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비자물가

곡물 수입가 상승에 식품가격 또 오른다

곡물 수입가격이 오르면서 국내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3분기(7∼9월) 밀, 옥수수, 쌀 등 곡물의 수입단..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 썸네일용

IMF 총재 내년 세계 경기 침체 가능성 경고

크리스탈리나 게오르기에바 국제통화기금(IMF) 총재가 글로벌 경제 전망이 상당히 어두워졌다면서 내년에 전 세계적인 경기 침체가 닥칠 가능성을 경고했다. 또 조만간 올해 글로벌 경제성장률 전망을 하향 조정하겠다고 밝혔..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기름값 점검 2022.07.06

정부∙여∙야의 유류세 인하, 모든 계층에 혜택 있을까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촉발한 고유가 환경으로 정부와 여당, 더불어민주당이 유류세 인하에 나서고 있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5일 "정부는 물가 민생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관세와 유류세 인하로 공급비용을 낮추고, ..
이창양 산업통상부 장관

이창양 "수출경쟁력 높이고 원전 최대 활용"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세계적인 인플레이션(물가 상승)과 에너지 충격이라는 복합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기저 원전인 원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장관은 5일 세종에서 가진 기..
직장인

치솟는 물가에 도시 중산층 근로자 가구 실질소득 감소

올해 1분기 도시에 거주하는 중산층 근로자 가구의 실질소득이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질소득은 물가가 미치는 영향을 제거해 산출하는 소득 지표로, 실질소득이 감소했다는 것은 소득보다 물가가 더 큰 폭으로 오르며 가..
한국은행

물가상승률 24년만에 최고…한은 '빅 스텝' 밟나

기대 인플레이션율이 약 4%로 높아진 상태에서 소비자물가 상승률까지 6%대를 기록하면서 한국은행의 다음 주 기준금리 인상은 거의 기정사실로 굳어지는 분위기다. 이제 시장의 관심은 한은이 0.25%포인트(p)만 올릴지..

이창양 "수출경쟁력 높이고 원전 최대 활용"

이창양 산업통상부 장관
이창양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은 세계적인 인플레이션(물가 상승)과 에너지 충격이라는 복합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수출 경쟁력을 높이고 기저 원전인 원전을 최대한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