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취업

올해 공공기관 정규직 모집 전년 比 10.8%↑

취업포털 잡코리아는 올해 공공기관의 정규직 신규 채용계획 규모가 2만5천777명으로 지난해보다 10.8% 늘었다고 9일 밝혔다. 잡코리아는 전날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20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에서 ..
올해 11부터 연 2천만원 이하 주택임대소득에도 건보료 부과

연 2천만원 이하 주택임대소득에도 건보료 부과

2주택 이상 소유자 등이 지난해 벌어들인 2천만원 이하의 주택임대소득에도 올해 11월부터 건강보험료가 부과된다. 연 2천만원 이하 주택임대소득은 2018년 귀속분까지는 비과세 대상이었지만, 2019년 귀속분부터 과세..
한은, 금융·외환 변동성 확대 가능성…필요시 시장안정 조치

금융·외환 변동성 확대 가능성…필요시 시장안정 조치

한국은행은 8일 미국과 이란 간 군사적 긴장 고조와 관련해 금융·외환시장 변동성이 확대할 가능성이 있다며 필요하면 시장 안정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한은은 이날 오후 2시 윤면식 부총재 주재로 통화금융대책반..
유가

이란악재, 韓경기회복에 부담되나...장기시 타격 불가피

이란 악재로 국제유가가 오름세를 보이면서 유가 상승과 중동 정세 격화가 국내 경기 회복의 부담 요인으로 떠올랐다. 유가가 오르면 가계와 기업에 부담이 되는 데다 유가가 단기적으로 급등하는 데 그치더라도 회복 조짐이 ..
항공

美·이란 전운에 항공·해운업계 우려

미국과 이란 간 전운이 짙어지는 가운데 국제 유가가 상승세를 보이면서 국내 항공업계와 해운업계에 긴장감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악재에 올해 실적개선에 대한 기대를 접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도 제기됐다...
기재부

설 민생대책, 중기·소상공인에 36조원 지원

정부와 금융권이 설을 전후로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출과 보증으로 36조원을 신규 공급한다는 7일 계획을 밝혔다. 내달 초순까지 시중은행(29조원)과 국책은행(3조8천500억원), 한국은행 등이 모두 34조원의 대출..
an

설 앞두고 무·소고기 가격 강세…10대 성수품 수급

설을 앞두고 무와 소고기 가격이 높게 형성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격을 안정을 위해 정부가 이들을 포함한 10대 성수품 물량을 평소보다 1.3배 정도 풀 계획이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성수품 수급 안정 대책'을..
유가

정부 "이란사태, 원유수급 단기영향 크지 않아“

미국과 이란을 둘러싼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정부가 "국내 원유 수급에 대한 영향이 단기적으로는 크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7일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확대 거시경제 금융회의를 열고 "중..
반도체 디램

반도체시장 2분기부터 본격 회복 전망 기대↑

메모리 반도체 시장이 올해부터 회복세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하나금융경영연구소 이주완 연구위원은 7일 '2020년 반도체 시장의 회복이 가능한가'라는 제목의 보고서를 통해 올해 1분기 중 가격 조정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