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영국 철도 노조 파업

영국 철도노조 30년만에 최대 파업…구인난에 몸살

브렉시트(Brexit·영국의 EU 탈퇴) 이후 다른 유럽 국적자의 취업이 까다로워진 영국이 극심한 일손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철도 파업을 시작으로 고물가에 임금상승을 요구하는 파업 움직임이 확산할 조..
주택담보대출

1분기 말 가계·기업 빚, GDP의 219%…증가세는 둔화

우리나라 가계와 기업의 빚(신용)이 여전히 전체 경제 규모의 약 2.2배에 이르지만, 최근 가계부채 증가 속도는 다소 더뎌졌다. 그러나 기업부채의 경우 금융지원 연장, 원자재 가격 상승 등과 함께 급증세가 이어지고 ..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원숭이두창 의심환자 발생, 대책은

원숭이두창 의심환자가 인천과 부산에서 1명씩 발생했다. 특히 부산의 원숭이두창 의심환자는 증상이 있었지만 공항 검역을 통과해, 대인접촉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22일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1일 오후 전신증상 및 피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하반기 메모리반도체 가격 하락 전망…수요 위축 우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국내 반도체 기업들이 주력으로 삼는 메모리반도체 가격이 올해 하반기 더 떨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잇따라 나왔다. 최근 전 세계적인 인플레이션 공포와 비용 상승으로 정보통신(IT) 기기 출하량..
누리호에서 본 푸른 지구

누리호 발사 성공, 5년내 4번 더 발사

누리호 2차 발사 성공으로 누리호 개발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2027년까지 신뢰성 향상을 위해 4차례의 추가적인 반복발사가 실시될 예정이다. 2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항공우주연구원(항우연)은 국내..
대출

내달부터 가계 대출 확 달라진다…DSR 규제 강화

내달부터 가계 부채의 폭증을 막기 위해 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가 한층 강화된다. 서민과 실수요자를 위한 대출 우대 기준이 완화되는 등 새 정부의 금융 정상화가 속도를 낸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금융위원..
22일 코로나19 발생현황

22일 코로나19 확진자 현황 (종합)

오늘(22일)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신규 확진자 8992명이 확인돼 총 누적 확진자수는 1830만7333명이 됐다. 인공호흡기나 인공심폐장치(에크모·ECMO), 고유량(hig..
물 부족 [무료이미지]

원자력 담수화 플랜트, 가뭄에 도움될까?

유엔에 따르면 대륙마다 물부족을 겪는 지역이 있으며 해수에서 염분을 제거하는 담수화 플랜트로 필요한 담수를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21일(현지 시각) BBC는 보도했다. 지구의 대륙은 바다와 바다로 둘러쌓..
누리호 발사 성공

누리호 발사 성공·위성 안착…세계 7번째 '우주강국'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KSLV-Ⅱ)가 21일 성공적으로 발사돼 인공위성을 계획된 궤도에 안착시켰다고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이 공식 확인했다. 이 장관은 이날 전남 고흥군 나로우주센터 프레스센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