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이트진로, 코로나에도 1분기 흑자전환 전망

하이트진로가 코로나19 여파에도 올 1분기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7일 IBK투자증권은 하이트진로의 올 1분기 매출액을 전년동기 4230억원 대비 19.4% 증가한 5050억원으로, 영업이..
대한항공

경영시스템 고도화하는 대한항공

대한항공의 생산성 경영시스템이 고도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회사 측에 따르면, 대한항공의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생산성경영시스템(PMS) 인증 심사에서 '레벨(Level..
오비맥주 관련 실적 추정

문닫은 오비맥주 청주공장…모회사 AB인베브 괜찮나

오비맥주 청주공장 생산 중단과 코로나19 확산으로 오비맥주 및 모회사 AB인베브(ABInBev)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시장에서는 세계 최대 맥주회사이자 오비맥주의 글로벌 본사인 AB인베..
LG

LG전자 1분기 영업익 1조원대…2분기부터 실적 악화

LG전자가 코로나19 사태에도 1분기에 양호한 실적을 거뒀다. 다만, 2분기에는 코로나19 악영향이 본격적으로 반영돼 실적 악화가 전망된다. LG전자는 1분기 연결 기준 잠정실적은 매출 14조7천287억 원, 영업..
석유업계

코로나19 위기 석유업계…수입·판매부과금 90일 유예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어려움에 부닥친 국내 석유업계를 지원하기 위해 석유수입·판매부과금 징수를 90일간 유예한다고 7일 밝혔다. 코로나19 펜데믹(세계적 유행)으로 석유 수요..
부산주공 실적

부산주공, 부채비율 800% 초과…유동성 적신호

자동차 부품업체 부산주공의 지난해말 부채비율이 800%를 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7일 업계에 따르면, NICE신용평가 측은 부산주공의 제4회 무보증 전환사채의 신용등급을 'B+'로 유지하되 하향검토 등급감시 대상에..
7세대 아반떼

7일 국내 선보이는 '아반떼'..이번이 몇 세대

현대자동차 '올 뉴 아반떼' 온라인 런칭 행사가 7일 진행된다. 아반떼의 해외명은 '엘란트라'인데, 지난 달 18일(한국 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헐리우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됐었고 이날 국내에도 선보인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영업익 2.7% 증가…반도체 수요로 선방

삼성전자가 1분기에 비교적 양호한 영업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코로나19 영향이 지난달 중순부터 본격적으로 반영되며 불확실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어 2분기 실적은 부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SK브로드밴드 채용

SK브로드밴드, 상반기 인턴사원 채용

SK브로드밴드가 올 상반기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회사 측은 SK그룹이 주관하는 정기 채용을 통해 ▲미디어 사업 ▲Sales&Marketing ▲ Web Front-End 개발 ▲Android UI Applicatio..
▲ 아파트 단지 상가에 테라스가 구성돼 있다.

식약처 '야외 테라스 영업 허용'에 업계 '반색'

# "코로나19로 실내취식을 거의 안 해서 걱정이 많았는데, 규제가 풀리면 보다 안전한 장소에서 봄바람을 즐기려는 손님이 늘어나고 매출이 뛸 듯하다" (브런치 카페 A사) # "테라스 공지 활용 길이 열렸다. 미국이..
kakaotalk_20190808_190727965-jpg-jpg.jpg

쿠팡, 적자 기조에도 확장책 유지하는 이유

쿠팡의 실적 추이를 보면, 영업이익 마이너스 액수가 더더욱 커지고 있음을 볼 수 있다. 지난 2019년의 경우에는 적자 규모가 1조를 크게 넘을 것으로 업계에서는 예측되고 있다. 작년 실적과 관련해 쿠팡 관계자는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