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력 미국 중국

중국 경제 V 반등… 코로나19 충격서 탈출

중국이 주요국 중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경제충격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자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은 ..
번개치는 인도 보팔 [EPA=연합뉴스

인도 벼락, 100여명 이상 사상

최근 인도 동북부 지역에서 벼락으로 인해 100여명이 넘는 사망자가 발생했다. 26일 영국 BBC 방송에 따르면 인도 재난 당국은 비하르주와 우타르프라데시주에서 각각 83명과 22명이 벼락에 맞아 숨지고 최소 12명..
프랑스 파리 에펠탑

에펠탑 부분개방 104일만에…365억원 손실 추산

프랑스 파리의 랜드마크인 에펠탑이 부분개방됐다. 지난 3월 코로나19 봉쇄 조치로 폐쇄된 지 104일만이다. 26일 에펠탑 관리·운영사인 SETE에 따르면, 에펠탑은 이날부터 다시 관람객을 받기 시작했다. 다만 꼭대..
뮬란

코로나19 재확산에 美 디즈니사 직격타

미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면서 세계 1위 콘텐츠 기업인 디즈니사가 직격타를 맞고 있다. 26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들의 보도를 종합해보면, 디즈니는 올 올여름을 겨냥한 블록버스터 영화 '뮬란'의 ..
사하라 먼지구름 예측 이동 경로 [미국 기상청 트위터 캡처

’괴물 황사‘ 상륙 예정에 미국 비상

아프리카 사하라 사막에서 발생한 최악의 먼지구름이 곧 미국 본토에 상륙할 것으로 예보되면서 미국에 비상이 걸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영향을 받는 미국에 괴물 황사까지 겹친데 두고 우려하는 분위..
미국 애플스토어

미국 재확산 우려 속 다시 문닫는 애플스토어들

미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애플스토어들이 다시 문을 닫고 있다. 25일 CNBC 등 외신들에 따르면, 아이폰 제조업체 애플은 코로나19 환자가 증가하고 있는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에서 애플스토어 ..
류영 폭스폭 회장 블룸버그 통신 발행 사진 캡처

아이폰 인도 비중 늘어난다…폭스콘 행보 주목

아이폰의 인도 생산 비중이 늘어나게 된다. 아이폰을 위탁생산하고 있는 대만의 홍하이(鴻海)정밀, 즉 폭스콘이 인도에 추가적인 투자를 하기로 했기 때문이다. 24일 영국의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류영 폭스폭 회장은 전날 ..
맥북 아이맥

반도체 강자로 떠오르는 애플, 최대 수혜자는

애플이 지난 22일 미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파크에서 온라인으로 개최한 '세계개발자대회 2020'(WWDC 2020)에서 올해 말부터 자사 데스크톱·노트북 맥(Mac)에 자체 설계한 시스템온칩(SoC) '..
IMF

IMF, 올해 세계성장률 –4.9%로 다시 하향

국제통화기금(IMF)이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4.9%로 다시 하향 조정했다. 이는 지난 4월 14일 전망치(-3.0%)보다 훨씬 더 내려간 수치다. IMF는 앞선 발표에서 1930년대 대공황 이래 최악의 ..

코로나19 재확산에 美 디즈니사 직격타

뮬란
미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이 우려되면서 세계 1위 콘텐츠 기업인 디즈니사가 직격타를 맞고 있다. 26일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들의 보도를 종합해보면, 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