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T텔레캅, '설 안심보안서비스' 무료 제공

KT텔레캅, '설 안심보안서비스' 무료 제공

KT텔레캅은 고객들이 안심하고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심보안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2일 밝혔다. 설 명절 연휴기간인 22일부터 28일까지 집이나 사업장을 비운 고객을 대상으로 순찰활..
대기업

'영업익 1조클럽' 대기업 2010년부터 정체

영업이익 1조원이 넘는 '1조 클럽' 대기업 숫자는 2010년부터 증가세가 꺾여 대기업들이 신사업 강화에 주력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국내 대기업 중 삼성전자와 포스코만 20년 넘게 매출 10조원, 영업이익 1..
자동차

자동차산업 위기 심화…부품업계 25%는 적자

자동차산업 전환기를 맞아 국내 자동차 업계에 위기감이 커지고 있다. 앞으로 변화에 발맞춰 전기차 개발에 힘쓰는 동시에 시장이 크게 열릴 때까지는 내연기관차 성능 개선도 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중소벤처기업부

정부, 소공인 경쟁력 강화 위해 493억원 지원

정부가 올해 소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493억원을 투입하고 소공인 복합지원센터도 3곳 확충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소공인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의류 봉제나 금속 가공업 등 소규모 제조기업에 올..
자영업자

소상공인 71%, 월 평균수입 300만원도 안 돼

소상공인 10명 중 7명은 월 평균 수입이 300만원도 안 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소상공인의 절반(50.6%)이 지난해 이익이 감소했다고 응답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21일 소상공인 12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최..
기업

사외이사 '6년' 임기제한...상법 시행령 개정안 내용은?

과잉 규제 논란을 빚고 있는 상법 시행령 개정안이 21일 국무회의를 통과함에 따라 오는 3월 주주총회부터는 상장사 사외이사 임기가 6년으로 제한될 것으로 보인다. 법무부 등에 따르면 앞으로는 한 회사에서 6년, 계열..
철강

한국산 철강, 과테말라서 세이프가드 피했다

한국산 철강제품에 대한 긴급수입제한조치(세이프가드) 조사를 벌이던 과테말라 정부가 별도 조치 없이 조사를 종결했다. 20일(현지시간) 주과테말라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과테말라 경제부는 이날 관보를 통해 "수입 철강제품..

삼성카드, 정기 임원인사 실시

삼성카드가 22일, 정기 임원인사를 실시했다. 부사장 승진 1명, 전무 승진 2명, 신임임원(상무) 3명의 명단을 발표했다...

'영업익 1조클럽' 대기업 2010년부터 정체

대기업
영업이익 1조원이 넘는 '1조 클럽' 대기업 숫자는 2010년부터 증가세가 꺾여 대기업들이 신사업 강화에 주력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 국내 대기업 중 삼성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