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울

서울 주택용 도시가스 요금 평균 10.7% 내린다

서울시는 최근 유가 하락에 따른 천연가스 원료비 인하를 반영해 1일부터 도시가스 요금을 평균 12.6% 인하한다고 밝혔다.주택용 도시가스 요금은 메가줄(MJ)당 15.9347원에서 14.2243원으로 10.73% 내..
폐업

올해 서울 폐업 음식점·술집 전년보다 20% 급증

코로나19 사태로 서울 강남, 종로와 같은 도심에서 폐업한 음식점과 술집, 커피숍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 늘었다. 1일 서울열린데이터광장의 서울시 식품위생업소 현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1월부터 6월 말까지 강..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국내 공급

렘데시비르가 국내에도 공급된다. 렘데시비르 우선 투약 대상은 폐렴이 있으면서 산소치료가 필요한 중증환자다. 질병관리본부(질본)는 렘데시비르 수입자인 길리어드사이언스코리아와 국내 도입 협의를 통해 의약품 무상공급을 계..
   오비맥주 대학생 서포터즈 '오비랑' 1기

오비맥주 대학생 서포터즈 '오비랑', 어떤 활동 했나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인 '오비랑' 1기는 대중에게 환경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일상 속에서 친환경 생활을 실천하는 에코스피커로 활동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사용량이 늘어난 마스크의 올바른..
국회

국회 예결위 예산 소위 3차 추경안 세부 심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1일 오후 예산안 조정소위원회를 열어 3차 추경안 세부 심사에 착수한다. 소위에서는 역대 최대인 35조5천억원 규모의 추경안을 대상으로 심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교육위 예비 심사 ..
대전 코로나19 방역

코로나19 발생현황, 전국 첫 교내전파 발생 '비상'

1일 대전시의 코로나19 발생현황 집계에 따르면, 대전천동초등학교 5학년 학생 2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는 등교수업 시작 후 교내에서 학생들 간 접촉으로 코로나19가 전파된 전국 첫 사례다. 학생 2..
홍콩보안법 시위

홍콩보안법 통과…반중인사 최고 무기징역형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에서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이 통과됨에 따라, 30일 밤 11시(현지시간)부터 시행된다. 중국은 논란의 대상인 홍콩보안법의 구체적인 내용을 비밀에 부쳐오다가, 홍콩 반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