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가게

희망회복자금 2천만원, 대부분 소상공인 그림의 떡

희망회복자금 지급 상한액이 국회 심의 과정에서 2천만원으로 확정된 가운데 이마저도 대부분의 소상공인에게는 '그림의 떡'이라는 비판이 나온다. 코로나 19 사태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희망회복자금'의 지급 기..
선린동 SK그룹 본사

SK가 '넷제로' 빠르게 추진하는 이유

SK가 탄소 감축과 관련해 민간 기업 최초의 인증센터를 발족했다. 탄소 감축과 관련한 평가는 외국 민간업체를 통해 이뤄지게 되면 절차가 복잡하다. 인증까지 평균 1년 6개월 가량 소요된다. 그에 반해 SK 인증센터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현대차 신사옥 건립 부지. 2020.4.28

현대차그룹 사옥 공사, 연내 층수 낮춰 본격화할 듯

지난해 5월 착공 이후 가시적 진전이 보이지 않는 현대차그룹의 삼성동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가 조만간 최고 층수를 낮추는 설계 변경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24일 서울시·강남구·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 현대차는 ..
하나금융그룹

분기 순익 1조 달성 눈앞 두고 있는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분기 순익 1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하나금융은 2분기 9000억원을 돌파했다(9175억원). 올 해 1분기에는 8357억원의 순이익을 거뒀다. 하나금융은 상반기, 전년동기 대비 30.25% 증가..
한국조선해양

한국조선해양, 1조5614억 규모 LNG선 7척 수주

한국조선해양이 1조5000억원 규모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아시아와 유럽, 라이베리아 선사와 총 1조 5614억원 규모의 초대형 LNG 운반선 7척에 대한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2..
​오뚜기 비건 제품들

가파른 성장세 비건 시장..식품 전문업체들 제품 내놔

채식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채식연합에 따르면, 국내 채식 인구는 지난 해 기준 약 150만 명으로 추산되고 있다. 비건(완전 채식주의자)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채식과 육식 간 갈등이 갈수록 심화되는 ..
hy 프레시 매니저 새벽 배송

'새벽 배송'까지 수행하는 hy 프레시 매니저

올 해 3월 과거 한국야쿠르트는 'hy'로 사명 변경을 진행했다. "외부에서는 이 같은 변화에 당황하는 모습도 보였으나, 오히려 회사 내부에서는 이미 hy가 익숙했고 전혀 이상할 것 없게 여겨졌다"고 hy 한 관계자..
네이버

네이버 2분기 매출 신산업 쾌조에 사상최대

네이버가 올해 2분기 신사업을 비롯한 전 사업 부문의 실적 호조로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커머스·핀테크·콘텐츠·클라우드 등 사업 부문에서 매출이 크게 늘었다. 네이버는 올해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보다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