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시장 점유율 2위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

KB국민카드가 삼성카드를 제치고 시장점유율 2위에 오를 수 있었던 이유는, 사업 다각화에 있었다. 회원 기반 확대와 자동차 할부금융 등 신성장 동력 확보 등의 영향 때문인 것으로 업계에서는 파악되고 있다. 실제..
최저임금

중소기업 근로자 51.7% "내년 최저임금 동결해야“

중소기업 근로자 2명 중 1명은 내년도 최저임금을 동결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사태로 경제 상황의 어려움을 체감한 영향이 컸던 것으로 해석된다. 올해 최저임금은 8천590원으로, 월급으로 환..
재고면세품

롯데·신라면세점 내달 2차 재고면세품 온라인 판매

롯데와 신라면세점이 7월부터 온라인으로 재고 면세품 2차 판매에 나선다. 30일 면세업계에 따르면 롯데면세점은 다음 달 1일부터 롯데그룹 통합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 29개 해외 유명 브랜드의 재고 면세품 800여종을 ..
kakaotalk_20200529_140458429-jpg.jpg

오뚜기, 지주사 전환 언제쯤

주요 식품 기업들이 대부분 지주회사 전환을 이미 완료한 가운데, 오뚜기는 아직 지주사로의 전환이 이뤄지지 않았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불투명한 기업 지배 구조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이 때문에 지배 구조를 간소화 ..
한샘 보나 베이비장

한샘 '보나 베이비장' 특징은

한샘 '보나 베이비장'은, 자녀 방 가구이며 아이의 성장과 용도에 맞춰 모듈을 조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인 제품이다. 옷장, 서랍장 모듈뿐만 아니라 장난감을 보관할 수 있는 박스 선반장 모듈도 선택 가능하다...
1-jpg.jpg

선수용 껌 제작한 롯데제과

롯데제과가 롯데자이언츠에 선수용 맞춤 껌을 만들었다. 롯데중앙연구소와 롯데제과는 지난 6월 26일, 롯데자이언츠에 선수용 맞춤 껌을 특수 제작해 전달했다...
그래핀

크리스탈신소재, 이번엔 법인 2곳 인수…312억원 투자

크리스탈신소재가 그래핀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회사는 코스닥시장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기업이다. 29일 합성운모 생산 전문기업 차이나크리스탈신소재홀딩스(이하 크리스탈신소재)는 그래핀..
비행기

항공업계 실적 회복 언제쯤…M&A도 제자리걸음

하반기에도 항공업계의 실적 회복을 기대하기 여렵다는 전망이 나왔다. 이에 더해 인수·합병(M&A)마저 무산 위기에 놓여 마땅한 돌파구를 찾기 힘든 분위기로 보인다. 2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국내 첫 항공사간 기업 결..
뮬란

뮬란 개봉연기한 디즈니사 "유연성 유지할 것"

세계 1위 콘텐츠 기업 디즈니사가 올 여름 블록버스터 영화 '뮬란' 개봉을 또 연기했다. 29일 AFP 등 외신에 따르면, 디즈니는 '뮬란'의 개봉 날짜를 7월24일에서 8월21일로 연기했다. 이는 미국 내 코로나1..
마이크로소프트 MS

MS 매장폐쇄 80여곳…비용만 5400억원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프라인 매장이 모두 폐쇄된다. 28일 AFP통신과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MS는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에서 운영하던 소매점 80여곳을 닫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하기로 했다...
CU_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

나올때 마다 완판 방탄(BTS) 교통카드, 2일부터 판매

CU가 올해도 ㈜티머니와 손잡고 내놓는 글로벌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교통카드를 올해도 내놓는다. CU는 ‘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5,000원)’를 오는 2일 단독 판매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출시되는 방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