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과일

최장 장마에 수입 과일 인기…제철과일은 감소

최장기 장마 여파로 제철과일보다 수입 과일의 매출이 더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는 전국에 장맛비가 이어졌던 이달 1~13일 수입 오렌지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09.3% 증가하는 등 수입과일을 찾는 고객..
빗길 추돌사고 [연합뉴스 자료사진]

장마철 점검해야할 자동차 용품들

장마철은 운전에 있어서 조심해야 할 기간이다. 속도를 조금 더 높였다가는 차가 미끄러지기 쉽다. 비가 많이 오면 와이퍼를 세게해도 빛물이 시선을 가려 감속해야한다. 자동차의 발인 타이어는 장마철 물기가 많은 때에 가..
홍남기'

홍남기 "수출 개선되면 플러스 성장 가능할 것“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4일 "수출이 지금보다 개선 추세로 간다고 한다면 3분기 플러스(+) 성장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전망했다. 홍 부총리는 이날 세종에서 외신기자 오찬간담회에서 3분기 성장 전망에 ..
택배없는날

오늘 ‘택배 없는 날’…새벽배송은 배송된다

택배업계가 14일을 '택배 없는 날'로 운영함에 따라 이날 하루 대형 택배사들의 택배 배송이 중단된다. 자체 배송망을 쓰는 쿠팡의 로켓배송과 SSG닷컴의 쓱배송, 마켓컬리의 샛별배송 등은 평소와 다름없이 이용할 수 ..
수출

정부 "내수 개선, 수출·생산 부진 다소 완화“

정부는 수출·생산 소비 등 주요 경제 심리 지표들이 개선 흐름을 보이면서 부진이 다소 완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우리나라 경제 여건에 대해 코로나19, 장마 등에 따른 실물경제의 불확실성은 지속되고 있다고 판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