상의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최대한 끌어썼고, 대출액도 거의 6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확인됐다...
문재인

문대통령 "한·UAE, 세계 도시 스마트화에 함께하길"

아랍에미리트(UAE)를 방문 중인 문재인 대통령은 17일(현지시간) "스마트 시티 분야는 한국과 UAE의 협력 시너지가 기대되는 분야"라며 "세계 도시의 스마트화에 양국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