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기

국제 신용평가사, 韓성장률 전망 1%대로 줄줄이 하향

국제 신용평가사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잇달아 1%대로 낮춰 잡고 있다. 무디스는 실질 국내총생산(GDP) 기준 올해 한국 경제성장률 기본 전망치를 종전 연..
IMF

IMF, 코로나19 타격 가계·기업에 실질적 조치 필요

기타 고피나스 국제통화기금(IMF) 수석이코노미스트는 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충격 완화를 위해 가계와 기업에 대한 현금지원 및 세금감면 등 실질적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지적했..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박용만 "추경 40조원 필요…파이프라인도 더 뚫려야"

"추경(추가경정예산)이 증액되고 파이프 라인이 좀 빨리 더 넓게 뚤렸으면 좋겠다는 것이 저희 희망이다"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이하 대한상의) 회장은 9일 오후 서울 중구 대한상의회관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갖고, 추경..
박용만

박용만 "산업계 전방위 피해…1% 성장 위해 40조 필요“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는 추가경정예산(추경) 규모를 전향적으로 확대해야 한다고 밝혔다. 박 회장은 이날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
고용노동부

코로나19 확산에 노동자 생활안정자금 융자 대상 확대

고용노동부와 근로복지공단은 9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의 타격이 큰 저소득 노동자의 생계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생활안정자금 융자의 소득 요건을 완화했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월평균 소득 259만..
실업급여

고용지표 개선됐다는데 구직급여 지급액은 역대 최대

정부가 실업자의 구직활동 지원을 위해 고용보험기금으로 주는 구직급여 지급액이 지난달 역대 최대 기록을 다시 갈아치웠다. 고용 표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음에도 구직급여 지급액이 계속 늘어나는 것은 고용보험 가입자가 ..
마스크 줄서기

마스크 5부제 시작...마스크 대란 언제 끝나나

오늘부터 공적 마스크를 배분하는 '마스크 5부제'가 시행된다. 월요일은 1·6년, 화요일 2·7년, 수요일 3·8년, 목요일 4·9년, 금요일 5·0년으로 출생연도가 끝나는 이들이 약국에서 마스크를 2매 살 수 있다..
외식업계

외식업계 위기감 커졌다…국내업체·해외매장 동반 감소

지난해 외식업계가 2년째 해외매장이 줄어들고 국내에서도 브랜드가 감소하는 등 외식업계에 위기감이 커졌다. 외식업계가 해외 진출을 본격화한 뒤 국내와 해외의 외형이 한꺼번에 감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9일 농림축산..
공항

코로나19에 월급봉투도 얇아졌다...기업 6.1% 무급휴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50일째로 접어들면서 직장인들의 경제적 피해도 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기업들의 코로나19 대처 조치에 대해 설문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