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나증권 사명

"제2의 창업""새로운 도약", 증권사의 사명 변경

최근 주요 증권사들이 사명을 변경하고 있다. 제 2의 창업을 선언하고 새로운 도약이라는 포부를 밝히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16일 신한투자증권이라는 이름으로 사명을 변경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사명은 이사회 결의와 주..
효성.jpg

효성,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3억원 기탁

효성은 중부지역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을 위한 성금 3억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성금은 지주사인 ㈜효성과 4개 사업회사인 효성티앤씨㈜, 효성중공업㈜, 효성첨단소재㈜, 효성화학..
삼성

삼성, 이르면 내달초 하반기 공채 시작

4대 그룹 중 유일하게 신입사원 정기 채용을 유지 중인 삼성이 이르면 내달 초 2022년도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 공채를 시작한다. 삼성이 새 정부 들어 향후 5년간 8만명을 신규로 직접 채용하겠다는 대규모 고용 계획..
K-푸드

원자재비 급등에도 식품·주류업계 'K-푸드' 호실적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 여파로 원료 가격이 급등하는 등의 각종 악재 속에서도 국내 식품기업들은 올해 2분기에 좋은 실적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K-푸드'가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면서 제품 수출이 크게 늘어난데다 물류..
스튜디오톰보이

비수기에 날아오른 패션업계, 2분기 최대 실적

지난 4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패션업체의 2분기 실적이 날아올랐다. 통상 2분기는 상대적으로 단가가 낮은 의류를 판매하는 시기여서 패션업계에서는 계절적으로 비수기로 통하지만, 오랜만에 회사에 출근하고 사..
서울 남산 전망대

부동산시장 침체에 가구·인테리어 기업 실적 '뚝'

올해 상반기 부동산 시장이 침체되면서 가구·인테리어 업체들도 실적 부진을 면치 못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상반기 한샘의 영업이익은 121억7000만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77.0% 감소했다.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