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파월

파월 "무역·성장 역류" 우려…7월 금리인하 '청신호’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제롬 파월 의장이 이번 달 기준금리 인하를 비교적 강한 어조로 시사했다고 미 언론들이 10일(현지시간) 전했다. 경제 전망이 개선되지 않았다고 우려했고, 금리 인하론에 찬물..
일본

日, '수출규제 철회·양국 협의' 文대통령 요구 거부

일본 정부가 9일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의 대(對)한국 수출 규제 강화 문제를 놓고 양국 간에 성의있는 협의를 하자는 문재인 대통령의 요구를 사실상 거부했다. 세코 히로시게(世耕弘成) 일본 경제산업상은 이날 ..
alwnd

미중 내주 베이징서 무역협상…화웨이 제재완화 관건

미국과 중국이 내주 베이징에서 고위급 무역협상을 재개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미국 측이 중국 통신장비업체 화웨이 제재를 실질적으로 완화할 것인지가 양국 협상에 큰 영향을 끼칠 전망이라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트럼프

美 경기확장세 121개월째 지속…역대 최장 신기록

미국 경제가 공식적으로 '역대 최장' 확장기에 접어들었다. 지난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를 수습하면서 2009년 6월부터 시작된 경기확장이 만 10년을 넘어선 것이다. 2일(현지시간) CNBC 방송에 따르면 ..
화웨이

골드만삭스 "中, 2025년까지 5G망에 175조원 투자“

중국이 2025년까지 5세대 이동통신(5G)망 확대에 1천500억 달러(약 175조200억원) 이상을 투자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미국 투자은행 골드만삭스의 앨런 창 연구원은 1일(현..
bus

BIS "각국 정부, 경기부양 위해 모든 엔진 가동해야"

글로벌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국제결제은행(BIS)이 각국 정부에 대해 경기둔화를 막기 위한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블룸버그와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BIS는 지난달 30일(현지시간)..
수출규제

日, 반도체 소재 등 3개 품목 對韓 수출규제 발표

일본 정부가 일제 강제징용 피해자에 대한 한국대법원의 첫 배상 판결이 나온 지 8개월여 만에 반도체 제조 등에 필요한 핵심 소재 등의 수출 규제 조치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보복에 나섰다. 그러나 외교 문제를 경제..
미중

미·중 G20 앞두고 추가관세 중단 '휴전' 잠정합의

미국과 중국이 이미 추가관세 부과를 자제하는 등 무역전쟁 '휴전'에 잠정 합의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국과 중국 정부의 소식통들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
알리바바

알리바바, 홍콩 2차 상장으로 100억 달러 조달 추진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가 홍콩 증시 2차 상장을 통해 100억 달러(약 11조5천600억원)를 조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중국 경제지 차이신(財新)이 27일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