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호주

중국의 호주 석탄 수입 제재. 석탄 대란 역효과만

중국이 자국의 막강한 구매력을 무기 삼아 호주에 고강도 경제 제재를 가했지만 호주 수출업자들이 능동적으로 판로를 다변화함으로써 큰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반대로 중국은 세계 원자재 가격 급등 속..
히말라야 로고

중국 기업들, 규제에 美증시 상장 잇단 포기

중국 기업들이 미국 증시 기업공개(IPO) 계획을 잇달아 포기하고 있다. 중국 최대의 온라인 오디오 플랫폼 '히말라야'가 미 증권거래위원회에 IPO 계획 철회를 신청했다고 경제 매체 차이징(財經)이 10일 보도했다...
건물

SBI홀딩스, "신세이은행 지분 48%까지 확보할 것"

일본 금융그룹 SBI홀딩스가 10일 신세이은행 인수 입찰을 통해 48%까지 늘리기로 결정했다고 9일(현지시각) 니케이아시아는 전했다. SBI는 이미 이 은행 지분의 19%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SBI는 오는 11월..
인도 코로나19 발생현황 썸네일용

코로나19 '3차 대유행' 대비하는 인도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인도에서는 최근 하루 신규 확진자 3~4만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들어 인도에서는 하루 1만명대의 신규 확진자가 나오다가 델타..
해외 코로나19 검사 썸네일용

일본 아오모리서 코로나19 재감염 의심사례 첫 확인

일본 정부가 19개 광역지자체의 긴급사태 시한을 이달 말까지 연장할 예정인 가운데, 북동부의 아오모리현에서는 재감염 의심사례가 처음으로 확인됐다. 9일 히가시오쿠일보 보도에 따르면, 아오모리현은 8일 현 내에서 코로..

코로나19 '3차 대유행' 대비하는 인도

인도 코로나19 발생현황 썸네일용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는 코로나19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진원지인 인도에서는 최근 하루 신규 확진자 3~4만명대를 유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올해 들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