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홍남기

홍남기 "TK에 최대 1조9천억 원 집중 지원되도록...“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1일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과 관련, "대구·경북(TK) 지역을 위해 별도로 6천209억 원을 구분 계리했고, 추경안에 담긴 사업을 확인해보니 보증지원까지 포함하면 1조..
연준

WSJ "연준, 한국 등과 다시 통화스와프 체결해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유가 하락으로 불안해진 금융시장 안정을 위해 한국 등과 다시 통화스와프 협정을 맺어야 한다고 미 경제신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
코로나19

얼어붙은 서비스업 고용..코로나19 여파

정부는 지난달 고용지표가 개선됐다고 평가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타격에 일시휴직이 30% 크게 늘었으며 서비스업 고용도 얼어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정부는 3월부터 코로나19에 따른 고용 영향..
항공사

항공편 줄자 항공 화물운송료 3배 급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공포로 항공편이 급감하면서 최근 수주간 항공화물 운송료가 3배로 급등했다. 11일 홍콩에서 발표하는 항공화물 운임지수인 TAC 지수에 따르면 중국-미국 화물운송료는 kg당 3...
홍남기

홍남기 "소비쿠폰 6개월내 소비노력...인센티브 검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11일 정부의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의 '소비쿠폰'과 관련, "6개월 내외에 상품권이 많이 소비되도록 지방자치단체가 노력하면 중앙정부가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주는 것을 고려하고자 한다..
전세자금대출

2월 가계대출 9조 급증…'막차' 수요 몰렸나

지난 2월 금융권 가계대출이 9조원 넘게 급증했다. 전세자금대출 규제가 강화되기 이전에 '막차'를 타려는 수요가 몰렸던 데다 12·16 규제 직전 주택거래에 따른 대출 수요도 많았던 것으로 해석된다. 11일 금융..
한일 수출규제 영상회의

코로나19로 더 꼬인 한일관계…日수출규제 입장차 여전

중국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한일 관계가 더욱 꼬이면서 일본의 수출규제가 장기화할 전망이다. 10일 열린 제8차 한일 수출관리 정책대화에서도 뚜렷한 결론을 내리지 못하면서 일본이 언제 수출규제를..
취업

막막한 채용시장, 대기업 대졸 신규채용 줄였다

올해 상반기 대기업 4곳 중 1곳은 대졸 신규 채용을 하지 않거나 규모를 줄일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상반기 채용 계획을 확정하지 못한 대기업도 3곳 중 1곳에 달했다. 한국경제연구원은 지난달 여론조사기관 리..
수출

3월 1∼10일 일평균 수출 2.5% 감소

3월 1~10일 절대 수출액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늘었지만, 조업일수 차이를 반영한 1일 평균 수출액은 2% 이상 줄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11일 관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