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EB하나은행, DLF 배상 절차 개시..배상위원회 설치

KEB하나은행이 해외 금리연계형 파생결합펀드(DLF) 배상 절차를 개시했다. KEB하나은행은 26일 오전 개최된 이사회에서 금융감독원 금융분쟁조정위원회의 DLF 분쟁조정 결정을 전적으로 수용함에 따라 DLF 피..
'북엇국라면' 출시

새 HMR라면 내논 오뚜기..'북엇국라면' 출시

오뚜기는 담백한 북어의 진한 맛을 가지고 있고 한끼를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북엇국라면'을 출시했다고 26일 전했다. 지난 해 출시 돼 큰 인기를 끌었던 '쇠고기미역국라면'의 시리즈 제품이라고 했다. 속 시원..
부담금

창업 제조기업 12개 부담금 면제기간 7년으로 확대

정부가 신생 제조기업에 대한 전력산업기반기금부담금과 폐기물부담금 등 12개 부담금을 7년까지 면제하고 중소기업의 플라스틱 폐기물부담금 감면제도 다시 도입하기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제6차 부담금 운용 심의위원회를 열고..
설비

中企 절반 "설비투자 부진 타개책은 공제율 상향“

중소기업의 절반은 설비투자를 늘리기 위한 대책으로 투자세액 공제 등 공제율 상향을 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소기업중앙회가 25일 502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중소기업 세제·세정 이용 및 애로 실태조사' 결..
농심, '짜왕건면' 출시

건면 시장 입지 다지는 농심..'짜왕건면' 출시

농심이 '짜왕건면'을 지난 24일 출시했다. 기존보다 칼로리를 낮췄고 더욱 가볍고 맛있어졌다고 설명한다. 맛과 관련해서는 면과 소스의 어울림을 한층 높였다고 전했다. 간짜장의 풍미를 살린 소스와 건면의 완성도 ..
아시아나

아시아나 매각 막판쟁점 우발채무 손해배상한도 합의

아시아나항공 매각 협상의 막판 쟁점이었던 손해배상한도가 9.9%로 최종 합의된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재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매각 협상 주체인 금호아시아나그룹과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현산 컨소..
월성1호기

원안위, 월성 1호기 영구정지 결정

지난 2015년 '수명연장'에 이어 작년 '조기폐쇄'가 결정되며 논란을 빚었던 경북 경주시 월성원자력발전소 1호기의 영구 정지가 확정됐다. 원자력안전위원회는 24일 112회 전체 회의에서 '월성 1호기 운영변경허가안..
벤처기업부

올해 11월까지 누적 벤처투자 3조8천억원

올해 11월까지 신규 벤처투자액이 3조8천억원을 넘어서면서 연간 4조원 돌파 가능성이 커졌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23일 발표한 '벤처투자동향'에 따르면 올해 1~11월 신규 벤처투자액은 3조8천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