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기업

전경련 "한국, 한계기업 비중 OECD 4번째"

국내 기업 중 영업이익으로 이자도 못 내는 한계기업 비중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중 네 번째로 크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는 OECD 회원국 내 자산총액 500억 원 이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조..
풍력

비철금속·에너지 가격 급등…그린플레이션 경고등

친환경 경제로 전환에 따른 그린플레이션 흐름이 나타나는 가운데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른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고 있다. 그린플레이션은 친환경 경제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관련 원자재 등 자원의 수요는 늘고 생산은 줄어 ..
한국전력

정부·한전, 연말 기후환경요금 조정…전기료 또 오르나

정부와 한국전력이 최근 4분기 연료비 조정요금을 올린 데 이어 연말에 내년에 적용할 기후환경요금을 조정한다. 이에 따라 전기요금이 또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기후환경요금은 온실가스 배출 등 환경오염 영향을 줄이기 ..
KB국민은행 KB금융지주 KB금융그룹 신사옥 신관

농협·하나 이어 KB도 대출증가율 5% 육박

국내 은행 가운데 가계대출 규모가 가장 큰 KB국민은행의 가계대출이 최근 급증하면서 당국과 다른 은행들이 KB국민은행의 대응 방안을 주시하고 있다. 일단 당국은 KB국민은행의 규제 방향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가운데,..
삼성전자 본사

삼성·LG전자 3분기 역대 최대 매출

코로나19 특수를 누려온 전자업계가 3분기 역대급 호실적을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호황과 신형 스마트폰의 판매 호조로, LG전자는 생활가전과 TV의 선전으로 각각 분기 매출에서 역대 최고 기록을 갈아치울 전망이..
디지털

금소법 전면 시행…플랫폼·핀테크 서비스 중단·개편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이 6개월간의 계도 기간을 끝내고 25일부터 전면 시행된다. 금소법의 규제와 처벌 수위가 높아 금융권 일각에서는 영업 위축을 우려가 나온다. 특히 첫 제재 대상에 오르지 않기 위해 전면 시행 ..

농협·하나 이어 KB도 대출증가율 5% 육박

KB국민은행 KB금융지주 KB금융그룹 신사옥 신관
국내 은행 가운데 가계대출 규모가 가장 큰 KB국민은행의 가계대출이 최근 급증하면서 당국과 다른 은행들이 KB국민은행의 대응 방안을 주시하고 있다. 일단 당국은 ..

삼성·LG전자 3분기 역대 최대 매출

삼성전자 본사
코로나19 특수를 누려온 전자업계가 3분기 역대급 호실적을 예고했다. 삼성전자는 반도체 호황과 신형 스마트폰의 판매 호조로, LG전자는 생활가전과 TV의 선전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