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소비자물가

곡물 수입가 상승에 식품가격 또 오른다

곡물 수입가격이 오르면서 국내 식품업계의 가격 인상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3분기(7∼9월) 밀, 옥수수, 쌀 등 곡물의 수입단..
휘발유

유가 급락에 7월 수입물가지수 0.9% ↓

지난달 국제유가 하락에 수입물가 지수가 떨어졌다. 특히 유가 관련 수입 석유·화학 제품 가격 하락폭이 컸다. 한국은행이 11일 발표한 수출입물가지수 통계에 따르면..
소비자물가

기대인플레 3.9%, 10년2개월래 최고…소비심리 위축

소비자의 기대인플레이션이 10년2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체감 물가 상승으로 소비자 심리도 위축됐다. 일반 소비자의 기대인플레이션율(향후 1년의 예상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한 달 새 0.6%포인트(p)나 뛰어..
최저임금위원회

내년 최저임금 수정안 제출…勞 1만340원, 使 9260원

내년도 최저임금 심의에 참여 중인 노동계와 경영계가 28일 열린 전원회의에서 최저임금 최초 요구안의 수정안을 각각 제출했다. 하지만 논의에 진전이 이뤄지지 않은 채 29일 0시를 넘기면서 차수가 변경됐고, 결국 이날..
전기계량기

7월부터 전기요금 인상, 이유와 영향은

한국전력(한전)은 27일 7∼9월분 전기요금에 적용될 연동제 단가를 kWh(킬로와트시)당 5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연료비 조정단가 분기 조정 폭을 직전 분기 대비 kWh당 최대 ±3원으로 제한하던 것에서 최대 ±5원까..
기업

기업 3분기 경기전망, 화장품 빼고 전 업종 '부정적'

국내 제조기업들이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고물가·고환율·고금리 등 '3고'(高) 상황으로 인해 올해 3분기 경기가 더 나빠질 것으로 전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전국 2천389개 제조업체를..

7월부터 전기요금 인상, 이유와 영향은

전기계량기
한국전력(한전)은 27일 7∼9월분 전기요금에 적용될 연동제 단가를 kWh(킬로와트시)당 5원으로 확정했습니다. 연료비 조정단가 분기 조정 폭을 직전 분기 대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