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수입자동차협회 2021년 7월 6일 기자간담회

26년의 역사, 한국수입자동차협회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시작된지 26년이 지났다. 지난 시간을 다시 조명하기 위해 6일 오전 서울특별시 중구 밀레니엄 힐튼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기자간담회는 신임 이사회 구성 이후..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

삼성중공업, 드릴십 계약에 이어 LNG선 수주

재무구조 개선 중인 삼성중공업이 드릴십 용선에 이어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3척을 수주했다. 삼성중공업은 5일 공시를 통해 18만㎥급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3척을 총 6545억원에 수주했다고 밝혔다. 이..
KB증권

회사채 전통 강자 KB증권

KB증권은 회사채 전통 강자다. 부채자본시장(DCM) 부문에서 KB증권·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 등이 빅3 체재로 가고 있다. KB증권은 십여년 동안 DCM 부문에서 리그테이블 1위를 놓치지 않은 채권 강자다...
삼성증권

삼성증권 내부 통제, 현재는 잘 되고 있나

삼성증권은 내부 통제 문제와 관련한 일을 자주 겪어왔다. 지난 2016년에 '케어젠 게이트'라고 해 투자자를 대상으로 특정 종목 특별 추천 행사를 진행했었는데, 이 때 해당 종목을 임직원이 매수할 수 있도록 방..
대출

주요은행, 하반기 가계대출 조이고 더 조인다

국내 주요 은행이 올해 하반기에 신규 가계대출 고삐를 더욱 조일 것으로 전망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시작된 초저금리 환경이 종결될 조짐을 보이면서 금융당국은 은행이 한발 앞서 대출 속도 ..
동원F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 인수한 동원F&B..의미는

동원F&B가 2일 축산물 가공 전문기업인 세중 인수에 대해 알렸다. 동원F&B의 축산물 사업과 관련, 이미 금천미트가 있는 상황이었다. 그러나, 금천미트는 B2B(기업간 거래) 시장을 중심으로 사업을 하는 곳이었고 ..

회사채 전통 강자 KB증권

KB증권
KB증권은 회사채 전통 강자다. 부채자본시장(DCM) 부문에서 KB증권·NH투자증권·한국투자증권 등이 빅3 체재로 가고 있다. KB증권은 십여년 동안 D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