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수출

IMF 한국 올해 경제성장률 4.3% 유지

국제통화기금(IMF)이 선진국들의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대폭 끌어내리면서 한국은 기존 전망(4.3%)을 유지했다. 다만 한국의 내년 성장률 전망치를 기존보다 0.1%포인트 낮췄다.12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IMF..
일자리 통계청

9월 취업자 67.1만명↑. 7년 반만에 최대 증가

지난달 취업자 수가 1년 전보다 67만명 넘게 늘었다. 국민지원금과 백신 효과 등으로 대면서비스업 타격이 줄어든 데다 수출 호조, 기저 효과도 영향을 미쳤다고 통계청은 분석했다. 13일 통계청이 발표한 '9월 고용동..
이주열 총재

증권가 "11월에 이어 내년 1월 기준금리 추가 인상 가능"

증권가는 12일 기준금리를 동결한 한국은행이 다음 달에는 금리를 인상할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오는 11월에 이어 내년 1월에도 한은이 추가로 금리 인상을 단행할 수 있다는 관측에 무게가 실린다. 한은 금융통화위..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

한전 사장 "경영적자는 전기요금에 원가 반영 못한 탓"

정승일 한국전력 사장은 12일 한전의 재무구조 악화에 대해 "전력 생산에 필요한 원가를 제대로 요금에 반영하지 못한 부분이 크다"고 말했다. 정 사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의 국정감사에서 ..
취업

취업난에 대학생 10명 중 7명 사실상 구직 단념

대학생 10명 중 7명이 사실상 구직을 단념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12일 전국경제인연합회 산하 한국경제연구원이 지난 8월 12일부터 9월 6일까지 대학생 2천7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대학생 취업인..
한국은행 [연합뉴스 제공]

이주열 총재, 다음달 추가 금리 인상 시사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12일 "내년 국내 경제가 견실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고 물가 오름세는 예상보다 확대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기준금리 추가 인상을 시사했다. 이 총재는 이날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 직후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