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비자물가

곡물 수입가 상승에 식품가격 또 오른다

곡물 수입가격이 오르면서 국내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3분기(7∼9월) 밀, 옥수수, 쌀 등 곡물의 수입단..
휘발유

유가 급락에 7월 수입물가지수 0.9% ↓

지난달 국제유가 하락에 수입물가 지수가 떨어졌다. 특히 유가 관련 수입 석유·화학 제품 가격 하락폭이 컸다. 한국은행이 11일 발표한 수출입물가지수 통계에 따르면..
소비자물가

KDI "서비스업 개선에 경기 회복세 완만한 수준"

한국개발연구원(KDI)은 최근 우리 경제의 회복세가 완만한 수준에서 지속되고 있다고 밝혔다. KDI는 7일 발표한 '7월 경제동향'에서 "최근 우리 경제는 서비스업이 개선됐으나 대외여건의 악화로 제조업은 정체되면서 ..
소비자물가

외식비 또 올랐다…상반기 주요 8개 외식비 상승

올해 상반기 자장면과 칼국수, 김밥 등 대중적인 외식 품목 8개의 가격이 모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7일 한국소비자원 가격정보 종합포털 '참가격'에 따르면 6월 서울 기준으로 대표 외식품목 8개의 평균 가격이 많게..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썸네일용

IMF 총재 내년 세계 경기 침체 가능성 경고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글로벌 경제 전망이 상당히 어두워졌다면서 내년에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닥칠 가능성을 경고했다. 또 조만간 올해 글로벌 경제성장률 전망을 하향 조정하겠다고 밝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기름값 점검 2022.07.06

정부∙여∙야의 유류세 인하, 모든 계층에 혜택 있을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촉발한 고유가 환경으로 정부와 여당, 더불어민주당이 유류세 인하에 나서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5일 "정부는 물가 민생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관세와 유류세 인하로 공급비용을 낮추고, ..

IMF 총재 내년 세계 경기 침체 가능성 경고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썸네일용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글로벌 경제 전망이 상당히 어두워졌다면서 내년에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닥칠 가능성을 경고했다. 또 조만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