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부동산

수도권 생애 첫 집 매수자 16만명 역대 최소

지난해 수도권에서 생애 처음으로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을 산 매수자가 역대 최소치를 기록했다. 저금리가 지속되고 집값 상승세가 컸던 2021년과 달리 작년에는 금리 인상과 집값 하락 등의 영향으로 생애 첫 집합..
둔촌주공 전매제한 1년으로 줄고 중도금 대출도 가능

둔촌주공 정당 계약률 60∼70%, 규제완화에 선전

올해 청약 시장의 '바로미터'로 여겨지는 강동구 둔촌 주공 아파트 정당 당첨자 계약률이 60∼70%에 이르며 비교적 선전한 것으로 확인됐다. 최근 정부의 대대적인 규제완화 덕에 당초 우려보다는 계약률이 높아진 것이다..
프랜차이즈 창업대전 코엑스 2022.08.04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4일 서울 코엑스에서 3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사진=윤근일 기자]

소멸되는 지역경제, 청년일자리로 살릴 수 있을까

지방 소멸 위기가 가시화되는 가운데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경제발전을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다. 이에 지자체에서는 청년 유입과 정착을 위해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를 추진하고 있다. 이와 관련해 지자체 중 대전광역시, 충..
저축 예금 적금 금리

정기예적금 58.4조원 역대 최대 증가

금리 상승 등의 영향으로 정기 예·적금에 뭉칫돈이 몰리면서 58조원 이상 늘었다. 한국은행이 17일 공개한 '통화 및 유동성' 통계에 따르면 금융상품 중에서 2년 미만 정기 예·적금이 58조4천억원이나 불었다. 특히..
설 자금 방출

현금 선호 감소, 화폐발생잔액 증가율 18년만 최저

시중에 풀린 현금이 170조 원을 넘어섰다. 그러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예금 금리 상승, 일상회복으로 인한 위험회피심리 완화 등으로 현금 선호도가 떨어지면서 증가율이 18년 만에 최저를 기록했다. 17일 한국은행..

정기예적금 58.4조원 역대 최대 증가

저축 예금 적금 금리
금리 상승 등의 영향으로 정기 예·적금에 뭉칫돈이 몰리면서 58조원 이상 늘었다. 한국은행이 17일 공개한 '통화 및 유동성' 통계에 따르면 금융상품 중에서 2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