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틱톡

틱톡 매각 대신 오라클과 '기술협력' 제안

중국의 동영상 공유 공유 애플리케이션(앱) '틱톡’이 매각 대신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인 오라클과 기술협력으로 방향을 틀었다. 이에 매각을 압박해 온 도널드 트럼..
류영 폭스폭 회장 블룸버그 통신 발행 사진 캡처

아이폰 인도 비중 늘어난다…폭스콘 행보 주목

아이폰의 인도 생산 비중이 늘어나게 된다. 아이폰을 위탁생산하고 있는 대만의 홍하이(鴻海)정밀, 즉 폭스콘이 인도에 추가적인 투자를 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24일 영국의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류영 폭스폭 회장은 전날 ..
맥북 아이맥

반도체 강자로 떠오르는 애플, 최대 수혜자는

애플이 지난 22일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파크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 '세계개발자대회 2020'(WWDC 2020)에서 올해 말부터 자사 데스크톱·노트북 맥(Mac)에 자체 설계한 시스템온칩(SoC) '..
IMF

IMF, 올해 세계성장률 –4.9%로 다시 하향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4.9%로 다시 하향 조정했다. 이는 지난 4월 14일 전망치(-3.0%)보다 훨씬 더 내려간 수치다. IMF는 앞선 발표에서 1930년대 대공황 이래 최악의 ..
데이터 탐지 기능은 이제 손글씨 텍스트에 적용되어 전화번호, 날짜, 주소를 인식한다. 아이패드

애플 'iPadOS 14‘ 펜슬 이용 다채로워진다

아이패드 내 애플 펜슬로 쓴 글씨가 텍스트처럼 복사가 가능하게 되었다. 펜슬을 통한 기능이 다채로워진다. 애플이 2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파크에서 앱(응용프로그램) 개발자들을 위한 연례행사인..
말레이서 계란 세 개 수직으로 쌓아 기네스 기록…"균형의 예술" [기네스월드레코드 인스타그램·재판매 및 DB 금지]

계란쌓기 기네스 기록에 평가단 “계란 낭비 말아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20살의 예멘 남성이 계란 세 개를 수직으로 쌓아 올려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 세계기록 인증 기관인 영국의 기네스월드레코드는 "20세 남성이 균형의 예술을 마스터했다"며 "계란 쌓기 세..
18일 인도 보팔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의 사진을 불태우는 시위대. [EPA=연합뉴스]

인도, 중국과 갈등에 보이콧 본격화

인도 내에서 중국 퇴출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인도는 중국과 국경 분쟁에 따른 갈등을 빚고 있다. 앞서 중국군과 인도군 600여명은 15일 밤 인도 북부 라다크지역 분쟁지 갈완계곡에서 무력 충돌했다. 인도 육군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