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짝퉁

'씨다고 무조건 사면 낭패'…오픈마켓 짝퉁 의류 주의

주요 오픈마켓에서 짝퉁 의류를 대량 판매해 온 일당이 세관당국에 적발됐다. 정품보다 싸게 판다고 브랜드 공식 쇼핑몰이 아닌 곳에서 구매할 경우 낭패를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서울본부세관은 해외 유명..
  () 강민지 기자 = 9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제19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참관객이 향수 조향을 위한 오브제를 쌓아올리고 있다. 2020.12.9

마스크 일상이 되자 화장품 대신 향수로…판매 급증

코로나19로 마스크 착용이 일상이 된 가운데 화장품 매출은 감소했다. 대신 향수 매출은 급증했다. 8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달 롯데백화점의 화장품 매출은 1년 전과 비교해 각각 22% 줄었다. 현대백화점 역시 화장..
스팸문자

재난지원금 스팸 문자에 속지 마세요

정부는 설 연휴를 전후로 코로나19 재난지원금 불법 스팸 문자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하라고 당부했다. 방송통신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을 악용한 불법 스팸에 대해 더욱 적극적으로 대응한..
시장

식약처, 식품위생법 등 위반업체 100곳 적발

설 명절을 앞두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식품위생법 관련 점검에 나섰다. 식약처는 지난달 25∼29일 가공식품, 조리식품 등을 제조하는 업체와 백화점, 마트 등 판매업체 5천968곳 가운데 110곳이 식품위생법과 축산물 ..
제수용품

[설 물가] 제수용품 가격 급등에 장보기 겁난다

설 장바구니 물가가 무섭게 뛰고 있다. 설 차례상에 필요한 야채, 과일, 달걀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장을 보는 소비자의 부담이 더 커질 것으로 우려된다. 성북구 한 대형마트에서 대파 한 봉에 7천490원으로 1..
고용노동부

노동부, 고용보험료율 인상 추진

정부가 고용보험기금 재정건전화 방안을 위해 상반기 중으로 고용보험료 인상을 추진한다. 고용노동부는 3일 올해 업무보고에서 "고용보험기금 고갈 방지와 고용보험 사업의 안정적 수행을 위한 재정 건전화 방안을 올해 상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