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럽은행

코로나19 유럽 확산에 2분기 TV업체 생산량 감축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유럽 지역으로 빠르게 확산하며 국내 TV 업체들이 2분기 생산량을 줄일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정보기술(IT) 시장조사업체 옴디아(Omdia)는 20일 "도시,..
하나은행

하나은행,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 속도낸다

하나은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인 및 개인사업자에 대한 신속한 금융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재단과 전방위적 업무 협업을 통한 금융 지원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현대·기아차 "택시할부금 상환 3개월 유예"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가 코로나19 우려에 따른 승객 감소로 매출 손실을 겪고 있는 택시업계를 지원하기로 했다. 19일 양사는 개인택시 및 법인택시 운전자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할부금..
백진기 한독 대표이사 부사장

한독, 백진기 대표이사 선임

헬스케어기업 한독이 19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백진기 인사 부사장을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백진기 대표이사 부사장(사진)은 1984년 한독에 입사해 36년간 인사, 조직, 교육 및 노무관리를 이끌어..
삼성전자 2020년형 QLED 8K TV

삼성전자, 올해 8K TV시장 확대 나선다

삼성전자가 2020년형 QLED TV를 출시하며 본격적인 8K TV 시장 확대에 나선다. 19일 신제품을 출시한 회사 측은 올해 QLED 8K TV의 모델 수를 작년 대비 2배로 늘려 총 9개를 새롭게 선보인다...

상공업계 "정부 50조원 규모 비상금융조치 적극 환영"

상공업계가 정부의 비상금융조치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이다. 19일 대한상공회의소는 이날 정부의 제1차 비상경제회의 결과 관련 논평을 내고 "정부와 한국은행, 전체 금융권이 합심하여 모든 대출원금의 만기연장과 이..
LG 휘센 씽큐 에어컨

청정관리 탑재한 에어컨 판매량 급증

에어컨이 냉방 외에 공기청정, 제습기능 등으로 사계절 가전이 되는 가운데 에어컨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9일 LG전자에 따르면, 올 들어 최근까지 휘센 에어컨 전체 판매량 가운데 고급 모델인 듀얼 럭셔..
자동차

팬데믹에 멈춰서는 세계 자동차 공장, 5분의1 감소

글로벌 자동차 업체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잇따라 공장 가동을 중단해 광범위한 충격을 전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장 가동 중단이라는 '극단적 조치'를 택한 업체는 코로나19 누적 확진..

현대차 "7000억원 납품대금 조기 지급"

현대자동차가 협력사에 대해 3000억원의 무이자 경영자금 지원과 7000억원의 납품대금 조기 지급 등 중소 부품협력사들과 함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차 한 관계자는 19일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이..

코로나19 피해 관광업계 긴급 금융지원 2배 늘린다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가 현재 진행 중인 관광업계 대상 긴급 금융지원(관광진흥개발기금 융자)을 2배로 늘린다. 19일 문체부는 담보력이 취약한 관광업계를 대상으로 신용보증을 통해 최대 2억원까지 지원하는 신용보증부 ..
현대자동차 주총

"미래시장 주도권 확보 원년"…현대차 4대 전략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경영환경 가운데, 현대자동차는 올 한해를 미래시장 리더십 확보의 원년으로 삼고 4대 전략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19일 이원희 현대자동차 사장은 서울 양재동 본사에..
현대자동차 주총

현대차도 '마스크 주총'…한산했던 현장

전일 삼성전자에 이어 현대자동차도 '마스크 주총'을 진행했다. 한산한 분위기 가운데 모든 안건이 승인됐다. 19일 오전 현대차는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제52기 정기 주주총회를 진행했다. 회사 측은 주총 전 전자투표를..

한독, 백진기 대표이사 선임

백진기 한독 대표이사 부사장
헬스케어기업 한독이 19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열고 백진기 인사 부사장을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백진기 대표이사 부사장(사진)은 1984년 한독에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