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무역

유엔, 올해 세계성장률 –3.2% 전망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마이너스 3.2%'를 기록할 것이라고 유엔이 전망했다. 올해 선진국은 마이너스 5.0%, 개도국은 마이너스 0.7%의 성장률을 기록할 ..
트럼프 대통령

중국, 시진핑 순방 카드로 트럼프 포위망 뚫기 나서나

중국이 최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주도로 자국을 압박하는 상황을 정상외교를 통해 돌파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자난 21일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가 오는 7월 상트페테르부르..
트럼프 G7에 한국 · 호주 · 인도 · 러시아 초청

트럼프 주도 G7 확대에 중국·러시아 일제히 '부정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주도하고 있는 주요 7개국 모임(G7)을 11개국으로 늘린 G11으로 확대하려는 움직임에 중국과 러시아가 일제히 부정적인 입장을 보이고 있다. 자오리젠(趙立堅)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2일..
레이디 가가

레이디가가 공개비판 대열에 합류한 팝스타들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담은 내용을 사진 형식으로 올렸다. 그는 일부 내용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실해 등을 ..
레이디가가

레이디가가 공개비판, 그의 SNS보니

팝스타 레이디 가가가 조지 플로이드 사망 사건을 강력하게 비판했다. 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과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담은 내용을 사진 형식으로 올렸다. 그는 일부 내용을 통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실해 등을 ..
트럼프 대통령

트럼프 피신 1시간…시위 강력대응 시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흑인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백악관 앞으로 모여들자 1시간 가량 지하벙커로 피신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1일 미국 CNN방송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29일 밤 트럼프 대..
미국 시위

트럼프 지하벙커로 피신…美전역서 폭력 시위

미국에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에 항의하는 시위대가 워싱턴DC 백악관 인근까지 몰려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잠시 지하벙커로 몸을 피신하는 일이 있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31일 오후 서울역에서 시민들이 미국의 첫 민간 유인우주선 '크루 드래건'을 실은 팰컨9 로켓의 발사 관련 보도를 보고 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0)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에서 제작한 유인우주선은 지난 30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발사되었으며, 한국시간 오늘 오후 11시경 400㎞ 상공에 떠 있는 국제우주정거장(ISS)에 도킹하게 된다. 2020.5.31

민간우주선 발사, 민간주도 우주 대항해시대 개막

미국의 민간우주선이 발사됨으로써 민간 우주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신호탄이 올려졌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0)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스페이스X는 30일 오후 3시 22분(미 동부시간 기준·한국시간 31일 오전 4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