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곡물 [무료이미지]

2분기 수입 곡물 가격 또 오른다…식용 10.4%↑

올해 2분기 수입 곡물 가격도 오른다. 특히 수입 곡물 가격이 최근 6개 분기 연속 상승세를 이어가면서 이를 원료로 하는 국내 식품이나 사료 등의 가격도 덩달아 오를 것으로 보여 국내 식품 물가 부담은 한층 가중될 ..
연방준비제도

연준, 0.5%P 금리인상 무게…월 116조원 양적긴축 시사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한 번에 기준금리를 0.5%포인트 올리는 '빅스텝'을 밟는 것은 물론 과거보다 훨씬 더 빠른 속도의 양적긴축에 곧 착수할 것임을 시사했다. 연준이 6일(현지시간) 공개한 ..
채용

66세 이상 빈곤 위험도 OECD 1위…국내 곡물자급률 20.2%

우리나라 66세 이상 노인의 상대적 빈곤 위험도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에서 가장 높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곡물 자급률은 1970년의 4분의 1까지 떨어져 그만큼 국내 물가가 국제 곡물가격 변동에 취약..
수출 [무료이미지]

ADB, 올해 韓성장률 전망 3.0%로 하향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1%에서 3.0%로 내려 잡았다. 올해 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1.9%에서 3.2%로 대폭 상향했다.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ADB는 6일(현지시간) '20..
2022년 첫 전원회의 갖는 최저임금위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 '차등적용' 두고 신경전

경영계와 노동계가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 '상견례' 자리에서부터 이른바 '차등적용'을 두고 신경전을 벌였다. 사실상 결정권을 쥐었다고 평가받는 공익위원들은 정부가 바뀌는 데 맞춰 사퇴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내년도 최저..

ADB, 올해 韓성장률 전망 3.0%로 하향

수출 [무료이미지]
아시아개발은행(ADB)이 올해 우리나라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3.1%에서 3.0%로 내려 잡았다. 올해 물가 상승률 전망치는 1.9%에서 3.2%로 대폭 상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