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주열

홍남기·이주열, 자신시장 유동성 쏠림 우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한 목소리로 자산시장으로의 '유동성 쏠림' 현상을 경고하고 나섰다. 홍 부총리는 5일 '2021년 범금융 신년인사회' 신년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신용카드

카드 포인트 한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바꾼다

여러 카드사에 흩어져 있는 카드 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고 현금으로 전환해 계좌로 입금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5일 오전 11시부터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이체' 앱·홈페이지 또는 금융결제원 ..
은행

시중은행 연초 신용대출 문 다시 연다

은행권이 중단했던 비대면 신용대출을 속속 재개하고 있다. 4일 은행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작년 9월 말부터 시행한 신용대출 한도 축소 조치를 이날부터 일부 완화했다. 최대한도를 4억원에서 2억원으로 낮춘 의사, 변호..
이주열

한은 총재 "통화정책 운용에 '고용' 중요하게 고려"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고용 상황을 통화정책 운용에서 중요한 판단 요인으로 고려하겠다"고 31일 밝혔다. 이 총재는 이날 배포한 2021년 신년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고용 안정..
물가

올해 소비자물가 0.5%↑…사상 첫 2년 연속 0%대

올해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지난해에 이어 0%대에 머물렀다. 연간 소비자물가 상승률이 2년 연속으로 0%대를 기록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외 코로나19 확산으로 석유류 가격이 7.3% 하락하고, 정책 지원으로 공공..
가게

소상공인에 최대 300만원 …9.3조 규모 자금 지원

정부가 코로나19 3차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과 특수형태근로자(특고) 등 고용취약계층에 총 9조3천억원 상당의 자금을 지원한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경기회복

내년 코로나 장기화로 경기반등세 약화할 수도

경제 전문가들은 내년에도 코로나19 불확실성이 한국 경제의 성장세를 좌우할 가장 큰 요인이라고 진단했다. 올해 역성장을 딛고 내년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반등하겠지만, 코로나19 장기화와 백신 접종 지연 등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