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출

무디스, 韓 올 성장률 전망치 1.9%로 하향

국제 신용평가회사 무디스가 중국발(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의 확산을 이유로 한국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하향 조정했다. 무디스는 16일(..
우한폐렴

'코로나19 한파' 2월 자영업 체감경기, 금융위기 수준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소비가 얼어붙으면서 자영업자들이 체감하는 경기가 글로벌 금융위기에 버금가는 수준으로 나빠졌다. 25일 한국은행 경제통계시스템에 따르면 2월 자영업자의 가계수..
경기

경제활력 위축, 민간 성장기여율 2년새 78%→25%

한국의 민간경제 활력이 위축되며 민간 성장기여율이 미국·프랑스와 비교해 훨씬 큰 폭으로 떨어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경제연구원은 25일 발간한 '2017∼2019년 한국·미국·프랑스 경제정책 및 실적 비교' 자료에..
마스크

한국서 동난 마스크…중국 건너가 두배에 팔린다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급속한 확산으로 한국에서 마스크를 구하기가 어려워진 가운데 중국에서는 한국산 마스크를 비교적 손쉽게 살 수 있는 상황이다. 25일 연합뉴스가 타오바오(淘寶)와 티몰 등..
마스크

정부, 내일부터 마스크 수출 제한…생산업자 10%내 수출

정부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한 마스크 품귀현상이 심화함에 따라 마스크 수출을 제한하고, 의료용 마스크에 대해서도 생산·판매 신고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런 내용이 담긴..
지난달 은행 주택대출 증가 4년만에 최대...5.6조원 증가

작년말 가계부채 1천600조...2년 만에 최대

지난해 말 가계부채가 1천600조를 넘어섰다. 수도권 주택시장 과열로 인항 영향으로 분석되다. 2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19년 4분기 중 가계신용(잠정치) 통계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 가계신용 잔액은 1천600조..
한은

채권전문가 81% "한은, 27일 기준금리 동결 예상“

국내 채권업계 종사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안전자산 선호 심리가 강해지면서 3월 채권시장의 투자심리가 2월보다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금융투자협회는 지난 12∼18일 채권 관련..
항공업계

美CDC, 韓 여행경보 최고단계로 격상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24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환자가 급증한 한국에 대한 여행경보를 최고 등급인 3단계로 격상했다. CDC는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공지글에서 한국에 대한 여..
안심전환대출

안심전환대출 집값 커트라인 2억7천만원

공급 총액(20조 원)의 3.7배에 달하는 금액이 신청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의 집값 커트라인이 2억7천만 원까지 올랐다. 25일 주택금융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최근 안심전환대출의 추가 심사 대상자를 선정하는 작업을 마..
중국

"中 경제성장률 1분기 저점, 하반기 반등 전망"

올해 중국의 경제성장률이 1분기를 저점으로 하반기에는 반등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가우정지(GAO ZHENGJI) 한화자산운용 China Equity 팀장은 25일 금융투자협회에서 열린 '한화 차이나셀렉트헬스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