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

편의점 택배비 오른다. 반값 택배는 그대로

올해 주요 택배업체들이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한 택배비가 줄줄이 인상한 데 이어 편의점 택배비도 오른다. 2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오는 15일부터 택배비가 최저 2천600원(무게 0∼350g, 동일권역 기준..
최저임금

버거운 최저임금, 1만원 되면 일자리 56만개 감소

내년 최저임금이 1만원으로 오르면 일자리가 56만여개 줄어들 것이라는 주장이 나왔다. 최저임금이 현재보다 오르면 일자리와 국내총생산(GDP) 모두 감소해 최저임금 동결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소상공인 대부분이 ..
조선소 배 수주 중공업 조선 선박

한국조선해양·삼성중공업, 코로나19 수주 실적 극복

국내 조선사들이 지난해 수주 실적을 뛰어넘었다. 코로나19로 수주절벽을 겪었던 지난해 상황은 온데간데 없는 모습이다. 1일 조선업계에 따르면 한국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은 지난 달 작년 수주 실적을 뛰어넘었다...
월성1호기

탈원전 비용, 국민이 낸 전기요금으로 메운다

정부의 탈원전 정책에 따른 원자력발전 중단사업자의 손실을 국민이 낸 전기요금으로 보전해주는 법안이 12월 시행된다. 일각에선 정부가 탈원전 비용을 국민에 전가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비판이 나온다. 전기요금 인상 등..
LG전자, 잔디깍이 로봇

LG전자, 로봇청소기 기술로 잔디깎이 로봇 개발

LG전자가 자사 로봇 청소기 기술을 활용해 한국형 잔디깍이 로봇 개발에 나선다. 국내 전원 주택 늘어나자 여기에 주목한 것으로 해석된다. LG전자는 한국의 잔디 종류, 정원 면적에 최적화한 한국형 잔디깎이 로봇을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