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제4차 재난지원금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이 시작된 29일 오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중부센터에 관련 배너가 설치돼 있다.2021.3.29

희망회복자금 3조 증액 놓고 정부내 마찰음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증액 폭을 놓고 정부 부처 내에서 이견이 표출됐다. 재정 상황도 고려해야 한다는 기획재정부와 소상공인 살리기가 우선이라는 중소벤처기업부간의 입장이 맞선 것이다. 다만, 오는 10월 말부터 지급 ..
샵 다이소

매장 위주 운영 다이소..코로나19 빗겨간 균일가 전략

다이소 운영사인 아성다이소는 작년 '코로나19'가 세계를 휘감는 상황 속에서 향후 운영과 관련해 걱정스런 목소리를 냈다. 오프라인 위주 운영을 해오고 있는데, 그렇다고 갑자기 온라인 시장을 공략하기에는 균일가 상품을..
  ▲​현대카드 정태영 부회장 21년 7월 16일 페이스북 PLCC 언급

현대카드 개척한 PLCC..롯데카드와 입장차 무엇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와 관련, 그 정의에 대한 논쟁이 있는 상황이다. PLCC를 개척한 현대카드의 정태영 부회장이 10만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페이스북에 이와 관련한 언급까지..
KB금융그룹

'리딩금융' KB, 올해도 잘 지켜낼까

KB금융그룹은 2020년, 신한금융그룹에 빼앗겼던 '리딩금융' 자리를 3년만에 탈환하며 1위에 자리했다. KB금융과 신한금융은 국내 금융 업계 '빅2'이며 양사는 1위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
금융감독원

과도한 실손보험 가입 조건 강화에 금융당국 제동

금융당국이 단순 외래진료 이력만으로도 실손의료보험(실손보험) 가입을 거절하는 일부 보험사의 행태에 제동을 걸었다. 당국의 이런 조치는 최근 일부 보험사들의 가입 거절 조건이 지나치게 자의적이고 과도하다는 판단에 따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