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글로벌

세계은행, 올 세계성장률 –5.2% 전망

세계은행(WB)은 8일(현지시간)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5.2%로 하향조정했다. 특히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의 경우 자료 분석을 ..
무역

유엔, 올해 세계성장률 –3.2% 전망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마이너스 3.2%'를 기록할 것이라고 유엔이 전망했다. 올해 선진국은 마이너스 5.0%, 개도국은 마이너스 0.7%의 성장률을 기록할 ..
연준

‘정책 총동원’ 의지 밝힌 연준, 제로금리·QE 지속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당분간 '제로수준 금리'를 유지하고 무제한적인 유동성 공급을 이어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정책 권한 한계까지 가용수단을 모두 활용하겠다는 선명한 의지를 드러냈다...
시릴 라마포사 남아공 대통령

남아공 IMF 등에 6조원 지원 타진…'코로나19 대처'

남아프리카공화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처를 위해 국제통화기금(IMF) 등에 950억 랜드(50억 달러·약 6조2천억원) 지원을 타진하고 있다고 현지 eNCA방송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
유럽

EU 회원국, 내부국경 통제 완화 문제 논의

유럽연합(EU) 회원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닫힌 내부 국경을 향후 다시 여는 문제를 논의한다. EU 27개 회원국 내무부 장관은 오는 28일(현지시간) 화상회의를 열고 향후 조율된..
일본

일본은행 "당분간 상한없이 국채 매입"…추가 금융완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이 경제에 미치는 충격이 커지는 가운데 일본은행은 추가 금융완화를 결정했다. 일본은행은 27일 열린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당분간 상한 없이 국채를 매입하고 사채와 기업어..
자택에서 의회에 참가하는 영국 자유민주당 소속 웬디 체임벌린 하원의원

의회 정치까지 '줌'으로 이루어지는 영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전세계적 대유행(펜데믹)과 장기화 속에서 영국은 정치까지 원격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영국 의회는 지난 달 31일(현지시간) 4주간의 휴회에 들어가면서 의사일정이 차질을 빚자 ..
인터넷 유출된 '디지털 위안' 전자지갑 화면

한국은행 보고서로 본 세계의 디지털 화폐 추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감염증19)으로 디지털 화폐 발행이 더 앞당겨 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한국은행의 '코로나19 확산이 최근 주요국 지급수단에 미친 영향' 보고서에 따르면 불특정 다수가 만지는 지폐..
코로나 넷플릭스

코로나가 키운 넷플릭스…가입자 수 2배 급증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OTT) 기업 넷플릭스의 성장세가 시장의 예상치를 넘어섰다. 21일(현지시간) 로이터 등 복수의 외신에 따르면 넷플릭스의 올해 1분기 신규 가입자 수는 1천580만명 증가하며 시장 예상치의 두배..
미국 증시

"S&P500 기업 1분기 순익 11년 만의 최대 감소 전망"

미국 기업들의 1분기 실적 발표 시즌이 본격화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 소속 기업들이 극히 저조한 성적을 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