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은행

한은 RP매입 첫 입찰서 5조2천500억 원 공급

한국은행이 2일 환매조건부채권(RP) 매입을 통해 5조원대 자금을 시중에 공급한다. 만기는 91일이며 금리는 기준금리(연 0.75%)보다 0.03%포인트 높은 연 0.78%로 결정됐다. 한은은 이날 오전 시중에 유동..
국제유가 소폭 상승

나신평 "한화솔루션 실적개선 제한될 것"

NICE신용평가(나신평) 측이 한화솔루션(구 한화케미칼)의 실적 개선이 산업환경의 불확실성 확대로 제한될 것으로 예상했다. 2일 업계에 따르면, 나신평은 한화솔루션의 장기신용등급을 'AA-'로 유지하고, 등급전망을 ..
카드사

카드업계 향한 기업평가사의 시각은

신용평가사들이 카드업계의 수익성과 자산건전성, 유동성 대응력을 주목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한 소비 위축과 경기 침체가 영업 및 재무적 측면에서 부정적이기 때문이다. 2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신용평가(한신평)는 최..
자동차

韓배터리 산업 수요감소·中보조금 연장에 ’울상‘

중국 정부가 내년부터 폐지하기로 했던 자국 업체 대상 보조금 제도를 연장하면서 한국 배터리 산업의 타격이 예상된다. 2일 업계에 따르면 중국 정부는 신에너지 자동차 구매 보조금 폐지 시점을 올해 말에서 2022년 말..
바이오레즈 코로나19

코로나19 99.9% 살균기술 나왔다

UV LED 솔루션기업인 서울바이오시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살균하는 기술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회사 측은 자회사인 미국 세티(SETi)와 양산중인 광반도체인 '바이오레즈'(violeds) 기술 적용..

日 다케다, 임원 보수 환수제도 도입

일본 다케다제약 이사회가 임원 보수 환수제도인 '클로백'(Clawback) 정책 도입을 승인해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다케다는 클로백 정책을 시행해 올 회개연도부터 단기 인센티브 보상과 20..
LG화학 디지털 근무

LG화학, 일하는 방식 '디지털'로 바꾼다

LG화학이 협업 솔루션, 챗봇, 인공지능 번역과 같은 업무 시스템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은 물론 보고·회의 문화 개선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대대적으로 혁신한다고 1일 밝혔다...

코로나19 여파…현대·기아차 해외판매 위축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의 지난달 해외판매 실적이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보다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현대차는 3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6.2% 감소한 23만6323대를 판매했다고 밝혔다. 기..
삼성전자 제품들

삼성電, 美 '에너지스타상' 지속가능 최우수상

삼성전자가 미국 환경청(EPA)이 주관하는 '2020 에너지스타상'에서 에너지 고효율 제품 확대와 에너지 저감 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최고상인 '지속가능 최우수상'(Sustained Excellence Award)을..
현대차 서울시 MOU

현대차·서울시, 수소경제 활성화 전략적 협력

현대자동차와 서울특별시가 수소산업 생태계 조성을 통한 수소경제 활성화와 서울시의 친환경 선도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현대차는 지난달 31일 서울시 신청사에서 수소전기차 보급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
 한국씨티은행

씨티은행, 연봉 하위 26% 직원에 코로나 특별지원금

한국씨티은행이 코로나19 로 경제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 은행 측은 연간급여(연봉) 기준으로 하위 26%에 해당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일정액의 특별지원금을 이달 중 지급할 계획..

코로나19 99.9% 살균기술 나왔다

바이오레즈 코로나19
UV LED 솔루션기업인 서울바이오시스가 코로나19 바이러스를 99.9% 살균하는 기술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회사 측은 자회사인 미국 세티(SETi)와 양산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