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세금

정부 "공공기관 1분기 13.6조 집행“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적극적인 재정 집행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공공기관도 경제살리기에 동참할 것을 요청하고 1분기 내로 13조6천억원 집행 계획을 내놨다...
한은

한은, 임시 금통위 개최 시사…0.50%p 인하 '미지수'

한국은행이 임시 금융통화위원회 개최 가능성을 시사한 가운데 시장 일각에선 한은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금리 결정 결과가 나오는 오는 18일을 전후해 임시 금통위를 열고 금리를 내릴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
우한폐렴

정부, ”코로나19에 경제활동·심리 위축“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 경제가 위축되고 있다는 진단을 내놨다. 기획재정부는 13일 발간한 '최근 경제동향'(그린북 3월호)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코로나19 확산의 영향으로 경..
연준

美연준, 뉴욕증시 폭락에 단기유동성 공급 또 늘렸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단기유동성 공급을 대폭 늘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뉴욕증시의 폭락세가 이어지자, 연준은 연일 시장에 유동성을 쏟아붓고 있다. 연준의 '공개시장..
수출

2월 수출물가 1.2% 상승...환율 상승 영향

지난달 수출물가가 한 달 전보다 1.2% 올랐다. 한국은행이 13일 발표한 '2월 수출입물가지수'를 보면 지난달 수출물가지수는 97.90(2015년=100)으로 한 달 전보다 1.2% 올랐다. 1년 전과 비교해서는 ..
경제

펜데믹 쇼크에 한국경제 1%대 성장 현실화

세계보건기구(WHO)가 11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한 팬데믹 선언으로 세계적 대유행을 공식화하면서 '한국 경제 1%대 성장' 전망이 현실화할 것이라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전경련

119개국 한국發 입국금지에…재계가 나섰다

"어려울 때 친구가 진짜 친구(A friend in need is a friend indeed)라는 영어 속담이 있습니다. 세계인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 때, 귀국의 한국발 입국자에 대한 입국금지‧제한..
한은, 금융·외환 변동성 확대 가능성…필요시 시장안정 조치

한은, 오늘 금통위 "기준금리 결정 안건 없다"

한국은행은 12일 오전 금융통화위원회 정례회의 일정과 관련해 기준금리 결정과 무관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은 관계자는 이날 "오늘 금통위에 (기준금리를 결정하는) 통화정책방향 관련 안건은 상정돼 있지 않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