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씨티은행

씨티은행, 연봉 하위 26% 직원에 코로나 특별지원금

한국씨티은행이 코로나19 로 경제적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지원금을 지급한다. 은행 측은 연간급여(연봉) 기준으로 하위 26%에 해당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일정액의 특별지원금을 이달 중 지급할 계획..
모바일뱅킹

지난해 모바일뱅킹 이용금액 6.4조…59%가 인터넷뱅킹

지난해 모바일뱅킹 이용금액이 2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하루 평균 이용 건수는 1억 건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계좌 잔액조회나 이체는 인터넷뱅킹으로 넘어갔고, 은행 창구와 현금자동입출금기(ATM) 비중..
KakaoTalk_20200401_002908317.jpg

해태제과, 아이스크림 사업 빙그레에 판 이유는

해태제과가 아이스크림 사업을 빙그레에 매각하기로 했다는 것이 지난 달 31일 발표됐다. 지난 2019년 말 해태제과는 이사회를 통해 아이스크림 사업 부문을 100% 자회사로 하는 물적 분할을 의결했다. 분할과 ..
R&D

코로나19에 기술기반 성장기업 R&D까지 위축

기술을 기반으로 성장한 기업들 중 상당수가 코로나19 여파로 연구인력 채용 및 R&D(연구개발) 투자를 줄일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연구개발서비스협회, 연구..
건설

하도급업체 공사대금 지급보증 의무화된다

신용등급이 높은 사업자라도 하도급업체에게 공사대금 지급을 보증하는 것이 의무화된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의 '하도급법 시행령 개정안'이 31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됐다고 밝혔다. 개정안은 대통령 재가 등의 절차를..
임업 기계장비

4월 한달간 임업기계장비 무상 대여

산림청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임업인에게 4월 한달간 임업 기계장비를 무상으로 빌려주기로 했다. 31일 산림청에 따르면, 대여 가능한 기계장비는 임목 생산에 필요한 집재·운재 장비, 조림·육림 장비,..

코로나19에 막힌 특허서류…제출기간 4월말까지 연장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외 특허 출원인 등이 서류 제출기간을 놓칠 우려가 커짐에 따라, 특허청이 서류 제출기간을 4월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31일 특허청은 실용신안·디자인·상표 등 특허를 받기 위한 절차에서 특허..
QD

삼성디스플레이 LCD에서 QD로 사업전환 가속

삼성디스플레이는 내년부터 액정표시장치(LCD) 생산을 중단하고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퀀텀닷(QD)'으로 사업의 전환속도를 높이기로 했다고 31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는 국내 업체들과의 협력 생태계를 기반으로 내년에..
PPH 개념도

브라질 특허 출원, 11년에서 8개월로 단축된다

등록까지 11년 이상 걸렸던 국내 기업의 브라질 특허 출원이 8개월로 단축된다. 특허청은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해외 지식 재산권 획득 지원의 일환으로 내달부터 브라질과 ‘특허 심사 하이웨이(PPH, Pa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