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외식가격

최저임금 오르면 외식비도 오른다

최저임금이 1% 오르면 소비자 물가는 0.07% 상승하며, 특히 비빔밥, 삼겹살, 자장면 등 외식비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한국경제연구원은 송헌재 서울시립대 교수에게 의뢰해 최저임금이 도입된..
강원진품센터 토마토 특판행사

강원진품센터 토마토 특판행사, 여섯 번 남았다

강원진품센터 토마토 특판행사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15일 강원도에 따르면, 강원 토마토 온라인 특판행사가 내달 1일까지 진행 중이다. 4주간 매주 월·수요일 오전 10시 총 8회에 걸쳐 판매하는 방식으로,..
페이

OO페이 한도 최대 500만원으로 확대

올해 말부터 토스와 네이버페이 등 기명식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이용한도가 최대 500만원까지 확대한다. 이용자 충전금에 대한 보호규제는 강화되고, 전자금융사고 발생 시 금융사가 1차 책임을 진다. 금융위원회는 12일 손..
해외수주

기업들 1천억달러 해외 대형프로젝트 수주 지원

정부가 총 1천억달러 상당의 해외 대형 프로젝트를 선정해 수주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은 해외 수주 실적을 회복하고, 사태 진정 시 주요국들이 경기 부양 차원에서 확대할..
부동산대책

정부 ’1주택자 종부세 인상‘ 세법강화법안 추진

정부가 20대 국회에서 처리가 불발됐던 종합부동산세 강화 법안을 올해 세법개정안에 포함해 '정부입법안'으로 재발의한다. 1주택자 종부세 추가 완화 여부는 전혀 검토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15일 정부에 따르면 기획재..
수출물가

5월 수출물가 석 달만에 반등…전월 대비 0.6% 상승

지난달 수출입물가가 석탄 및 석유제품이 오르면서 석 달 만에 반등했다. 12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수출입물가지수 통계에 따르면 지난 5월 수출물가는 전월 대비 0.6% 올랐다. 수출물가는 작년 같은 달과 비교했을 때는..
홍남기

청년 15만명 채용 최대 6개월 인건비 지원

정부가 중소·중견기업 등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고용 충격이 집중된 청년 등을 15만 명 채용하면 최대 6개월 간 인건비를 지원키로 했다. 민간기업과 민간투자사업(민자사업), 공기업으로부터 100조 원에 달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