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은행

한은, 기준금리 0.5%로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0.5%로 동결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가 현재 연 0.5%인 기준금리를 유지하기로 15일 결정했다. 한은이 기준금리를 동..
SK텔레콤은 파리바게뜨에서 베이커리 상품구매 시 전 품목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베이커리 구독 서비스를 4월 13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SKT 4900원 구독으로 파리바게뜨 30% 할인

SK텔레콤은 파리바게뜨 전 품목 최대 30%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베이커리 구독 서비스를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구독 서비스'는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결제 시 T멤버십 바코드 또는 플라스틱 카드를 ..
채용]

줄어드는 청년 정규직, 정년 연장·임금인상 등 여파

산업별 청년층 취업자 비중이 점점 감소하고 있는데 정년 연장과 임금 증가가 원인이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은 13일 '산업별 청년층 취업자 추이 분석과 시사점' 보고서에서 이..
복권

경기 불황에 소비 줄이고 복권은 더 샀다

지난해 가계 소비지출이 통계 작성 이래 가장 높은 감소율을 기록한 가운데 복권 소비는 7%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복권은 경기가 하강할수록 잘 팔리는 불황형 상품으로 꼽힌다.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
실업급여

지난달 실업급여 수급자 76만명, 역대 최대

지난달 실업급여 수급자가 76만 명에 육박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기록했다. 고용노동부가 12일 발표한 3월 노동시장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구직급여 수급자는 75만9천명으로 집계됐다. 기존 역대 최대 기록인 작년 7월..
경기회복

한경연 "韓 경제정책 불안정성, 세계 2위"

우리나라 경제정책의 불안정성이 주요 20개국 중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통력 탄핵이 일어난 브라질이나 브렉시트로 혼란을 겪었던 영국·아일랜드보다 우리나라 경제정책의 불확실성이 높게 나타났다...
채용

일자리 줄자 창업 택한 청년 늘었다

지난해 젊은 층에서 창업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로 일자리가 줄고 취업문이 좁아지면서 창업으로 눈돌린 것으로 해석된다. 12일 중소벤처기업부와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창업자가 30세 미만인 창..
조세부담률

한국 재산과세 부담률 OECD 1.7배

한국의 재산세 부담률이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회원국의 1.7배에 달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소득세 부담률은 65% 수준으로 재산과세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조세재정연구원이 제시한 일반정부 재정통계 분석 ..
수출

4월 1∼10일 수출 24.8%↑…반도체·자동차 등 호조

4월 들어 10일까지 수출금액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25% 가까이 늘었다. 12일 관세청에 따르면 이달 1∼10일 수출액(통관기준 잠정치)은 150억4천만달러로 지난해 동기 대비 24.8%(29.9억달러) 증가했다...
증시

작년 가계 주식투자 83조원, 빚투 '사상최대'

지난 한해 주식 투자를 위해 가계가 굴린 돈이 사상 최대인 83조원으로 나타났다. 동시에 가계의 금융기관 차입금도 역대 기록을 세워 가계 주식투자의 상당 부분이 대출을 통한 '빚투'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통계청

지값 닫은 가계, 작년 소비지출 역대 최대 감소

지난해 소비 지출이 역대 최대폭으로 감소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등으로 외출을 자제하면서 오락과 교육, 외식, 교통 등의 지출이 줄었기 때문이다. 8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연간 지출 가계동향조사' 결과에 따르..
롯데칠성음료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제품 선택권 보장을 위해 생수 브랜드 ‘아이시스8.0’ 및 ‘아이시스 에코’에 점자를 넣는다.

롯데칠성의 ESG, 시각장애인 위해 생수에 점자새겨

롯데칠성음료가 자사 생수 제품인 '아이시스8.0' 및 '아이시스 에코'에 점자를 새긴다고 7일 밝혔다. 회사 측은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 및 제품 선택권 보장을 위해 점자를 넣는다고 설명했다. 점자는 페트병 ..
출생아

올해 3개월 연속 인구 감소, 세대수는 역대 최다

올해들어 우리나라 인구가 3개월 연속 줄었다. 세대수는 계속 늘어 역대 최다 기록을 이어갔다. 1분기 출생자 수가 사망자 수보다 적은 데 따른 자연 감소는 1만여명이다. 여기에 거주불명자 직권말소 등을 반영하면 주민..

한경연 "韓 경제정책 불안정성, 세계 2위"

경기회복
우리나라 경제정책의 불안정성이 주요 20개국 중 두 번째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통력 탄핵이 일어난 브라질이나 브렉시트로 혼란을 겪었던 영국·아일랜드보다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