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트럼프

트럼프, '美정보통신 보호' 국가비상사태 선포…中 겨냥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등 외부 위협으로부터 미 정보통신 기술과 서비스를 보호하기 위해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다. 로이터통신 등은 중국 정보통신업체 화웨이의 사업을 금지하는 길을 연 것이라고 평가했다. ..
페북

페북에 혐오·테러 영상 올리면 '원스트라이크 아웃’

페이스북은 14일(현지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자가 정책에 위반되는 유해 콘텐츠를 올리면 그 즉시 일정 기간 해당 서비스 사용을 제한하는 '원스트라이크' 정책을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지..
트럼프

트럼프 "3천250억불 中제품 관세 강력 검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3천250억 달러 규모의 중국 수입품에 대한 관세 검토를 재차 거론하며 대중 압박 수위를 높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취재진에 "아주 강력하게 검토하고..
관세

미중 무역전쟁 격화...'美관세폭탄에 中보복' 대치

미중 무역전쟁이 한 치의 양보 없는 대결 양상을 보이고 있다. 지난 9~10일 워싱턴DC 담판에서 합의에 실패한 가운데 미국이 관세를 인상했으며, 중국 역시 관세인상으로 맞불을 놓았다. 중국 신화통신 등에 따..
미중

美 2천억 달러, 중국수입품 관세 25%로 인상

미국이 10일 오전 0시 1분(미 동부시간) 2천억 달러(약 235조6천억원)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에 대한 관세율을 10%에서 25%로 인상했다. 인상된 세율은 이 시각 이후 중국에서 출발한 제품에 대해 적용된다. ..
미중

미중 첫날 협상 종료…관세인상 적용 늦춰 시간벌기

미중이 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첫날 무역협상을 마무리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로버트 라이트하이저 미 무역대표부(USTR) 대표와 스티븐 므누신 재무장관이 이끄는 미측 대표단과 류허 부총리를 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