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비건

비건, 상원서 국무부 부장관 인준

미국 국무부 부장관에 지명된 스티븐 비건 대북특별대표가 19일(현지시간) 상원 인준 관문을 통과했다. 비건 지명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임명을 거쳐 부장관에 취임하더라도 대북협상을 직접 챙길 계획이어서 북미 실무..
알리바바

알리바바 시가총액, 페이스북 추월…세계 6위로

중국을 대표하는 기술 기업인 알리바바가 시가총액 규모에서 미국 페이스북을 제치고 세계 여섯번째 상장사 자리에 올랐다. 17일 신랑(新浪)재경 등에 따르면 이날 홍콩 증시 오전 장 마감 기준 알리바바의 시가총액은 4조..
중국

中 6% 성장률 깨져...부양과 리스크관리 사이 고심

12일 폐막한 중국의 중앙경제공작회의에서 강력한 경기 부양 신호는 나오지는 않았다. 중국 지도부가 미중 무역전쟁과 경기 둔화 가속화라는 도전에 직면한 가운데 '안정 유지'를 최우선으로 강조하면서도 부양과 리스크 방지..
트럼프

트럼프, 미중 1단계 무역합의안에 서명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이 미중 무역 협상의 1단계 합의안에 서명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12일(이하 현지시간) 보도했다. 미국 무역 협상단이 이날 트럼프 대통령에게 보고한 합의안에는 중국의 미 농산물 구매 확대 약속..
워싱턴

美국방수권법, 하원서 압도적 가결

주한미군 규모를 현행 수준으로 유지하는 내용이 담긴 국방수권법(NDAA) 법안이 11일(현지시간) 미국 하원을 통과했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민주당이 다수인 하원은 이날 7천380억달러(약 880조원) 규모의..
미중무역

美, 對中 추가관세 보류 검토...농산물-관세 협의 초점

미·중이 1단계 무역협상의 '데드라인'을 닷새 앞두고 '관세 확전'으로 치닫지는 않을 것이라는 낙관적인 전망이 잇따르고 있다. 현재까지 미·중 입장차가 쉽게 좁혀지지 않은 만큼, 추가 관세를 보류하고 협상을 이어가지..
중국

中, 내년 경제성장률 목표 '6% 안팎'으로 낮출 듯

중국이 이달 열릴 경제공작회의에서 내년 경제 성장률을 '6% 안팎'으로 정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6일 보도했다. 경제공작회의는 경제 성장률과 물가 상승률 목표 등 한해의 경제정책..
美 트럼프, 수입자동차 고율 관세부과 가능성 시사

美상무 "車관세 부과 배제 안해“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수입 자동차에 대한 '고율 관세' 부과 가능성을 열어뒀다. 윌버 로스 미국 상무장관은 3일(현지시간) 자동차 관세와 관련, "개별 기업들과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가 그로부터 매우 좋..
트럼프

트럼프, 브라질에 돌발·프랑스엔 보복관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브라질과 아르헨티나가 환율시장에 부당하게 개입했다고 주장하며 철강과 알루미늄 관세 부과를 재개하겠다는 방침을 기습적으로 밝혔다. 한국은 지난해 5월 브라질, 아르헨티나와..
중국

무디스, 내년 中 GDP 성장률 5.8% 전망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는 내년 중국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5.8%로 올해의 6.2%보다 낮아질 것이라고 2일 전망했다. 무디스는 이날 보고서에서 중국의 경제둔화가 내부 구조조정, 미국과 무역분쟁 등의..
미중 두 정상

中, 무역협상에서 미국의 모든 관세 철폐 원해

중국은 미국이 1단계 무역협상에서 현존하는 관세를 모두 철폐하기를 바라는 것으로 알려졌다. 2일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의 자매지 환구시보는 지난 주말 미중 무역협상에 직접 관련된..

비건, 상원서 국무부 부장관 인준

비건
미국 국무부 부장관에 지명된 스티븐 비건 대북특별대표가 19일(현지시간) 상원 인준 관문을 통과했다. 비건 지명자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임명을 거쳐 부장관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