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은

한은, ”비상 사태 대비해 현금 유통은 계속 돼야“

한국은행은 비상시 현금은 가장 신뢰할 만한 지급수단이며 비상사태에 대비해 현금을 계속 유통해야 한다고 25일 밝혔다. 한은이 이날 내놓은 '2019년도 지급결제보고서'에서 "'현금 없는 사회'가 조만간 도래한다는 전..
수출물가

2월 수출물량 11.4%↑…반도체회복·조업일수 영향

지난달 수출물량이 작년 같은 달과 비교해 증가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따른 충격이 제한적으로 반영된 가운데 조업일수가 전년보다 늘어난 게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 25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월 무역지..
채권

주식·채권·CP 등 자금시장에 48조 '실탄’

정부가 10조7천억 원 상당의 증권시장안정펀드 등 금융시장의 안정을 위해 48조 원 상당의 자금을 투입한다. 채권시장안정펀드와 프라이머리 채권담보부증권(P-CBO) 규모도 배 이상으로 늘렸다. 정부는 24일 문재인 ..
문재인

문대통령 "기업구호긴급자금 100조 투입“

문재인 대통령이 2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위기에 처한 기업들을 위해 100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단행하겠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2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지..
건보료

지난해 임금 올랐다면 4월에 건강보험료 더 낸다

직장인은 작년 임금이 올랐으면 다음 달 건강보험료를 추가로 더 내야 한다. 건강보험공단은 건강보험법에 따라 4월에 직장 가입자를 대상으로 건보료 연말정산을 한다고 24일 밝혔다. 건보공단은 해마다 직장 가입자 보험료..
홍남기

홍남기 "G20 행동계획에 이동제한 완화 등 반영돼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3일(현지시간) "향후 마련되는 주요20개국(G20) 행동계획(액션플랜)에 거시정책 국제적 공조와 인적·물적 이동제한 완화, 글로벌 금융안정망 강화 등이 잘 반영돼야 한다"고 강..
수출

2∼3월 수출 ‘깜짝 선방’, 앞으로가 더 문제

한국의 2∼3월 수출은 소폭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대중 수출 회복, 반도체 업황 개선, 기저효과 등이 복합적인 영향을 미친 결과로 풀이된다. 그러나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 경제에 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