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틱톡

틱톡 매각 대신 오라클과 '기술협력' 제안

중국의 동영상 공유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틱톡’이 매각 대신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라클과 기술협력으로 방향을 틀었다. 이에 매각을 압박해 온 도널드 트럼..
뮬란

뮬란 개봉연기한 디즈니사 "유연성 유지할 것"

세계 1위 콘텐츠 기업 디즈니사가 올 여름 블록버스터 영화 '뮬란' 개봉을 또 연기했다. 29일 AFP 등 외신에 따르면, 디즈니는 '뮬란'의 개봉 날짜를 7월24일에서 8월21일로 연기했다. 이는 미국 내 코로나1..
마이크로소프트 MS

MS 매장폐쇄 80여곳…비용만 5400억원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프라인 매장이 모두 폐쇄된다. 28일 AFP통신과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MS는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에서 운영하던 소매점 80여곳을 닫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하기로 했다...
인도 뉴델리 코로나19 지정병원에서 진료를 기다리는 시민들. [AP=연합뉴스]

인도 동북부 벼락, 코로나 확산으로 겹악재

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벼락으로 인한 다수의 사상까지 겹친 모양새다.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26일 인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전날보다 1만7천296명 늘어 49만401명을 기록했다..
뉴욕증권거래소 뉴욕증시

코로나19 발생현황 미국 테넷 개봉연기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의 개봉이 연기됐다. 이는 미국의 코로나19 발생 상황의 영향이 크다. 확진자가 사상 최고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텍사스주는..
번개치는 인도 보팔 [EPA=연합뉴스

인도 벼락, 100여명 이상 사상

최근 인도 동북부 지역에서 벼락으로 인해 100여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26일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인도 재난 당국은 비하르주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각각 83명과 22명이 벼락에 맞아 숨지고 최소 12명..
프랑스 파리 에펠탑

에펠탑 부분개방 104일만에…365억원 손실 추산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인 에펠탑이 부분개방됐다. 지난 3월 코로나19 봉쇄 조치로 폐쇄된 지 104일만이다. 26일 에펠탑 관리·운영사인 SETE에 따르면, 에펠탑은 이날부터 다시 관람객을 받기 시작했다. 다만 꼭대..
뮬란

코로나19 재확산에 美 디즈니사 직격타

미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면서 세계 1위 콘텐츠 기업인 디즈니사가 직격타를 맞고 있다. 26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들의 보도를 종합해보면, 디즈니는 올 올여름을 겨냥한 블록버스터 영화 '뮬란'의 ..
사하라 먼지구름 예측 이동 경로 [미국 기상청 트위터 캡처

’괴물 황사‘ 상륙 예정에 미국 비상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에서 발생한 최악의 먼지구름이 곧 미국 본토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되면서 미국에 비상이 걸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을 받는 미국에 괴물 황사까지 겹친데 두고 우려하는 분위..
미국 애플스토어

미국 재확산 우려 속 다시 문닫는 애플스토어들

미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애플스토어들이 다시 문을 닫고 있다. 25일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은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애플스토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