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글로벌

세계은행, 올 세계성장률 –5.2% 전망

세계은행(WB)은 8일(현지시간) 코로나19 팬데믹 여파로 올해 세계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5.2%로 하향조정했다. 특히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의 경우 자료 분석을 ..
무역

유엔, 올해 세계성장률 –3.2% 전망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이 `마이너스 3.2%'를 기록할 것이라고 유엔이 전망했다. 올해 선진국은 마이너스 5.0%, 개도국은 마이너스 0.7%의 성장률을 기록할 ..
데이터 탐지 기능은 이제 손글씨 텍스트에 적용되어 전화번호, 날짜, 주소를 인식한다. 아이패드

애플 'iPadOS 14‘ 펜슬 이용 다채로워진다

아이패드 내 애플 펜슬로 쓴 글씨가 텍스트처럼 복사가 가능하게 되었다. 펜슬을 통한 기능이 다채로워진다. 애플이 2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의 애플파크에서 앱(응용프로그램) 개발자들을 위한 연례행사인..
말레이서 계란 세 개 수직으로 쌓아 기네스 기록…"균형의 예술" [기네스월드레코드 인스타그램·재판매 및 DB 금지]

계란쌓기 기네스 기록에 평가단 “계란 낭비 말아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사는 20살의 예멘 남성이 계란 세 개를 수직으로 쌓아 올려 기네스 기록을 세웠다. 세계기록 인증 기관인 영국의 기네스월드레코드는 "20세 남성이 균형의 예술을 마스터했다"며 "계란 쌓기 세..
18일 인도 보팔에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 주석의 사진을 불태우는 시위대. [EPA=연합뉴스]

인도, 중국과 갈등에 보이콧 본격화

인도 내에서 중국 퇴출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다. 인도는 중국과 국경 분쟁에 따른 갈등을 빚고 있다. 앞서 중국군과 인도군 600여명은 15일 밤 인도 북부 라다크지역 분쟁지 갈완계곡에서 무력 충돌했다. 인도 육군은..
중국 베이징 코로나19

코로나19 중국 재확산 조짐…중·일·러 현황 종합

17일 중국과 일본, 러시아의 코로나19 발생현황을 종합해보면, 최근 중국의 수도 베이징의 감염 사태가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다. 일본의 경우 확진자 증가세가 완화됐지만 수도 도쿄도를 중심으로 확산이 이어지고 있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