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럽연합

애플·구글·메타, EU 디지털시장법 위반 조사 대상

유럽 반독점 규제 당국은 25일(현지 시각) 애플, 구글과 메타가 새로운 디지털 시장법(DMA) 위반 가능성에 대한 조사를 받을 것이며, 잠재적으로 이 회사들에게 막대한 벌금을 부과할 수 있다고 밝혔다. 26일 로이..
유엔 안보리 회의장

안보리 휴전 결의…가자지구 사태 후 처음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가 가자지구 휴전 요구를 결의했다. 2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안보리는 25일(현지시간) 공식회의를 열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즉각적인 휴전을 요구하는 결의를 개전 이후 ..
반도체

중국, 정부기관 PC·서버에 인텔·AMD 칩 퇴출

중국이 인텔과 AMD 등 미국 마이크로프로세서를 자국 정부 기관에서 개인용 컴퓨터(PC)와 서버를 단계적으로 퇴출하는 새로운 조달 가이드라인을 도입했다. 24일(현지 시각) 파이낸셜타임즈에 따르면 중국 정부 조달 지..
샤오미

샤오미 CEO, SU7 전기차 출시가 곧 공개

샤오미의 CEO는 25일(현지 시각) "자사의 첫 전기 자동차의 목표가가 50만 위안(69,424달러) 미만으로 가장 보기 좋고 운전하기 쉽고 스마트한 자동차가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날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샤..
테슬라

테슬라의 중국산 EV, 캐나다 선적 급증

테슬라가 상하이의 기가팩토리에서 전기 자동차를 선적하면서 캐나다의 최대 항구에 미국과 멕시코보다 중국에서 더 많은 자동차가 도착하고 있다. 23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밴쿠버 프레이저 항만청이 22일 ..
알리바바

알리바바, 약 4813억원 빌리빌리 지분 매각

알리바바 그룹 홀딩스는 중국 스트리밍 플랫폼 빌리빌리의 지분을 약 3억 6천만 달러(약 4813억원)를 매각했다. 이는 AI에 투자하고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본을 확보하려는 취지로 해석된다고 22일(현지 시각) ..

샤오미 CEO, SU7 전기차 출시가 곧 공개

샤오미
샤오미의 CEO는 25일(현지 시각) "자사의 첫 전기 자동차의 목표가가 50만 위안(69,424달러) 미만으로 가장 보기 좋고 운전하기 쉽고 스마트한 자동차가 ..

테슬라의 중국산 EV, 캐나다 선적 급증

테슬라
테슬라가 상하이의 기가팩토리에서 전기 자동차를 선적하면서 캐나다의 최대 항구에 미국과 멕시코보다 중국에서 더 많은 자동차가 도착하고 있다. 23일(현지 시각)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