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빈패스트

빈패스트, 5억 달러 규모 인도 EV 공장 설립

베트남의 전기 자동차(EV) 제조업체 빈패스트(VinFast)는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자동차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6일(현지 시각) 인도에 첫 번째 제조 시설을 설립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7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혼다

혼다, 140억 달러 규모 캐나다 EV 생산 계획 검토

혼다 자동차가 캐나다에 전기 자동차 공장을 건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으며, 이 프로젝트에는 배터리 자체 생산이 포함될 가능성이 있다고 7일(현지 시각) 닛케이아시아가 밝혔다. 이 프로젝트에 대한 총 지출은 2조 ..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 오픈AI 관련 지재권 소송

마이크로소프트는 5일(현지 시각) 맨해튼 연방법원에서 두 명의 논픽션 작가로부터 인기 챗봇 챗GPT 및 기타 AI 기반 서비스의 인공 지능 모델을 훈련하는 데 자신의 저작물을 오용했다는 이유로 소송을 당했다. 6일 ..
화웨이

화웨이 최신 노트북 분해, 중국산 아닌 대만산 칩 확인

화웨이의 최신 노트북을 분해한 결과 이 노트북이 대만 TSMC에서 만든 칩으로 구동된 것으로 나왔으며 중국의 또 다른 기술 혁신에 대한 이야기가 무산됐다고 5일(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은 말했다. 미국의 제재로 화..
테무

아마존에 도전장 낸 테무, 월 사용자 6천만명 확보

테무의 '억만장자처럼 쇼핑하세요'라는 테그라인이 미국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5일(현지 시각) 로이터 통신은 말했다. 테무는 동종업체인 쉬인, 틱톡과 함께 아마존닷컴의 막대한 시장 점유율에 도전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