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출

8월 경상흑자 66억 달러…4개월 연속 흑자

코로나19 여파로 수입과 해외여행 등이 줄면서 경상수지가 4개월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이는 수출보다 수입이 보다 큰 폭으로 줄어든 ‘불황형 흑자’인 셈이다.한국..
최저임금

경영계 "내년 최저임금 1.5% 인상 아쉽다“

경영계는 14일 내년도 최저임금 1.5% 인상 결정과 관련해 아쉬움을 나타냈다. 대한상공회의소 박재근 산업조사본부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팬데믹으로 기업 경영난의 끝이 보이지 않고 있어 최저임금 인상률이 최..
신용카드

코로나 확산한 2∼5월 카드이용 2% 감소

올해 2∼5월 신용·체크카드 등 지급카드 이용 실적이 2%가량 감소했다. 이는 2003년 관련 통계 집계 이래 4번째 감소다. 14일 한국은행의 '코로나19 확산 이후 국내 지급 결제 동향' 통계에 따르면 5월까지 ..
최저임금

최저임금위 공익위원 내년 인상률 구간 0.3∼6.1% 제시

최저임금을 심의·의결하는 사회적 대화 기구인 최저임금위원회가 13일 개최한 전원회의에서 공익위원들이 내년도 최저임금 구간으로 8천620∼9천110원을 제시했다. 인상률로는 0.3∼6.1%다. 최저임금위는 이날 정부세..
마스크

공적마스크제 폐지, 마트·편의점 KF마스크 가격 그대로

공적 마스크 제도 폐지로 일반 유통업체에 공급되는 보건용 마스크(KF 마스크) 물량이 늘어도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판매되는 마스크 가격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13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업계는 현재 장..
가전

동행세일에 가전·생활 웃고, 패션·식품 울었다

'대한민국 동행세일'이 지난 12일 마무리된 가운데 명품과 가전, 생활 부문은 특수를 누렸지만 패션과 식품 부문은 대대적인 할인행사에도 부진한 성적을 거뒀다. 13일 유통업계 등에 따르면 명품과 가전, 생활 부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