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력 미국 중국

중국 경제 V 반등… 코로나19 충격서 탈출

중국이 주요국 중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경제충격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자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은 ..
미국 코로나19 마스크

트럼프 "마스크 대찬성"…톰행크스 일침도 '눈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마스크 착용에 대찬성이라며 입장을 바꿨다. 같은 날 할리우드 스타 톰 행크스도 마스크를 거부하는 미국인들에 일침을 놓아 눈길을 끈다. 2일 폭스비즈니스와 CNN방송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시진핑 사진 불태우는 인도 반중 시위대 (뉴델리 로이터=연합뉴스) 인도의 반중 시위대가 22일(현지시간) 뉴델리 거리에서 시진핑 중국 주석의 사진과 중국산 제품을 불태우고 있다.

틱톡 인도 유저들, 중국-인도 국경분쟁에 날벼락

중국과 국경 문제로 갈등 중인 인도가 중국산 인기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틱톡'의 사용을 갑자기 금지하자 현지에서 후폭풍이 일고 있다. 1억2천만 명으로 추정되는 사용자는 물론 이 앱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인도..
홍콩보안법 시위

홍콩보안법 통과…반중인사 최고 무기징역형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에서 홍콩 국가보안법(홍콩보안법)이 통과됨에 따라, 30일 밤 11시(현지시간)부터 시행된다. 중국은 논란의 대상인 홍콩보안법의 구체적인 내용을 비밀에 부쳐오다가, 홍콩 반환 ..
뮬란

뮬란 개봉연기한 디즈니사 "유연성 유지할 것"

세계 1위 콘텐츠 기업 디즈니사가 올 여름 블록버스터 영화 '뮬란' 개봉을 또 연기했다. 29일 AFP 등 외신에 따르면, 디즈니는 '뮬란'의 개봉 날짜를 7월24일에서 8월21일로 연기했다. 이는 미국 내 코로나1..
마이크로소프트 MS

MS 매장폐쇄 80여곳…비용만 5400억원

마이크로소프트(MS) 오프라인 매장이 모두 폐쇄된다. 28일 AFP통신과 CN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MS는 미국과 캐나다, 영국 등에서 운영하던 소매점 80여곳을 닫고, 온라인 판매에 집중하기로 했다...
인도 뉴델리 코로나19 지정병원에서 진료를 기다리는 시민들. [AP=연합뉴스]

인도 동북부 벼락, 코로나 확산으로 겹악재

인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와 벼락으로 인한 다수의 사상까지 겹친 모양새다. 인도 보건·가족복지부는 26일 인도의 코로나19 누적 확진자 수가 전날보다 1만7천296명 늘어 49만401명을 기록했다..
뉴욕증권거래소 뉴욕증시

코로나19 발생현황 미국 테넷 개봉연기

미국 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에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신작 '테넷'의 개봉이 연기됐다. 이는 미국의 코로나19 발생 상황의 영향이 크다. 확진자가 사상 최고 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텍사스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