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인민은행 청사

위안화가 달러대비 최저 기록한 이유

중국 위안화가 연준 긴축 정책 영향으로 달러가 초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9월에 약 4% 하락했다고 30일(현지시각) 블름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또 강달러에 위안화는..
중국 선적

킹달러에 세계경기침체, 중국 수출도 타격

미국 달러화 초강세가 중국의 수출을 타격했다고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이 30일 보도했다. 위안화의 달러 대비 가치가 하락하면 중국으로선 수입은 줄지만, 수출은 늘어..
한노 페브쿠르 에스토니아 국방장관

에스토니아·라트비아, 中-동유럽 경제협력체 탈퇴

라트비아, 에스토니아가 중국과 동유럽국의 협력모델인 이른바 '16+1 동유럽 경제협력체'를 탈퇴했다. 서방의 중국 견제 속에 발트국과 중국의 관계가 악화된 것이 원인으로 풀이된다. 두 나라의 외교부는 11일(현지시..
뉴질랜드 목초지 [무료이미지]

뉴질랜드 탄소농업 열풍에 사라지는 목장

뉴질랜드에 탄소농업이 인기를 얻으면서 뉴질랜드 목초지가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탄소 농업'은 뉴질랜드의 핵심적인 기후 정책으로 친환경정책에 오히려 목초지가 사라지는..
전기차

EU, 美 자국산 전기차 우선 지원법에 "WTO 위반"

미국이 자국산 배터리 탑재 등 조건이 달린 새 전기자동차 보조금 정책을 추진하는 데 대해 유럽연합(EU)이 우려를 표명했다고 로이터 통신 등 외신이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리엄 가르시아 페러 EU 집행위원회 ..
세르지오 마사 아르헨티나 신임 경제장관

아르헨티나 셰일 개발 "기업에 세제·관세 혜택"

남미 아르헨티나가 경제난을 극복하기 위해 셰일 가스·원유 개발에 적극 나섰다. 셰일 에너지는 환경 문제 때문에 미국 등 다른 국가들은 중단하는 분위기인데 아르헨티나는 셰일을 개발하는 기업에 세제 등 각종 인센티브까지..
메릭 갈런드 미 법무장관

트럼프 자택 압수수색 놓고 美 전·현직 권력 충돌

전직 대통령 자택에 대한 연방수사국(FBI)의 압수수색을 둘러싸고 조 바이든 행정부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간 갈등이 정면대결로 치닫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이 자신의 '대선 출마를 막으려는 정치수사'라고 반발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