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인민은행 청사

위안화가 달러대비 최저 기록한 이유

중국 위안화가 연준 긴축 정책 영향으로 달러가 초강세를 보이는 가운데 9월에 약 4% 하락했다고 30일(현지시각) 블름버그 통신은 보도했다. 또 강달러에 위안화는..
중국 선적

킹달러에 세계경기침체, 중국 수출도 타격

미국 달러화 초강세가 중국의 수출을 타격했다고 중국 경제매체 차이신이 30일 보도했다. 위안화의 달러 대비 가치가 하락하면 중국으로선 수입은 줄지만, 수출은 늘어..
독일 화력발전소

독일, 겨울 전력 위해 문닫은 석탄발전소 재개 검토

독일 에너지기업 RWE(아르베에)는 이번 겨울철 전력을 대비해 독일에 폐쇄된 석탄 발전소 중 한곳의 해체를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11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RWE은 수익 보고서에서 독일의 단계적 석탄..
독일 라인강

가뭄에 말라가는 라인강, 독일 물류마비 위기

수세기 동안 독일, 네덜란드, 스위스 경제의 기둥이었던 라인강이 가뭄으로 인해 수위가 내려가며 수운 물류 이동에 제동이 걸렸다.이로 인해 특히 독일 경제 성장률까지 악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
프랑스 골페슈 원전 [로이터 연합뉴스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원전 차질에 프랑스, 전력 순수출국에서 수입국으로

프랑스가 최근 원전 가동에 차질을 빚으면서 유럽 에너지 수출국 선두 자리를 스웨덴에 내줬다고 로이터통신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데이터 분석기업 엔앱시스 자료에 따르면 스웨덴은 올 상반기 프랑스를 제치고 유럽 ..
리튬이 대량으로 매장된 칠레의 소금호수 [EPA 연합뉴스 자료사진. DB 및 재판매 금지]

남미 '리튬 보호주의', 글로벌 전기차업계 찬물

남미의 리튬 보호주의 때문에 전기 자동차 업계가 속을 태운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칠레, 볼리비아, 아르헨티나에 걸친 남미의 광물 지대는 전기차 배터리의 핵심 원료인 리튬의 주산지로..
베이징 인민은행 청사 [신화=연합뉴스 자료사진]

인민은행 "인플레 압력 경계…소비자물가 3% 웃돌듯"

중국의 소비자 물가가 비교적 빠른 속도로 오른 상황에서 중국 중앙은행이 공개적으로 인플레이션 압력을 경계했다. 인민은행 10일 밤 발표한 2분기 통화정책 보고서에서 "여전히 올해 물가 목표를 실현할 수 있는 상황으로..
미국 주유소. 휘발유 가격,  갤런당 3달러대로 하락

美 휘발유 가격, 5개월 만에 갤런당 3달러대로

한때 '마의 5달러'를 돌파했던 미국 휘발유 가격이 5개월 만에 처음으로 갤런당 3달러대로 떨어졌다. 유가정보 업체인 OPIS에 따르면 이날 오후 미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갤런당 3.99달러를 나타냈다고 월스트리트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