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력 미국 중국

중국 경제 V 반등… 코로나19 충격서 탈출

중국이 주요국 중 처음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경제충격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중국 국가통계국은 자국의 3분기 경제성장률은 ..
트위터

트위터, 중국 선전용 트윗 계정 일제 정리...17만개 규모

트위터카 홍콩의 민주화운동을 공격하고 미국의 평판을 깎아내리려는 중국 정부의 허위정보 선전전과 관련된 계정 17만여 개를 삭제했다고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블룸버그통신과 AFP통신 등에 따르면 트위터는 "삭제된..
나이키

노예해방 기념일 유급휴가로...트위터·나이키 선언

트위터와 나이키가 노예해방개념일(Juneteenth)을 회사 유급휴일로 지정하기로 했다. 11일(현지시간) 블롬버그통신 등의 보도에 따르면 존 도너휴 나이키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사내 공지를 통해 이같이 밝힌 ..
코로나19 혈액

코로나19 환자 혈액형 연구결과들 보니(종합)

코로나19와 혈액형의 관련성을 보여주는 연구들이 주목받고 있다. 10일 뉴욕타임스(NYT) 등 최근 외신들을 종합해보면, A형의 경우 코로나19 감염시 더 위험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O형이 코로나19에 ..
혈액형

코로나 혈액형...위중할 가능성 높은 유형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느 혈액형이 더 위중할 가능성이 있는지에 대한 연구결과가 나왔다. 독일 키엘대학교 분자유전학 연구진은 산소공급이 필요하거나 인공호흡기 치료를 받은 환자 1천610명을 대상으..
(미니애폴리스 EPA=연합뉴스)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가 경찰의 가혹 행위로 사망한 데 항의하는 미국 미니애폴리스 주민들이 사건 발생 7일째인 1일(현지시간) 강제 연행이 이뤄졌던 현장에 마련된 임시 추모소 주변에 모여 있다.

8분 46초 침묵 방송한 미국 방송사 MTV...검은화면 송출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는 4일(현지시간) 오후 1시 백인 경찰의 폭력에 희생된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영면을 기원하는 첫 추모식이 열렸다. 지난달 25일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백인 경찰이 비무장한 ..